
D40바디 정도에 담아서 팔면 참 좋을텐데 생각을 자주 한다.
후지가 역시나 바디를 만들지 않다보니, 나오는 제품은 전부 하이엔드... 심도가 부족하다고 하지만 허니컴 때문에 상당한 화질을 보여서 부럽지가 않다는 점이 역시나 포인트..... 후지는 참 아쉽다는 생각만.. 화질은 정말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데, 실상 후지 정도로 반도체 기술 + 컬러 매니지먼트 기술을 쌓은 업체가 있을까 생각도 들고...(물론 그런 식이면 코닥이 있지만 -_-;)
사실 후지야 전설적인 후지논 렌즈있는데... DSLR시장에는 렌즈를 안 내놓을까 생각도 들고 말이다.
사실 후지 똑딱이 화질 보고서는 300D보다 좋은 것 같아서 한 숨을 쉬는 것 뿐임.
후보정에는 역시나 후지 DSLR이란 생각도 ^^;
덧글
특히 DR 에서 따라올 자가 없다는 말이..
후지가 바디기술만 있었어도 생각도 들고요... 렌즈, 센서, 반도체, 자금, 영상 처리, 컬러 매니지먼트까지 다 있는 회사인데... 바디가 없어서....
아무래도 CCD상에 DR을 위한 부분만 따로 있는 것 같단 생각도 들 정도죠. 이건 뭐 똑딱이가 다른 회사 DSLR보급기 수준이 나오니.... 부럽긴 합니다.
색감 화질 다 좋은데 말입니다. 똑딱이 밖에 없는 것도 그렇고.. 흑흑
그리고 니콘의 센서는 D700이상에서는 니콘이 설계해서 생산위탁을 소니에게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소니에게 CCD빌어먹던 미놀타하고는 틀립니다.
그런데 단지 요구 조건을 줘서 개발하게 한 것인지 아니면 자체 설계 후 소니 반도체 라인에서 위탁 생산인지 정확하게는 모르겠네요
첫째는 RAW화질이 떨어진다는 점. 이 때문에 후지를 쓰는 분들은 JPEG로만 사용하시더군요.
둘째는 해상력이 떨어진다는 점. 뭐 근본적인 문제가 걸리는 거라서 어쩔 수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