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야 말로 진짜 레티나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이야기

카시오, 546ppi의 TFT 컬러 액정 패널 개발 (중소기업청 비즈인포)


........


결과론적으로 중요한 것은 기술이라기 보다는 역시나 마켓팅이 아닐까 한다.
아몰레드 드립도 그렇고 이번 레티나 디스플레이도 그렇고 LED TV논쟁도 그렇고... 물론 그것을 해내기 위해서는 기술이 없어서는 안 되고 그런 힘을 낼 수 있는 마켓팅 팀이나 브랜드 파워도 있어야 겠지만요.



덧글

  • 밀리네스 2010/06/29 19:01 # 답글

    아 진짜 저정도 밀도의 30인치 모니터를 언제쯤 쓸수가 있을까요...
  • 로리 2010/06/29 19:03 #

    언젠가는 나오지 않겠습니까.. ^^;
  • 城島勝 2010/06/29 19:05 # 답글

    마케팅...그런 의미에서 삼성은 단연 세계최강자입니다. 하하하.
  • 로리 2010/06/29 19:06 #

    마켓팅은 정말로 중요하지요 ^^
  • 比良坂初音 2010/06/29 19:21 # 답글

    구라를 쳐도 빨아주는 고정 고객이 있는게 가장 중요하지요(......)
  • 로리 2010/06/29 19:28 #

    그것도 능력이지요.
  • yakii 2010/06/29 20:52 #

    소니를 보면..동감합니다.
  • 가라나티 2010/06/29 19:40 # 답글

    그런데 카시오에서 만든 액정인데 왜 기사내에서는 갑자기 아잉폰을 언급하는지 모르겠군요.
    잘 모르겠습니다만, 혹시 카시오하고 애플하고 무슨 관련이 있었나요?
  • 로리 2010/06/29 19:42 #

    모바일 기기의 해상도가 더 올라가야 한다는 것을 말하기 위해서이죠 ^^
    실제 2년전 기사였고, 결국 그 기사의 말대로 해상도가 엄청나게 올라갔지요
  • yakii 2010/06/29 20:57 # 답글

    그냥 일정 ppi 이상의 해상도는 차라리 레티나 라고 아예 기준을 정해버리는 것도 재밌을 듯 하군요. 300 이상은 레티나 A, 500 이상은 레티나 B 이런 식으로.(아니면 모사처럼 슈퍼 레티나 라고 하든지)
  • 로리 2010/06/29 21:01 #

    애플은 슈퍼라는 말은 안 쓰겠지요. ^^

    드림 디스플레이쯤?
  • 천하귀남 2010/06/29 22:27 # 답글

    마케팅이 중요하지만 배신감을 느낀 고객은 주구장창 물귀신마냥 따라다니지요.
    화내는 사람을 웃기는것과 웃는사람을 화내게 하는것중 과연 뭐가 쉬울까요. 그리고 그것이 지속된다면?
  • 로리 2010/06/29 22:31 #

    대부분 고객은 사실 그런 이슈를 모르지요.. 마켓팅의 부분은 받아들이지만 그 이후에 그 마켓팅의 거짓말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으면 모르고 끝나는 경우가 허다하니까요.
  • _tmp 2010/06/29 23:26 # 답글

    글쎄요. 망막 드립이 그렇게 배신감 느낄 만한 마케팅일런지.
  • 로리 2010/06/30 22:18 #

    LED TV도 사실 그리 배신감은 못 느끼지요 ^^

    사실 전 그냥 멋진 마켓팅이라고 봅니다.
  • molla 2010/06/30 17:38 # 답글

    음,,.,, 이 글은 약 3년전 기사를 통해 일찍 개발해도 마케팅이 없음 소용없다는걸
    강조하시는거죠!!??? ^^
  • 로리 2010/06/30 22:18 #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