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가쿠에서 엄청 까이는 LG 인피니아 TV.... 디스플레이 이야기

LGエレクトロニクスINFINIA 55LX9500 [55インチ] (가가쿠 닷컴)


제 블로그에서 정말로 공격적인 LG의 TVCM (슈퍼 발 번역추가) 라는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위의 CM의 탓인지... 상당히 혐한 쪽이랄까.. 전체적으로 가가쿠 등에서 까인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들려보니.. 넵.. 좀 심하게 까이긴 합니다.

역시 TV는 PC 모니터와 별개,
패널 PC 모니터 등을 보면 꽤 좋다고 생각하고,
디자인도 국산보다 한 발 앞서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화질이 이야기가 없습니다.
아마 영상 엔진 (마찬가지로 국산 패널) 도시바 소니보다 훨씬 뒤떨어져있다에서일까요.
적어도 일본 업체와 동일한 가격, 혹은 그 이하라면 (디자인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는)
고려 가치가 있을지도 모르지만,이 가격에.
파나소닉의 플라즈마의 최상위 모델과 도시바 CELL REGZA가 사는 버립니다.
디자인 중심의 분들도 (이 가격이면) 도시바 F1이나 소니의 모놀리식 디자인의 물건을 사러 하는게 좋을까.
그쪽 쪽이 화질도 좋으며, 같은 인치에서 10 만원 이상 거스름돈이오고 있어요
.


예를 들면.. 위와 같은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품질
카탈로그에서는 상당한 스펙인데 실제 화질은 2004 년에 제작된 일본 업체 수준에 지라지라 잡음이 있고 동영상 보완 오류도 상당히 발생합니다. 패널은 IPS라는 것 자체는 좋습 니다만, 정확도가 조금 모자 름으로 전 흰색 화면을 보면 반짝하는 색상 모양의 얼룩이 있습니다. 적정 가격은 10 만엔 대라고 생각합니다.



이 런 말쯤 되면.... 그저 묵념이지요.

혐한의 표적인 된 셈인데.... 사실 위의 CM탓도 있습니다. 인상이 처음부터 나쁘게 시작했다는 것이지요.
우리가 생각하는 일본인의 이미지는 뒤에서 니글거리는 이미지입니다만... 사실 일본인 스스로는 남에게 폐를 끼치지 않고 정직하게 사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하니까요. 오히려 너무 정중하게(?) 까는 방식 때문에 악플이 만들어졌다고 할까요?

사실 당장 LG 모니터의 경우나 삼성의 모니터, 그리고 갤럭시S는 전혀 저런 악플에 시달리지 않고 있으니까요. 좀 더 조심스럽게 접근했어야 하지 않는가 싶습니다. 아무래도 Mac vs PC를 벤치마크 한 듯 한데.. 사실 Mac vs PC도 일본 시장에서는 좋은 이야길못 들었으니까요.

사실 Mac vs PC와 같은 방식을 쓰기에는 (적어도 일본 내에서) LG에게 쉴드를 쳐주는 팬층이 있거나(애플) 아니면 시장 독점자적 지위에서 있어서 남에게 어떤 말도 듣지 않을 때(캐논)나 용납이 되는 광고였달까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위의 악평들은 말이 안 됩니다.

LG TV의 화면은 상당히 인정 받고 있고, 캘리브레이션이 가능한 ISF 모드 라던가 가격만이 아니라 실제로 북미나 유럽에서 소니를 재친 것은 상품성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니까요. 10만엔대 TV라는 것은 확실히 말이 안 되는 말이지요.... T_T 적극적인 CM은 좋았는데 조금 생각이 짧지 않았나 싶습니다.

로컬라이징도 엄청나게 잘 했고, 상품도 좋았는데.. 저렇게 제품의 문제가 아닌 마켓팅의 문제로 악평을 듣는 것을 보니 좀 아쉽습니다.

어찌되었건 LG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덧글

  • 네리아리 2010/12/04 23:27 # 답글

    진짜 저 LG 마케팅팀이나 부서는 정말 갈아 엎어야 할 듯...ㄱ-;;;
  • 로리 2010/12/04 23:30 #

    일본 시장이 자국 중심주의가 강하니깐 사실 더 조심해서 가야했다고 봅니다. 저것도 일본 국내 업체에게 맡겼을 것 같은데... -_-;
  • 울군 2010/12/04 23:29 # 답글

    마케팅팀이 안티;
  • 로리 2010/12/04 23:30 #

    아흑아흑
  • Niveus 2010/12/04 23:30 # 답글

    다른데였다면 오오~ 하거나 흐음 그런가~ 하고 넘어갈텐데 저동네가 좀 속좁은동네라(;;;)
    아무래도 광고가 좀 문제의 떡밥을 던져준지라 한동안 고생하겠군요. -_-a
  • 로리 2010/12/04 23:30 #

    네, 진짜 그럴 듯 합니다.
  • 比良坂初音 2010/12/04 23:37 # 답글

    ........LG의 마케팅은 해외에 나가서도 까임의 대상이군요......(먼 산)
  • 로리 2010/12/04 23:38 #

    북미나 유럽에서는 평도 좋고 마켓킹도 좋은데.. 이 번에 CF회사를 잘 못 선정한 듯 합니다. 아쉽죠. 물론 그렇다고 저런 악평이 맞는 것은 아니지만요
  • 아몰레드 2010/12/04 23:48 # 삭제 답글

    화질에서 인피니아가 까인다는건 정말 납득하기 힘들군요...그냥 무대포로 감성 화질을 따라가는 일본인의 평인지..
  • 로리 2010/12/04 23:52 #

    영상처리 엔진 부분에서 소니랑 도시바 양 쪽의 평은 북미에서도 좋지요. 그것과 비교하면 밀릴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렇게 악평을 들어야 할 정도일리는 없지요
  • yakii 2010/12/05 00:28 # 답글

    1. 저는 이런 광고를 아주 좋아하는 편입니다.

    2. 화질 이야기가 없다는 평이 있느데 화질로 광고하는 시대는 지났죠. 아이팟 시리즈가 음질에 자신없어서 음질이야기 안한거 아니지 않습니까?(소니나 다른 회사 광고는 안봐서 모르겠습니다.)

    3. 그냥 LG 광고팀은 이왕 일 벌린거, 다음 광고는 좀 더 세게 나갔으면 합니다. 밑져야본전이니까요.
  • 로리 2010/12/05 01:01 #

    1. 일단은 저는 비교광고는 그닥 좋아하지 않습니다.

    2. 뭐 그렇긴 하지요

    3. 확실히 그렇긴 합니다만.. 문제는 쓴 돈이 많으니까요
  • Ruri 2010/12/05 01:50 # 답글

    솔직히 광고하곤 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국산이라도 구리면 사정없이 까는 녀석들이니까요
    제내들이 구리다면 재네들한테 구린게 맞는거죠

    요는 저런 소리 안나올 품질을 만들어내지 않는 이상
    재네들 말처럼 말이 안된다는거죠
  • 로리 2010/12/05 01:57 #

    그런데 실제로 소니 제품과 동시 비교해보면 구리다는 생각한 적이 없거든요 -_-; 더군다나 세계 최악의 TV대격전장인 북미시장에서 나름 인정받고 있기도 하니까요. 솔직히 일본 아해들이 계측 리뷰나 TV계측 비교도 없는데요.

  • Ruri 2010/12/05 02:07 #

    일본에서 북미에서 팔린다 라는건 아무런 포인트가 안됩니다.
    그저 인치 하고 가격만 보는 멍청한 녀석들 이라고 밖에 생각안하니까요

    요는 재네들한테 팔려면 재네들 입맛에 맞춰야한다는 겁니다
    괜히 갈라파고스가 아닙니다
  • 로리 2010/12/05 02:11 #

    북미 AVS의 양덕들은 계측기 직접 들이밀고 계측하고, 더군다나 전문 캘리브레이터들까지 즐비한 곳이지요. 그에 비해서 아직 일본은 캘리브레이션 개념도 적고요... 솔직히 저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일본은 부족하지 않는가 싶습니다.

    솔직히 그런 대격전장에서 살아남은 회사가 약하지 않지요. 솔직히 그렇게 까이는 샤프가 정작 일본에서 최고로 잘 팔리니..

    노이즈 제거 로직이나 영상처리 부분도 LG가 특별히 떨어진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적어도 이번 제품의 로컬라이징은 너무 잘하지 않았는가 싶은데요. 실제 D5단자네 B-CAS도 달고요. 괜히 갈라파고스가 아닌 것은 맞는 듯 한데.. 솔직히 일본 기준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 Ruri 2010/12/05 02:11 #

    리뷰어가 아니라 일반인 의 이야기입니다.
    카가쿠에 써대는 건 일반인 입니다
  • 로리 2010/12/05 02:13 #

    그렇긴 합니다만.. 일본 제품보다 뒤떨어진다는 평이 이상해서요.


    아 북미 AVS는 AV인터넷 커뮤니티입니다 ^^;
  • Ruri 2010/12/05 02:18 #

    화면 후보정 해대는데 일본 메이커들은 목숨 걸어대니
    거기에 길들여진 애들한테 저런 소리 나오는건 별로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모니터와 TV 는 다르다 이니까요

    뭐 설마 튜너가 구렸다는 선도 아닐테고...
  • 로리 2010/12/05 02:20 #

    그런데 그 후보정 노이즈 로직에서 북미에서 가장 까이는 업체가 샤프인데.. 그 샤프가 정작 일본에서 1위죠 -_-; 또 일본식 감성 색감도 샤프...


    소니와 도시바 둘은 뭐, 영상처리 능력으로도 알아줍니다만... 정작 일본에서는 안 팔리는 듯한 느낌이고요. 애매하긴 합니다.
  • Ruri 2010/12/05 02:24 #

    소니는 LCD 부분 AS 최악으로 유명하니까요
    그쪽이 작용했을듯...
  • ㅉㅉ 2010/12/05 06:30 # 삭제

    처음엔 일본 기준에 안맞는다느니, 나중엔 "일반인 인식"에 안맞는다느니...
    LGD까느라 이것저것 다 들이대시는구만.
    LGD에 뭔 원수지셨수?
  • dhunter 2010/12/05 08:59 # 삭제 답글

    '감성색감'.... ... 기절하겠네요. 분명히 같은 소리를 자동차 시장에서 들은 느낌이 나는데?
  • 로리 2010/12/05 09:06 #

    ^^;;;
  • momo 2010/12/05 09:34 # 삭제 답글

    CM도 문제가 있지만, 가격 설정이 동일 인치 타사 제품에 비해 10만엔씩이나 비싼 쪽이 더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외국 제품의 A/S 문제에 대한 경계심을 고려하면, 저 가격이면 CELL REGZA를 사는 쪽이 낫다고 생각하는게 당연하달까요.
    프리미엄 마켓을 타겟으로 삼은 것으로 보이지만, LG는 일본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 받은 적이 없으니까 가격 설정에 반감을 사는 거겠죠.
  • 로리 2010/12/05 10:10 #

    셀 레그자와는 10만엔이나 차이가 있는데.. 동일 비교는 어려울 듯 합니다.
    물론 가격 설정은 이해는 하지만(숫자가 작은데도 로컬라이징을 따로 해야하니..) 확실히 아쉽긴 합니다. 북미/유럽에서는 이제 고급 브랜드로서 인정 받는 분위기인데.. 아직 일본에서는 어렵겠지요.
  • fatman 2010/12/05 09:58 # 삭제 답글

    일본시장하고 상관없이 일본 관계자들이 인정하는 진정한 글로벌 TV 브랜드는 삼전과 소니 밖에 없다고 하지요... 아직 일본 눈에 보이는 LG전자는 요즘 좀 잘나가는 고만고만하고 흔하디 흔한 그런 TV 회사일 뿐이지요.
  • 로리 2010/12/05 10:11 #

    확실히 그런 걸까요?
  • fatman 2010/12/05 10:20 # 삭제 답글

    에전에 본 일본 기사 번역판에 삼전과 LG전자의 대조적인 일본 시장 전략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 것이 생각나네요. 삼전은 아예 일본시장에 관심이 없는 것처럼 행동하는 분위기인데 반해서, LG전자는 은근히 일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려는 분위기라면서 그에 대한 평가를 한 기사입니다.

    삼전은 이미 세계레벨로 놀고 있는 전국구인지라, 딱히 일본쪽 협력선을 긴장타게 만들면서까지 진출할 그런 메리트가 일본시장에는 없다. 더군다나 삼전 수준을 볼 때 딱히 일본시장에서 뭔가 배울 것도 딱히 없는 상황... 결론적으로 말하면 일본시장은 일본회사들이 알아서 먹으세요. 대신 일본 이외 나머지 세계시장은 우리가 다 먹겠으니, 부품을 확실히 공급해주기 OK? 가 삼전의 대일본 기본전략이라고 평가합니다.

    그에 비해서 LG전자는 어떻게 기준을 적용하더라도 전국구라고 하기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어떻게든 일본시장에 적극적으로 참가해서 그에 따른 경험치와 노하우를 습득할 생각이 강하다고 평가하더군요. 일본시장에서 싸움박질하면서 배운 스킬을 다른 시장에서 확대응용할 생각으로 삼전과 달리 일본시장 진출에 적극적이다라는 평입니다.
  • 로리 2010/12/05 10:25 #

    LG가 유럽과 북미에서 싸움박질 잘 하고 있다보니.. 사실 스킬을 일본에서 배워야 하나 싶긴 합니다. 일본 쪽의 반응은 다른가 보군요. ^^;

    이미 LG는 소니를 재끼고 세계 2위의 TV메이커가 되었는데... 역시 생각 차이가 나네요.
  • fatman 2010/12/05 11:15 # 삭제

    일본 시장 전략이라는 것이 꼭 TV만 집어서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고 전반적인 제품 전체를 이야기하는 것이니... 뭐, 삼전만 봐도 일본 시장을 무시한다고 한다고 하지만,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꼭 그런 것 만은 아닌지라.

    소니가 흑자전환이라는 목표를 다시 물량전으로 바꿀 때에도 과연 LG전자가 2위를 지켜낼 수 있는가가 진짜 관건이겠지요. 그런 상황에서도 LG전자가 2위를 지켜내고, 더 나아가서 1위를 한다면 확실히 평가가 달라질 겁니다.
  • 로리 2010/12/05 11:29 #

    작년에 근소하게 3위였다가 올해 소니가 결국 밀렸으니까요. 엔고 라던가, 현재의 자금 문제등.. 솔직히 물량전을 할 여유가 소니에게 있는가 싶기도 합니다. 삼성에게 결국 물량전 못 해보고 밀렸으니까요.


    1위는... 음... 이라..
  • 이네스 2010/12/05 12:05 # 답글

    언제나 드는 생각이지만 LG의 마케팅팀은 LG안티인게 확실합니다. ㅠㅠ
  • 로리 2010/12/05 12:08 #

    T_T
  • Ruri 2010/12/05 12:48 # 답글

    http://toki.2ch.net/test/read.cgi/av/1289901930/

    2ch 스레인데 대충 읽어보니
    양판점에서 신호를 배분 마구 해댄다던가
    FHD 가 아니라 HD 소스를 틀어댄다던가 라는 식으로 소스가 구릴 경우
    그걸 보정 못하고 그대로 내보내서 화질이 개판으로 보인다 설이 많이 보이는듯...
    역시 튜너가 빈약하거나 떡칠 처리 제대로 못하는게 문제인듯...

    다만 정상적인 소스면 그럭저럭 괜찮은 화면 나온다는 평이군요....
  • 로리 2010/12/05 12:54 #

    영상처리 개입을 조정할 수 있을 텐데.. 아무래도 전문적인 셋팅맨이 없나 보군요. 일본용 튜너가 빈약한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만... 영상처리가 일제에 그닥 뒤진다고 생각하진 않으니까요.(소니도 한국에서 튜너 빈약으로 좀 까였지요)

    다만 240Hz와 480hz를 일본은 2배 4배 8배식으로 말하네요 재미있습니다 ^^

    음질 가지고 까는 것은 사실 어쩔 수 없습니다만.. 한국 TV가 음질 신경 안 쓰는 거야.. 2006년 부터니까요 T_T
  • 렌더 2010/12/05 13:33 # 답글

    엘지의 마케팅은 똥이야! 똥이라고! 어디선 너무 호구같이 해서 문제 어디선 너무 공격적으로 해서 문제. 으휴. ㅠㅠㅠㅠ
  • 로리 2010/12/05 13:37 #

    국내 블로그 마켓팅 등 잘하는 것도 있지요 가끔 터지는 홈런이...
  • KOF 2010/12/05 17:26 # 삭제 답글

    그런데 스케일러쪽에선 국내업체들이 일본쪽보다 빈약한건 맞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일본쪽들도 어차피 내장 스케일러 수준인건 피차일반이라도 스케일러쪽은 항시나 중요시 봐야하는거죠. 삼성,LG가 이 부분에서 세심한 배려가 부족합니다. 국내업체들보다 더 밑바닥 스케일러를 쓰는 곳은 비지오와...파나소닉 비에라(...) 뿐입니다. -_-
  • 로리 2010/12/05 18:35 #

    비에라가..T_T

    샤프도 스케일러 평은 좋지 않던데.. 음..
  • 근성공돌 2010/12/05 20:13 #

    뭐 어짜피 점점 스케일러는 SoC 내장으로 가니까. B사 아니면 M사꺼 성능에 따라 좌우되겠지요.
  • 로리 2010/12/05 20:35 #

    I사 무시하나요 T_T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