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자 공돌 모터스 게임 이야기

[게임] 공돌이모터스포츠? (루리웹)


[XB360소프트] 포르자 모터스포츠3 스크린샷(루리웹)



뭐랄까... 그란관련 인터뷰나 글을 보면.... 야마우치(그란투리스모 게임 프로듀서)가 얼마나 차를 사랑하는가에 집중되어 있다. 하지만 포르자는 어떤 물리 모델을 만들고, 어떤 식으로 시뮬을 잡는가에 집중되어 있다. 역시나 포르자는 공돌이가 만드는다는 기분이다....

덧글

  • 계란소년 2009/06/13 20:56 # 답글

    아티스트와 엔지니어의 차이라고나 할까요?
  • 로리 2009/06/14 00:07 #

    진짜 그런 차이인듯 합니다.
  • 평등7-2521 2009/06/14 03:38 # 답글

    끄덕끄덕.
  • 로리 2009/06/14 22:39 #

    진짜 끄덕여지죠
  • Skynet 2009/06/14 03:39 # 삭제 답글

    픞로듀서의 사랑
  • 로리 2009/06/14 22:39 #

    윽... ^^;;;
  •  sG  2009/06/14 06:47 # 답글

    겉을 관찰하고 열심히 노가다로 재현하려는 일본애들
    구조와 물리를 연구해서 공식대로 계산하는 미국애들

    그러니 당연히 초반엔 일본애들 방식이 이겼지만.. (그냥 노가다로 하면 일정 수준은 쉽게 나올 수 있으니) 컴퓨팅 파워가 높아질수록 원리 따져서 시뮬레이션하는 미국애들 스타일이 질 수가 없죠. 이번 세대야 비슷비슷하다고 하지만 앞으로 한 세대 두 세대만 더 가면 일본 애들도 이렇게 공돌이 방식으로 제작하지 않는 이상 먼지나 씹고 있게 될 겁니다.
  • 로리 2009/06/14 22:40 #

    역시나 컴퓨팅 파워가 늘고 구현할게 많아지면 질 수록 일본식의 장인정신에는 한계가 온다는 느낌입니다.
  • sephia 2009/06/15 01:14 # 삭제 답글

    무려 공돌이 집합소입니까?
  • 로리 2009/06/15 09:18 #

    게임이라는 것 자체가 원래 기술적인 부분이 많이 들어가니까요. 더군다나 장르가 리얼 레이싱 게임이다보니 ^^;;
  • Sammy 2009/06/15 11:05 # 답글

    일본의 장인정신....ㄷㄷ
  • 로리 2009/06/15 19:02 #

    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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