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에서 새는 바가지는 밖에서도 샌다고... 잡담

‘노동자의 무덤’ 한진중 수빅조선소 시위 격화 (한겨레)


여기서 사람들 버리는 카드 이상도 이하도 생각하지 않는 놈들이 밖에서 잘 하겠습니까?


필리핀 정부도 한국 정부가 뭐라고 하건 간에 재대로 조사해서 자국 노동자들 보호하세요. 결국 아무데나 써먹고 버리기만 할 껍니다. XX놈들... 저기 수빅에서도 저런 문제 당해서 공장 폐쇄 당하던가 핀리핀 정부에게 확 조선소 빼앗겼으면 합니다.

한국 버리고 가서 얼마나 잘 되는지 봅시다.

덧글

  • 2011/06/30 21:2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리 2011/06/30 21:29 #

    부산 자체에 노동자가 없고 돈이 없어지는데.. 당장 미분양 아파트가 얼마나 느는데..

    잘 하겠죠 잘 -_-
  • 보바도사 2011/06/30 21:31 # 답글

    이건 까르푸도 아니고 뭐...
  • 로리 2011/06/30 21:32 #

    그저 먼산...
  • 比良坂初音 2011/06/30 21:41 # 답글

    제발 필리핀에서 강하게 나와서 확 뺏았으면 하네요
  • 로리 2011/06/30 21:42 #

    뭐, 그건 사유재산 침해 문제이니 불가능하겠고... 좌우지간 딴 나라가 가서 저 꼴로 하니 할 말이... -_-
  • Ha-1 2011/06/30 21:54 # 답글

    한국인 사장들이 동남아나 중남미에서 현지 노동자들을 하인부리듯 대해서 문제가 많이 됐었죠. 근본적으로 비즈니스와 계급에 대한 개념이 없는 탓
  • 로리 2011/06/30 22:54 #

    한국식 계급 문화(?)에 익숙한 탓일까요?
  • 2011/06/30 22:5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리 2011/06/30 22:54 #

    감사합니다.. 에구구
  • 붕어 2011/07/01 00:13 # 삭제 답글

    근본적으로 조선을 하면서 기술력이 아닌 걸 승부를 하려는 것 자체가 좀 웃긴일.
    그런데 꼴에 한국의 해외 자본이니 저넘들 이익이 줄면 우리손해가 되니 울나라가
    유리하게 개입하는 것이 인지상정이란 거가 참....

    악의적으로 말해 저기서 짜내는 건 필리핀의 자원을 우리쪽으로 이전시키는 거고
    해외 진출해 울나라 버릇대로 놀아서 다른 곳에서도 저런 이야기는 많았습니다.
    3살 버릇도 그렇지만 간 이유 자체가 싸구려니 당연한 거지요.

  • 로리 2011/07/01 00:17 #

    왜 2009년에 국가가 개입해서 저런 문제 덥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대우도 아프리카에서 저랬다가 말 많았는데 -_-
  • 붕어 2011/07/01 00:22 # 삭제

    그것이 현대 자본의 냉혈적인 면이지요. 막상 주인이 누구인지 모를 정도로
    분산 소유에 2단 3단으로 상호연결이 되어 익명성이 강하니 책임이나 도덕성은
    희미해지는데 이익추구의 욕망은 분산된만큼 반대로 급상승인 거지요.

  • 로리 2011/07/01 00:23 #

    저러다가 한진 망한다면 분명히 공적자금 좀 할 것 같아서 -_-
  • 붕어 2011/07/01 00:24 # 삭제

    그리고 저걸 보호 안해주면 국제된 자본답게 말 갈아타버릴 수있으니
    특별한 이유 없음 남 좋은 일 해봐야 본전치기도 힘드니 그냥 눈 감고
    이익되는 쪽 도와주게 되는 거지요.
  • 로리 2011/07/01 00:26 #

    현 3대째에 대해서는 말이 많아서... 그런 갈아타기도 잘 하는 것 같진 않습니다..
  • 붕어 2011/07/01 00:28 # 삭제

    당장 망하진 않겠지요. 수빅만 주수량은 충분하고 한국 비슷하게 나름 돌릴만큼
    일을 하게 만든듯해 보이니 국제환경이 변화하지 않는 한 큰 무리가 없겠지요.

    문젠 비슷한 수준의 일을 가지고 저가의 수빅과 단가가 센 부산이 경쟁하는 사태.
  • 붕어 2011/07/01 00:32 # 삭제

    주인장 예상대로 못 갈아타면 우리가 편한 건데 막상 그런 사무적인 일은
    꼭 경영자가 결단만 하면 될거란 거가 문제. 결정을 하면 어서옵쇼 할 나라가
    넘 많아요;;;
  • 로리 2011/07/01 00:33 #

    ??? 부산은 폐쇄할테니까 경쟁이고 뭐고 없죠. 지금도 일감은 다 절로 돌리고 있는데요?
  • 붕어 2011/07/01 00:37 # 삭제

    간단히 이번 사건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말잖아 많은 분야에서 이야기 될 거라
    함 추가한 거지요. 타국에서 얻을수없는 진짜 장점이 없는 분야의 미래니.
  • 붕어 2011/07/01 00:48 # 삭제

    더구나 사측에서도 철수의 이유를 들기위해서라도 경쟁하는 척
    할거 같기도 하고요. 어찌되었건 욕을 덜먹어야 편할거니..
  • 로리 2011/07/01 00:52 #

    그냥 한진 관련으로 검색이라도 해 보심이 어떤지요... 경쟁이라기 보다는 선주들이 수빅을 하면서 벌써 다 떠넘기고 수년째 수주 0 입니다 -_-;
  • 붕어 2011/07/01 00:58 # 삭제

    예 알고 있지요. 단지 핑계을 위해 경쟁을 하는 척할 것 같아
    이야기하는 겁니다.핑계거리를 만드는 것까진 좋은데 막상
    다른 곳에서 예라고 들며 악용할 확률도 없지 않잖아요.
  • 로리 2011/07/01 00:59 #

    그런식의 악용은 하는 놈은 다 하지요..
  • 로리 2011/07/01 01:03 #

    당장 쌍용차의 사례가 있으니 -_-

    기술 다 빼내가... 자금은 안 줘.... 공적자금 받은 거 빼돌려... 문제 생기니 외교적 문제 거론해서 끝내기..
  • 붕어 2011/07/01 01:03 # 삭제

    예 그런 거 알아내는 것도 외부인의 입장에선 나름 일이니 짜증이지요.
  • 로리 2011/07/01 01:05 #

    다 아는데 당하는 거고... 뭐 그래도 그렇게 돌리는 놈들이 잘 되진 않더군요.
  • 로리 2011/07/01 01:07 #

    어찌되었건 전 로컬주의자라.. 저런 기업은 어떻게든 망하게 해야한다고 보는 쪽이고, 국가가 도와줄 이유도 모르겠고, 또 저런 기업이 딴 나라가서 깽판치다가 다 빼앗겨야 정신차린다고 보는 쪽이라... 여기서 자본이 어쩌구 냉정이 어쩌구는 사양합니다. -_-

  • 붕어 2011/07/01 01:08 # 삭제

    대부분 그런 짓을 한단 건 근성이 썩은 거니 이익이 짭짤하게 들어온다 한들
    잘 이용할수가 없으니까요.
  • 붕어 2011/07/01 01:13 # 삭제

    그런가요. 근데 제가 말한 자본 이야기도 극히 로컬주의적입니다.
    자국에서 진출해 자국에 이익이 돌아온단 이유만으로 인정하는 거나
    잘못 건드려 상실하는 것도 우리손해니 남 알거 없단 거 자체가요.

    투자자본을 타국에 빼았겨봐야 우리 손해일뿐이지요. 하다못해 영국이
    중동의 석유 국유화에서 이득본거 없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다고 자본
    유출이 중단되지 않았지요.
  • 붕어 2011/07/01 01:16 # 삭제

    더구나 저런 치들이 망하면 단지 돈뿐 아니라 외교관계같은 것도
    덤으로 악화되는 것이 일반이니 환영할 바도 아니고. 어찌되어 망하던
    말던 자본이 떠날 이유가 있음 언제든지 반복될 이야기입니다.
  • 마즈 2011/07/02 11:14 # 답글

    한진 십새들;;어휴
  • 세피아 2011/07/12 10:09 # 답글

    한진 이놈들을 그냥.. ㄱ-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