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소비자 우롱인가요? 게임 이야기

M$, 엑박 360에 블루레이 장착시킬 계획 없다.


개인적으로 돌아다니다가 좀 이해가 안 되는 글을 보아서 한 마디를 적습니다.

MS의 입장은 일단 블루레이는 필요없는 듯 한데, 필요하면 주변기기로 만들어 줄께 입니다. 이 부분은 꼭 지금 말한 것 뿐만 아니라 이 전부터 계속 나왔던 말 입니다. 실제로 HD DVD의 경우에는 외부 외장형 롬으로 주변기기로 배포했었죠. 위의 콜드님은 이 것을 마치 소비자의 우롱이라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전 그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첫 번째, BD를 도입한다고 해도 기존 엑박들은 대부분이 DVD롬을 디폴트로 쓰고 있기 때문에 BD를 도입해도 당연히 주변기기로 나와야죠. 그렇지 않다면 기존 제품을 가진 사람들의 불만이 하늘을 찌르게 될터인데.... 그 것을 감수할 회사가 어디있나요 -_-; 솔직히 그렇다면 HD DVD도입 제품이 하나 나와야 했지만 알다시피 그런 건 엑박은 안 키웠습니다.

두 번째로 BD를 도입한다고 해도 기존 개임 개발환경이나 유통이 DVD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괜히 힘들게 BD를 도입할 이유도 없고 DVD장 수가 늘어나는 부분이야 간단히 HDD인스톨로 해결을 보았는데 BD를 귀찮게 넣을 이유가 없죠

두 번째의 반쯤으로 위의 이유로 BD는 (엑박에서 나온다면) 영화 타이틀 감상이 결국 주가 될 것이고, 결국 그렇다면 영화 감상 안 하는 부류나 이미 BDP나 PS3혹은 PC의 BD-ROM이 있는 부류의 입장에서 새 엑박을 살 이유가 없지 않습니까? 필요하다면 주변기기로 달면 되고 필요없으면 안 사면 그만인 제품으로 나올텐데... 선택의 다양성을 주는 행위이지 이게 소비자의 우롱은 아닌듯 합니다만?



어떤 부분이 소비자 우롱인가요?

정말로 궁금합니다. -_-;

덧글

  • 도형이_베리엔젤 2009/10/24 10:20 # 답글

    솔직히 다운로드형 렌탈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이죠.
    옛날 같으면 HD DVD 플레이어에 블루레이 외장ODD 주변기기 발매하라는 이야기나 똑같으니...

    그리고 외장형 ODD 같은건 옛날 메가CD나 PC엔진 CD-Rom 시스템 같은것도 그렇지만
    가격대비 메리트도 엄청 떨어지고.
  • 로리 2009/10/24 10:23 #

    네, 북미 이야기지만 넷플릭스 서비스 같은 것도 잘 하고 있는데 솔직히 외장 ODD를 또 만들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쉽긴 하지만요
  • JOSH 2009/10/24 10:27 # 답글

    블루레이 건은 좀 생뚱맞은 느낌입니다.
    원래 엑박360 과 PS3 의 차이에 관한 이슈에서 가장 큰 것중 하나였는데..
    오히려 이제 와서 '미안 DVD게임으로 소화 못하니 블루레이로 낼거야 ... HW 사!' 하면
    그게 더 소비자 우롱이겠죠.
    저번 HD-DVD 드라이버 냈을 때도 HDDVD 용 게임은 안 냈었죠.


    그보다는 인스톨게임도 많고 다운로드게임도 많아지는데,
    내장HDD 에 대한 정책이 폭리 + 통제 라는 이중탄압이라는게
    더 소비자 우롱이겠지요.

    뭐 서버용 워렌티 인정 부품도 아니고...
    시판하드랑 똑같은걸 폭리를 취하고 있으니...
  • 로리 2009/10/24 10:45 #

    네, HDD문제를 거론하면 확실히 문제이고 소비자 우롱도 맞죠. 그런데 정작 생뚱맞은 BD문제로 그러니까요 -_-
  • Filis 2009/10/24 10:32 # 답글

    도대체 어딜 어떻게 해석하면 소비자 우롱이라는 결론이 나올 수 있는지 모르겠더군요.
  • 로리 2009/10/24 10:46 #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gforce 2009/10/24 10:57 # 답글

    애플은 절대로 소비자 우롱을 하지 않거든요.(펑)
  • 로리 2009/10/24 11:04 #

    애플은 소비자를 생각하지 않을 뿐이죠(퍼펑!)
  • freki 2009/10/24 11:04 # 삭제 답글

    엑박 관련 이야기중 정말 이해 할수 없는 이야기
    1. 왜 360은 블루레이 탑재에서 발매 안하나요?
    2. 차세대 엑박도 DVD탑재로 충분합니다.
    이 두가지..
  • 로리 2009/10/24 11:05 #

    사실 차세대 엑박도 DVD로 충분할지도요 ^^;
  •  sG  2009/10/24 11:12 # 답글

    그냥_왠지_오늘_이_짤방을_꼭_써보고_싶었어.html
  • 로리 2009/10/24 13:07 #

    오늘의_주목_짤방.htm
  • 레이첼 2009/10/24 11:14 # 답글

    소비자 우롱이라길래 테일즈오브베스페리아 떡밥인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게 튀어나왔군요, 저도 이건 전혀 우롱이라고 안보이는데 말이죠
  • 로리 2009/10/24 13:08 #

    베스페리아나 HDD 문제나 MS의 주변기기 워런티 문제나 사실 깔 거리는 많은데.. 왜 상관없는 것을 까는지 모르겠습니다..
  • 淸年_D 2009/10/24 11:21 # 답글

    하드용량 키워주면 북두무쌍 나올떄 엑박 살 의향 있습니다.
  • 로리 2009/10/24 13:08 #

    ^^;
  • 이네스 2009/10/24 12:32 # 답글

    뇌내 루틴이 궁금하군요. 어떻게 돌려야 저렇게 되는거지. ㅡㅁㅡ
  • 로리 2009/10/24 13:11 #

    저도 잘.. -_-
  • 2009/10/24 12:44 # 답글

    정말 짤방을 쓰고 싶어서 쓴듯(...)
  • 로리 2009/10/24 13:11 #

    그런 듯 합니다
  • 샌드맨 2009/10/24 12:57 # 답글

    당연히 나중에 블루레이 도입시 외장드라이브가 정답이죠. 왜 그게 우롱이 되나 궁금하군요.
  • 로리 2009/10/24 13:11 #

    저도 이해가....
  • 다물 2009/10/24 14:19 # 답글

    제가 MS사장이라면 액박2바퀴에 블루레이를 달지, 1바퀴에는 달고 싶지 않습니다.
  • 로리 2009/10/24 19:55 #

    할 수 있다면 두 바퀴에는 ODD를 빼고 싶어하겠죠
  • The Nerd 2009/10/24 14:55 # 답글

    잘 쓰이지도 않는 블루레이 달아서 기계 단가 올리는거보다는 저렇게 하는게 나아 보이는데요?
  • 로리 2009/10/24 19:55 #

    저도 그리 생각하는데 말이죠
  • 스무살 2009/10/24 15:26 # 답글

    오히려 디폴트가 dvd인 기계에 블루레이 달아서 블루레이전용 게임을 내면 그게 소비자우롱 아닌가요? 당최 이해가 안 갑니다. 따질거면 용량대비 무식한 수준인 하드디스크 가격을 가지고 따지던지.. 안 그래도 인스톨 때문에 하드용량의 크기가 중요해진 시기에
  • 로리 2009/10/24 19:56 #

    HDD가지고 따지면야 MS는 입이 일곱개라도 할 말이 없죠
  • 심도 2009/10/24 17:21 # 답글

    DVD 2장이상으로 출시되는 게임이 현재 차세대기 전체게임의 0.01%조차 되지 않는 상황에
    엑박이 굳이 블루레이를 내장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군요. 제 생각엔 외장드라이브도 안 나올 것 같습니다.
    MS는 빨리 시장을 다운로드 형태로 끌고가야 유리하니말이지요. 제 앞길을 막는 짓은 안 할것 같습니다.
  • 로리 2009/10/24 19:56 #

    엑박 두바퀴 쯤에는 데이터가 늘어나니 그 때까지 온라인 다운로버블을 어렵다면 역시나 BD가 답이긴 합니다.
  • 피오레 2009/10/24 17:35 # 답글

    엑박은 블루레이 보다는 HDD 폭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야하는게 아닌가 싶은데 말이죠.
    저 분은 PS3 이나 XBOX360 둘 중에 어느 하나에 대해서라도 알아보고 글을 쓰셨나 모르겠네요.
  • 로리 2009/10/24 19:57 #

    주변기기 이야기라면 HDD문제를 지적해야죠...
  • 詩人 2009/10/24 18:32 # 답글

    콜드 이 인간 조용하다 싶었더니 또 시작이네(...).
  • 로리 2009/10/24 19:57 #

    유명한 분인가 보죠?
  • 아메이카 2009/10/24 19:52 # 답글

    그냥 콜드얘기니 무시하는게 건강에 좋아요
  • 로리 2009/10/24 19:57 #

    유명한 분이신가 보군요 ^^;;;
  • The Nerd 2009/10/24 20:34 #

    콜드씨가 좀 유명하긴 하죠. ;;
  • 수프라 2009/10/24 20:03 # 답글

    소비자 우롱도 아닌데
    오히러 신경써준거 같습니다.
  • 로리 2009/10/25 02:34 #

    신경 써 주는 듯 합니다...
  • 류키오르텐 2009/10/24 20:43 # 답글

    소비자 우롱 맞습니다
    소비자"가"우롱
  •  sG  2009/10/25 02:22 #

    Wrong
    굿센스
  • 로리 2009/10/25 02:34 #

    아흑
  • KOF 2009/10/24 23:11 # 삭제 답글

    애초에 HD-DVD 애드언때도 USB 2.0 대역폭때문에 걱정이 많았습니다만 블루레이는 어찌 감당하려고요
  • 로리 2009/10/25 02:35 #

    블루레이도 그리 어렵다라고는 생각하진 않습니다. 다만 USB가 영상 데이터에 맞는가는 좀 의심이 되지만요 ^^;
  • NOT_DiGITAL 2009/10/24 23:23 # 답글

    ....누군가 했더니 11종 짜리 "트레이딩" 피규어 1박스에 10개 들어있다고 '반다이의 마귀같은 상술'운운하던 사람이군요. 납득.

    NOT DiGITAL
  • 2009/10/24 23:29 #

    으잌ㅋㅋㅋㅋㅋ무심결에 뿜어버리네요
  • 로리 2009/10/25 02:35 #

    아.. 제가 낚인 것이군요 OTL...
  • 2009/10/25 03:1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리 2009/10/25 03:37 #

    달리면은 좋지요. 뭐든 달리면 좋은 겁니다만... 괜히 다는 것을 강제할 필요도 없고 솔직히 그닥 달 이유도 없으니까요
  • 2009/10/26 13:17 # 삭제 답글

    다운로드 영화가 블루레이를 밀어낼꺼라고 하지만
    그렇게 되면 제 하드형 캠코더로 찍은 영상을 어떻게 보관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HD하드형 캠코더로 찍은 영상을 베가스로 편집하여 출력물을 블루레이나 DVD로 출력하지만 이렇게 가다 블루레이가 없어지면 이런 하드타입의 캠코더들은 어떻게 출력물을 보관할찌...특히HD급 캠코더들이요..지금 저는 앨범형식으로 장식장에 DVD를 다 보관해두었거든요.. 그리고 옛날에 프리미어로 예쁘게 편집해 제목소리를 넣은 영상을 DVD로 출력해서 여자친구한테 선물해주던것도 기억남니다. 하지만 앞으론 USB를 선물할수도 없고...USB는 겉표지도못만들고.. 그래서 전 다운로드영화보단 블루레이의 소장성을 더지지 합니다. 그렇다고 찍은영상을 컴퓨터에 보관하긴.. 바이러스 문제도 있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