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의 일본진출 일단은 좋은 행보 디스플레이 이야기

LG、最薄部2.3cmで3D/USB HDD対応の液晶TV「LX9500」-バックライトに工夫。INFINIA最上位 (와치 임프레스)


일본 TV시장은 벽 이라고 해도 될 것입니다.

아무리 최근 어느 정도 규모가 줄었다고 하지만, 세계 가전업계의 거두들이 꽉꽉 눌려 모여있는 곳이 일본이기도 하고, "따..딱히 세계 표준따윈 지키고 싶은게 아니야!" 라고 하면서 괴(...)한 독자표준 규격들이 난무하는 TV시장이 일본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북미나 유럽 한국 대만 메이커 입장에서 제품을 일본향으로 완전히 고치면 비용이 너무 들어가서 결국 가격 경쟁력이 엉망이고... 안 고치면 처음부터 경쟁력이 없는 괴한 시장이었기 때문입니다.(B-CAS라던가 -_-;)

삼성의 경우에는 모니터 팔다가 함 TV도 팔아보자고 해서 일본 디지털 튜너도 안 달고 셋톱 달아 써라고 해서 내놓았다가 좆망한 흑역사가 있고(그럼 누가사 -_-;) 그 외에도 대만, 중국, 유럽 메이커들이 건들이고 싶은데.. 건들 수 없었던 시장이 바로 일본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일본 시장에 드디어 LG가 재대로 노크를 했습니다.


일단 LG의 경우 백색가전을 일본시장에 내놓으면서 판매망이 어느 정도 구축되어 있는 점이 있고, 모니터나 청소기 등을 팔면서 일본 내부의 마켓터들을 어느 정도 확보했기에 한 번 도전해볼만하지 않는가 생각하는 듯 합니다. 더군다나 삼성이 좆망했던 2005년 보르도 TV발매 이전 시대와 달리 현재 한국의 두 가전 메이커의 인지도는 세계 수위이고, 실제 세계시장에서 제품의 품질이나 성능평가 모두 매우 높은 시대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신감이 있지 않는가 합니다.(적어도 LG는 세계 시장에서 남두성권의 계승자!!!!)


ⓒ2010 Impress Watch Corporation, an Impress Group company. All rights reserved.


그 때문에 확실한 로컬라이징을 하고 있습니다.
B-CAS나 D5 단자가 보입니다... T_T

반쪽짜리 TV가 아니라는 것이지요.

다만 이런 로컬라이징화로 가격적인 경쟁력은 걱정되긴 합니다. 품질면에서야 샤프건 소니건 파나소닉이건 누구와도 덤벼서 안 꿇릴 LG의 인피니아TV이지만... 48만엔의 가격은 소니나 파나소닉의 최고급품 TV와 같은 가격대라... 쉽게 일본 소비자가 손을 잡을지 걱정이랄까요?

또 일본 시장에서 꽤나 잘 팔리는 17~22인치 라인이 좀 부실하지 않는가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2010 Impress Watch Corporation, an Impress Group company. All rights reserved.


개인적으로는 부러운 점이 이런 것인데.. 일본 시장은 이상하게 기술적 설명을 좋아합니다.
얼마나 공돌이가 갈렸는지 자랑하는 듯 하기도 한데요 -_-; LG의 백라이트 기술에 대해서 저런 설명이 잘 나오는 군요. 국내 언론에서는 저런 것 못 봤는데 말입니다.

그나저나 얼마전 히타치의 S-LED(링크)를 보고서는 대단하다고 느낀 적이 있는데.. 훨씬 전에 만든 LG의 백 라이트 유닛을 보니 그저 후덜덜 최신 제품인 LEX-8는 도대체 얼마나 외계인 고문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LG 인피니아의 일본 입성을 일단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정말로 잘 되었으면 합니다. 일본도 본진이 털려봐야 정신을 좀 차리겠지요.





PS. 하지만 우리나라 본진은 멀티보다 규모가 못 하잖아... 털린다고 정신차리지 않을꺼야 T_T

덧글

  • 이지리트 2010/09/28 00:21 # 답글

    남두호파룡!!!!!!!
  • 로리 2010/09/28 00:40 #

    오오오오!!!!!!
  • KOF 2010/09/28 05:24 # 삭제 답글

    남두신성의 후계자 카라, 일본 입성 축하~

    ...그러나 곧 언젠가 북두신성의 소녀시대도 일본에 다시 올지도 (랄라)
  • 로리 2010/09/28 09:29 #

    삼성의 경우 크게 데여서 금방가진 않을 듯 합니다.
  • 한국출장소장 2010/09/28 13:31 # 삭제 답글

    가장 궁금한건 일본 규격들(B-CAS나 D단자)을 자체개발한걸까요, 아니면 설마 일본 협력업체(히타치라거나 도시바라거나)에서 부품이나 기술을 받아서 만든걸까요 하는 겁니다. 자체개발이라면... 어쩌면 가격이 무시무시한게 그거 개발비용이라거나(먼산)
  • 로리 2010/09/28 16:14 #

    어차피 규격이 다 있는데요. 금형 한 부분 설계해서 보드 만들어 붙이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이네스 2010/09/28 18:28 # 답글

    문제는 세계시장서 경쟁하는 삼성이 북두신권. ㅡㅡ;;

    물건하난 확실하니 잘팔렸으면 좋겠습니다~
  • 로리 2010/09/28 18:33 #

    진짜 일본 회사들 정신차렸으면 좋겠습니다.

    소니나 도시바나 샤프같은 업체들도 정말로 재미있는 회사들이니까요
  • 신기루 2010/10/01 22:40 # 삭제 답글

    이번 입성은 기존 05년 입성과는 엄청한 차이가 있습니다.
    투자 규모하며, 그때와 지금의 입지.. 디자인과 기술로 승부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본의 sidb-t/s 는 정말 규격 덩어리에.. 자국만 살아남는 시나리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 일본의 아성을 무너뜨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98~99% 가 일본 제품으로 형성되어 있다고 하는거 같은데...
    엘지를 필두로 삼성도 나서서 30%는 ....
    화이팅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