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무슨 소리야.. 에이조가 똥패널이라니!!!!! 디스플레이 이야기





1. LG, 삼성 TV 안 보셨군요... -_-;



이미 2007년에 나온 TV에서 컬러 이뮬레이션... 에이조 모니터 모니터에서 쓰는 컬러 이뮬레이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컬러 색역이 모드에 따라서 조절됩니다.

님이 비싼 TV 안 사셔서 모르는 것임... T_T

아니 요즘 32인치 TV에도 저거 조절 되던데...


2. 에이조가 똥패널이라니.. 에이조가 똥패널이라니!!!!!

http://techon.nikkeibp.co.jp/article/NEWS/20110325/190583/?ref=RL3

똥패널 받는 놈들이 저렇게 패널 하나하나 검수하고 있을까 T_T




3. "애플이 기술에 대한것을 내세울때는 그 기술이 단지 신기술이어서가 아닌 정말 기존의 가치를 더 높여줄수 있을때 내세웁니다. 그렇지 않을때는 새로운것이 들어가도 별로 언급을 안하더군요."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가 CCFL이랑 달라진거 뭐시긴가요?


생각해보니 전력소모는 다르겠구만...

덧글

  • NOT_DiGITAL 2011/04/30 00:28 # 답글

    ....그러니까 누차 말하지만 남자는 KMUG를 멀리하는 것이 낫습니다. -ㅅ-

    개인적으로 진짜 궁금한게 저런 소리를 정말 진지하게 하고 있느냐, 는 겁니다. 뭐, 어느 쪽이든 답이 없기는 마찬가지입니다만. -_-

    NOT DiGITAL
  • 로리 2011/04/30 00:30 #

    너무 진지하니 무섭더군요
  • ssn688 2011/04/30 00:35 # 삭제 답글

    게임할 때는 잔상 심해서 너무 불편하고, 그런 주제에 값만 비싸니 똥 맞습니다(퍽!!!)
    p.s. monitor4u 사이트 리뷰 댓글에도 이런 게 달렸던 것 같은 기억이...
  • 로리 2011/04/30 00:36 #

    아.. 요즘 120hz 모니터는 잔상이 적다고 합니다.(다..당연한가?)
  • 比良坂初音 2011/04/30 00:55 # 답글

    .........진성 앱등이군요
    깔려면 그냥 샘숭이나 까지 에이조는 왜 물고 늘어지고 야단인지-_-;
  • 로리 2011/04/30 00:56 #

    모바일로만 이야기 하면 사실 삼성, LG 깔꺼리 많지요...
  • 2011/04/30 01:0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리 2011/04/30 01:12 #

    헉?!
  • 찌단 2011/04/30 01:12 # 삭제 답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게 진지한 병신이라죠;;;

    세상은 넓고 병신은 많아서 어느 커뮤니티든 병신은 존재하지만 저 동네는 그 비율이 최큼 더 높은듯...
  • 로리 2011/04/30 01:12 #

    너무 진지하게 이야기 하니 무섭군요.... T_T
  • 지나가다 2011/04/30 01:21 # 삭제 답글

    지나치게 친 서민정책 위주로 나가다가 중산층(!)으로부터 외면당했다는 진지한 병크발언과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군요. 극과 극은 통한다는 진리를 재확인 할 기회가 허구한날 생기는 것도 그리 좋은 일은 아닌데 참 거시기합니다. OTL
  • 로리 2011/04/30 01:31 #

    애매하지요...
  • 다물 2011/04/30 02:01 # 답글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갈텐데...;;;
  • 로리 2011/04/30 02:07 #

    사실 모바일 LCD패널을 신경 무지 쓴게 애플이라, 관련 업계들이 화질에 대응하는 등 애플이 순기능을 한 점이 많지요. 실제 레티나 패널은 화질도 좋고요...
  • TAG 2011/04/30 02:35 # 답글

    말은 그럴듯하게 보이는냥 써놨는데... 참.... 저거 보고 느낀게 '쿼드로하고 지포스하고 해서 지포스가 가격싸고 갑이니 쿼드로 똥임' 하는것 하고 같은 느낌이랄까요..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저런소릴하니.... 비교가 약간 엉성하고 안 맞을수도 있겠지만... 그냥 딱 저렇게 느꼈습니다..
  • 로리 2011/04/30 09:28 #

    그냥 아흐흣 입니다
  • 코모리 2011/04/30 04:13 # 답글

    앱등에 상식은 안통합니다.
  • 로리 2011/04/30 09:28 #

    제 블로그에서 앱등이라는 말은 쓰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EST 2011/04/30 04:43 # 답글

    다른건 다 모르겠는데 에이조가 똥패널이라니 정말 얼척없는 주장이군요;
  • 로리 2011/04/30 09:29 #

    선별품 LG하고 삼성에게 받아간다는데 말이죠
  • Niveus 2011/04/30 05:13 # 답글

    에이조가 똥패널이면 전세계에 똥패널 아닌 회사가 어딨답니까? -_-;;;
  • 로리 2011/04/30 09:29 #

    에이조가 똥패널이면 나머지 회사들은 그 똥보다 못한...
  • 봄이아빠 2011/04/30 06:36 # 답글

    제목 읽고 깜놀해서 잠시 들러보았습니다.
    제가 모르는 사이에 모니터계에 지각변동이라도 일어난 줄 알았네요 ㅎㅎㅎ
  • 로리 2011/04/30 09:29 #

    저도 읽다가 죽는 줄 알았습니다.
  • 달려옹 2011/04/30 06:59 # 답글

    살다살다 에이조 까는 애플빠는 처음보는군요. 아이폰이후에 정말이상한 사람들이 많이 유입된듯. ㅡㅡ
  • 로리 2011/04/30 09:30 #

    에이조가 맥 지원도 잘해주는데 말이죠
  • ㅇㅇㄹ 2013/01/03 07:27 # 삭제

    에이조가 맥지원이 좋다는 말은 또 처음이군요

    전혀 공감이 안됩니다
  • soup 2011/04/30 09:02 # 답글

    전 에이조 쓰다가 한국에선 절대 에이조 안쓴다며 쓰던 에이조를 친척에게 그냥 줘버렸는데,
    그때도 에이조 모니터때문에라기 보단 불량 보내놓고 유상수리 하라던 에이조코리아때문이었죠.-=-
  • 로리 2011/04/30 09:30 #

    한국에서 유통은 CG코리아입니다.
  • soup 2011/04/30 13:14 #

    네 거기 맞아요. 구입해서 온 물건이 불량이라 교환하면서 확인하고 보내달라고 했더니 불량을 보내놓고 한번 교환 받았으니 다시 교환 안된다고 했었죠.
  • 로리 2011/04/30 13:16 #

    음... CG코리아는 서비스 평이 좋던데... 그런 T_T

  • akanechang 2011/04/30 09:19 # 삭제 답글

    애플에 샤프 액정 들어가기야 한다만 가장 큰 주력 공급 업체는 LG고 시네마 디스플레이에 샤프 패널 들어갔다는 얘기는 또 금시초문이로군요. 제 알기로는 거의 전량 LG 디스플레이서 공급 받는 걸로 아는데...(그러니까 LG는 마켓팅 부서에 근무하는 놈들 죄다 연구소 앞에서 대가리 박아야 한다는거죠)게다가 에이조에 들어가는 똥패널도 삼성이랑 미쓰비시(맞나요?)에서 공급 받고 당연 가장 큰 주력 공급업체는 삼성이죠.

    고가모니터라든가 TV에 들어가는 패널 중에서 일본이랑 한국 제외하고 들어가는 거 본 기억이 없는 듯 한데요.

    그리고 대체 어느 얼간이가 패널이 화질이랑 관련 없다는 괴랄한 소문 퍼뜨린건지 저런 얘기 하는 인간들 볼 때 마다 신기해 죽겠습니다. 소위 플래그쉽 모델에 대만이랑 중국산 패널이 왜 안 들어가는지 이해나 할라나요?
  • 로리 2011/04/30 09:34 #

    샤프와 도시바 모바일 디스플레이도 많이 주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워낙 물량이 많은 면도 있고, 특정 업체에 발목을 잡히는 것을 막기 위해서 공급선을 다양화 하고 있습니다. 돈도 많으니 납품업체에 개발비나 투자비도 줄 수 있고요. 현재 도시바와 샤프에 많은 투자를 한다죠

    에이조의 경우 자사 최고급 라인은 LG의 IPS받을 껍니다 ^^


    플래그 쉽이라고 해서 꼭 대만 패널이 안 들어가는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특별하게 패널 제작을 하기 위해서 삼성이나 LG같은 업체보다 중소 패널업체에게 맡기는 경우도...
  • 타누키 2011/04/30 09:27 # 답글

    kmug가 어떤 곳이길레 하고 봤더니...납득했습니다?!?!
  • 로리 2011/04/30 09:34 #

    아흣흑
  • pangsuni 2011/04/30 09:37 # 답글

    벤츠는 똥차입니다. 연비가 안좋아서 배달용으로 최악입니다.
  • 로리 2011/04/30 09:40 #

    님 벤츠 트럭 무시하나요?

    아흐흑
  • ekfR 2011/04/30 09:43 # 답글

    이글루스 메인 보다가 울컥해서 왔습니다

    우리 에이조느님을 저렇게 매도하다니 말이 안나오는군요
  • 로리 2011/04/30 09:48 #

    아흐흣
  • 노란 2011/04/30 09:54 # 답글

    OME....................

    저러니 앱등이가 욕먹죠 ┐-;;;

  • 로리 2011/04/30 09:55 #

    제 블로그에서는 앱등이라는 말은 좀....
  • 이지리트 2011/04/30 10:30 # 답글

    그냥 써!!! 안쓸꺼면 조용해!!!!
  • 로리 2011/04/30 11:02 #

    애플 물건 좋은데 말입니다...
  • ㅇㅇ 2011/04/30 10:44 # 삭제 답글

    아니, kmug 양반, 이게 무슨 소리요. 에이조가 똥패널이라니. 말도 안돼. 말도 안된다고 ㅠㅠ

    oled 색재현율 갖고 걸고 넘어지는데는 역시 애플빠만한게 없군요. 표준이 하드웨어 발전을 못쫓아오는건데 이건 뭐... ad보드에서 색공간 변환도 슬슬 지원되는 판인데, 애플빠들은 영원히 랩공간대비 35% 색재현율을 가지는 코딱지만한 sRGB 색공간 붙잡고 살았으면 좋겠네요 ㅇㅅㅇ 하지만 잡스가 광색역 갖고 오면 열라 빨겠지... 안될거야 아마...
  • 로리 2011/04/30 11:03 #

    일단 AdobeRGB기준으로 AMOLED색역을 잡고 있다고 합니다. 좌우지간 현재의 모습만 보면 OLED의 광색역이 좋은 것은 아니지요. TV등을 만들 때는 sRGB표준이 그대로인한 보정회로 만들어야겠지요
  • ㅇㅇ 2011/04/30 12:15 # 삭제

    Adobe RGB를 기준으로 잡는다면 좋은 일이네요 ㅋ 랩공간 대비로는 현재 oled 최고 수준의 재현이랑 몇% 차이도 나지 않으니까요. 확실히 sRGB는 좁아 터진 감이 있는데 ms랑 hp가 oled의 색재현율을 예측하지 못한게 oled의 발목을 잡고 있는게 참 아이러니 하네요.
  • 로리 2011/04/30 12:50 #

    뭐, 형광체 문제도 있었고.. 출력 문제가 아니라면 현행 sRGB면 충분하지 않는가 생각은 합니다 ^^ 그 때문에 sRGB그런 기준으로 만든 듯 하고 현재 HDTV기준도 그것이니까요. 디지털 시네마의 랩공간이 무지 넓은 것도 그렇고 이미 AdobeRGB도 있고 하니 나중에는 천천히 바뀌겠지요.
  • 천하귀남 2011/04/30 10:50 # 답글

    이번 포토쇼에도 에이조 부스에서 눈호강 잘만하고 왔는데.... ^^;
  • 로리 2011/04/30 11:03 #

    에이조 좋지요
  • 한국출장소장 2011/04/30 10:55 # 답글

    삼성을 까고 싶은데 할건 다 떨어졌고 마땅한 건 없으니 이것저것 줏어들은걸로 걸고 넘어지는 거지요.
  • 로리 2011/04/30 11:03 #

    모바일 계통에서 사실 UI부분이나 깔꺼 많지요.
  • 2011/04/30 10:5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리 2011/04/30 11:04 #

    T_T
  • Kain君 2011/04/30 11:17 # 답글

    이보시오 왜 에이조가 똥패널이란 말이오 의사양반 ㅠㅁㅠ
  • 로리 2011/04/30 11:19 #

    아흐흣 T_T

    에이조 엔지니어와 거기 납품하는 패널 메이커 분들이 들으면 다 울겠습니다.
  • OffSpeed 2011/04/30 11:36 # 답글

    댓글 하나하나 한 글자 한 글자가 너무나 정성스러워서 안드로메다로 날아갈 지경입니다
  • 로리 2011/04/30 11:37 #

    아흐흣
  • seasidesun 2011/04/30 11:45 # 답글

    사실 현재의 최신 기술에 대해서는 애플은 '묻어가기'나 다름 없는데 말이죠 -_-;
    UI같은거야 아이디어의 영역이니 기술하고는 다른 부분이구요.
  • 로리 2011/04/30 11:47 #

    꼭 묻어가기는 아니고,.. 돈이 많다보니 하청사에 개발비까지 주지요 T_T
  • 레이나도 2011/04/30 14:59 # 답글

    우와 아무리 에이조가 한물 갔다해도 애플한테 무시당할 애들은 아닌데 -_-;;;;
  • 로리 2011/04/30 15:06 #

    한물 안 갔습니다 T_T
  • nayuta 2011/04/30 15:15 # 답글

    요즘 모바일 OS는 아직 icc profile을 지원 안하지 않나요? 광색역 amoled라고 해봐야 OS에서 노말색역 기준으로 영상을 내주면 유저 입장에서야 색이 이상하게 보이는거죠
  • 로리 2011/04/30 15:23 #

    그렇게 따지고 들어가면 문제는 애플은 협색역이라서 문제지요
  • 弘君 2011/04/30 15:44 # 답글

    메인 보다가 이게 뭔소린가 싶어서 왔는데...
    저런 애들이 있어서 넷이 잼있어 지는 거 아니겠습니까 ㅎㅎ
  • 로리 2011/04/30 15:45 #

    아흐흑 아흐흑 T_T

    사실 저도 반쯤 재미로....
  • 이네스 2011/04/30 16:28 # 답글

    으아니. 에이조가 똥패널이라니. 다른 회사들은 죄 산업폐기물이란겁니까. ㅠㅠ

    모니터의 꿈과 로망인녀석을. ㅠㅠ
  • 로리 2011/04/30 21:51 #

    디자인부터 말이지요 아흐흑
  • 엘레시엘 2011/04/30 16:45 # 답글

    저에게 저 똥 좀 기부해주세요. 저런 똥 써서 그림 그려보는게 평생 소원입니다 ㅇ<-<
  • 로리 2011/04/30 21:51 #

    저도 그 똥 있으면 합니다 T_T
  • あさぎり 2011/04/30 22:35 # 답글

    저 똥보다 못한 패널들은 그럼 뭘까요? ㄲㄲ
  • 로리 2011/04/30 22:35 #

    아흐흑
  • seaman 2011/04/30 23:07 # 답글

    앱등이들 왜 이리 역겹죠?

  • 로리 2011/04/30 23:38 #

    제 블로그에서 앱등이라는 말은 쓰지 말았으면 합니다.
  • 리드 2011/04/30 23:35 # 답글

    역시 전자기기계 2대 종교인들 답습니다.
  • 로리 2011/04/30 23:38 #

    아흐흑
  • seaman 2011/04/30 23:46 # 답글

    왜 앱등이란 용어를 쓰면 안되죠?

    이미 위키피디아에도 등재된 용어입니다
  • 로리 2011/04/30 23:56 #

    제 블로그에서 그 말 듣기 싫어서 그럽니다만 -_-;
  • 앱빠는답이없음 2014/06/29 15:49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