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 레이스 그룹 - DSB4 RR 이 것은 무엇이더냐?



대성 레이스 그룹 이탈리아 공장(대성의 고가 바이크는 이탈리아가 중저가 바이크는 대성이 인수한 한국/중국 공장에서 개발 생산을 한다)에서 개발한 바이크로 in-Line4 999cc의 바이크이다. MotoGP의 DGP-X800의 레플리카 타입을 사람들은 기대했는데, 의외로 평범한(?) 슈퍼 바이크가 대성 그룹 이륜 사업부의 첫 바이크가 되었다.

후에 대성 그룹의 초 걸작 DSB2 RR이 나와서 WSBK에서 활약을 하지만 그 것은 뒷 이야기...



평범한 인 라이 4의 바이크로 보이지만 MotoGP의 기술이 가득 들어 있다. 실제 개발 스텝이 대부분 대성 레이스 그룹의 MotoGP DGP-X800의 개발팀이다. 카본 부품이 가득 들어 있고, 과격한 포지션과 엉덩이가 미끌어질 지 모른다는 짧은 리어 시트에 BMW와 합작한 고성능의 직렬 4기통 999cc엔진은 180마력이 넘는 파괴력을 낸다.

MotoGP의 최고의 기술은 환경을 위한 운동 에너지 재생 기구가 옵션(?)으로 있어서 저걸 진짜 파는 거냐 이야기까지 들어야 했다. 첫 기종이고, 대성 그룹이 이륜 사업을 한다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만든 제품이라 전체적인 손익을 따지지 않고 만들었기에 모든 부분에서 거의 실제 레이서 레플리카라 부를만 하다.

가격은 19,999 달러로 시작해서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었다. (KERS 옵션 가격만 5000달러가 넘어서 모두들 절망했다 -_-)
BMW와의 WSBK참가 문제로 트러블이 발생해서 생산이 1년 정도 밖에 되지 못하였다. 뒤에 V형 엔진으로 만든 DSB2가 나오게 된다.

한가혜가 테스트라이더로 개발에 참여했으며, 당연하겠지만 광고도 그녀가 나왔다.(그 때문에 사실 무섭도록 빨리 개발할 수 있었다.)

세계 유일로 한국에서만 원 메이크 리그를 3년간 열였고, 싼 가격에 대여형식으로 진행해서 한국 이륜 모터 스포츠 산업에 이바지했다.(3년 뒤에 DSB2로 바뀐다) 바뀐 바이크는 싸게(?) 민간 판매를 했는데, 세계의 매니아들이 레플리카가 아닌 진짜 레이서라고 벌때같이 달려들었다는 후문이 있다. -_-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