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THE NEXT NINJA ?! 바이크&자동차 이야기

ⓒ가와사키



가와사키에서 스슬 2011년 ZX-10R 닌자 모델의 떡밥을 뿌리기 시작했습니다.

잡스럽고 경박하지만 그럼에도 왠지 모르게 끌리는 병신같지만 왠지 멋진 매력(...)의 가와사키 바이크의 경우 1980년대 남자들을 모두 울렸던 GPZ900 에서 부터 닌자라는 강렬한 브랜드 네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저 초고속을 노리는 몬스터 스포츠 투어러인 ZZR1400 같은 놈이 스즈키의 하야부사나 혼다의 VFR-1200 맞붙고 있다면, 혼다의 CBR-1000RR 파이어 블레이드나 야마하의 YZF-R1, 스즈키의 GSX-R1000 과 같은 슈퍼바이크 부분과 맞붙기 위한 제품은 역시나 ZX-10R 닌자일 수 밖에 없습니다.

저 촌스런 형광 녹색(...)에 병신스런 개구리 디자인(?)에 바이크 슈트를 저기에 맞춰 샀다가 중고로도 안 팔려서 후회하는 일이 다반사지만.. 그럼에도 뭔가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음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좌우지간 새로운 엔진, 새로은 섀시, 새로운 서스펜션으로 싹 제품 교체를 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고급화 전략으로 접근한 두카티, 아프릴리아, KTM 부터 상당한 가격 경쟁력 마저 가지고 있는 BMW 까지 강력한 유럽 메이커들의 공세에 대한 대응책이 아닐까 합니다.



가와사키는 ZX-10R에 대한 테스트 동영상과 티쳐 이미지를 올려서 한 껏 분위기를 고조하고 있습니다.

2륜차 시장의 대세인 [빅 스쿠터]도 못 만들어서 돈도 못 벌고, 대리점들이 야마하 마제스티 고쳐주면서 살았다니 하는 이야기가 있고, 돈 없어서 MotoGP에서 철수 했다는 눈물겨운 사연도 있고, 기껏 하야부사 잡으려고 만든 ZZR1400이 환경 규제 때문에 몇 나라에서 못 판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그럼에도 지가 닌자인 줄 아는 바보들(...)이 가와사키 노래를 부르며, 어쩌면 가장 일본 바이크 업계에서 유럽 바이크 회사가 가지고 있는 개성이라는 것을 가진 업체가 가와사키일지도 모른단 생각을 하게 합니다.


덧글

  • 평등7-2521 2010/06/28 07:13 # 답글

    아 ㅠㅠ 눈물이 앞을ㅠㅠ
  • 로리 2010/06/28 09:39 #

    T_T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0/06/28 08:48 # 답글

    이것은 찬양의 대상인가 비판의 대상인가
  • 로리 2010/06/28 09:39 #

    결국 둘 다이죠. 장점은 언제나 단점과 붙어있지 떨어져 있지 않은 법이니까요
  • GT 2010/06/28 12:53 # 삭제

    사바욘님에게는 비판의 대상 아닐까요.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0/06/28 13:53 #

    원래 "이글이 찬양인지 비판인건지 헷갈린다"라고 쓴다는게^^;
  • 로리 2010/06/28 14:24 #

    이 글에 한정한다면 찬양이 분명합니다!!!
  • 차원이동자 2010/06/28 09:06 # 답글

    벼..병신같이 멋있어(?!)
  • 로리 2010/06/28 09:39 #

    진짜 그 말대로 입니다.
  • Eraser 2010/06/28 11:30 # 답글

    가와사키는_ZX랑_ZZR이_진리요_믿음입니다.avi



    (야마하 스즈키 둘 다 우리나라에는 수입원(공식은 아니지만..)이 있지만 가와사키만 없다죠..)
  • 로리 2010/06/28 14:21 #

    사실 가와사키가 타 업체들(혼다, 야마하, 스즈키)에 비해서 규모가 작은 것도 이유겠지요.
  • 차우 2010/06/28 15:19 # 삭제 답글

    애증의 가와사키. GPZ.ZZR.세븐알의 향수가 있는 세대는 가와사키를 절대 잊을수가 없지요.

    모토지피도 지속적으로 해봤다면 위성팀들이랑 중위권 싸움은 충분히 할 수 있었을텐데 에잇.

    이 멍청이들 젭알 잘 좀 해보자(뭐를?)..ㅠㅠ
  • 로리 2010/06/28 15:24 #

    MotoGP는 금융위기가 컸지요. 몬스터 드링크의 스폰도 너무 늦었고.. 좀 아쉽습니다.
  • 파르시타 2010/06/28 16:41 # 삭제 답글

    가난한 학생은 Fz-6n을 목표로 돈 모으고 있습니다 ^_T
  • 로리 2010/06/28 17:42 #

    T_T
  • SeaBlue 2010/06/28 20:53 # 답글

    역시 '남자라면 카와사키!'이지요. 헬멧 거꾸로 쓰고 껌 짝짝 씹으면서 타는 빅스쿠터 잔뜩 팔아서 돈 버는 것도 아니고, 투박하기까지 한 이미지에 촌스런 녹색으로 칠한 그 '살아있는 기계'를 꾸준히 만들어대는 그 모습이 참으로...
    여름에 나올 닌자400도 그렇고 ZX-10R도 그렇고 잘 좀 팔렸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사실 모든 바이크 메이커들에게 가지는 바램이지만 말이지요 ^.^;;
  • 로리 2010/06/28 22:29 #

    대배기량 바이크 위주로 사업을 해서 나름 고소득을 올리는 것이 장점이었는데(마치 유럽 고가 바이크들 처럼) 금융 위기 때문에 현재 많이 힘든가 보더군요. 전체 가와사키에서 바이크 사업이 3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서 꽤나 놀랐습니다.
  • yakii 2010/06/29 21:02 # 답글

    갈색과 흰색 줄무늬를 추가하면 -_-
  • 로리 2010/06/30 02:27 #

    으음... 그건 독개구리..
  • 눈이내리면 2010/06/30 02:22 # 답글

    저도 세븐알 시절의 가와사키가 그립습니다... 로망이었죠..
  • 로리 2010/06/30 02:27 #

    T_T
  • 세피아 2010/07/01 15:10 # 답글

    가와사키.... 부활할 수 있을지 두고봐야 할 것입니다.
  • 로리 2010/07/02 13:04 #

    망한 적이 없는데, 왠 부활인가요 ^^;;;
  • ㅎㅎ 2010/07/03 23:19 # 삭제 답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통 가와사끼를 까지요
    물론 혼다나 야마하의 판매량이 압도적이지만 북미나 유럽에서 가와사끼도 꽤나 대접 받습니다
    스쿠터류는 못만들어서가 아니라 단순히 돈벌이 대상은 만들지 않겠다는 가와사끼의 고집이기도 하구요
    뭐 가와사끼 중공업에서 바이크 사업부는 그냥 초대 회장이 바이크를 좋아했기 때문에
    설립되기도 했고 지금까지도 수익성에 크게 목표를 두고 있진 않습니다
    혼다처럼 바이크 안팔리면 당장 문닫아야하는 회사와는 접근 사고 방식 자체가 다르거든요
  • 로리 2010/07/03 23:31 #

    가와사키 중공업의 사업부에서 총 수익의 30% 정도를 차지하는 것이 일반 판매용 마켓.. 즉 이륜부 입니다. -_-; 스쿠터 류를 손데지 않는 것은 전략 자체가 대배기량.. 즉 고가 마켓 쉐어를 노리는 쪽이고, 저가 위주의 스쿠터를 하지 않겠다는 것이지요(그러다가 최근 대배기량의 고급 스쿠터 마켓이 전혀 없다보니 꽤나 흔들리는 감도 있습니다) 오히려 혼다나 스즈키의 경우에는 자동차 산업이 있는 편이지만... 가와사키는 그런 버퍼도 없기에 좀 더 어렵지요.

    실제 얼마전 북미 금융위기시에 가와사키만 일본 4대 바이크에서 MotoGP 철수를 했다는 점을 보면... 여유 자금력이 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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