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수엘프의 여객기.... 밀리터리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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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수엘프의 여객기는 포스가 다르...

SUKHOI SUPERJET100이 잘 팔리길 빕니다.

덧글

  • 보바도사 2011/07/01 00:34 # 답글

    과연 오리엔트 타이에서 이놈을 어떻게 굴릴 지 기대(?)됩니다. (...)
  • 로리 2011/07/01 00:36 #

    그저 잘 되길 빕니다.
  • 붕어 2011/07/01 00:42 # 삭제 답글

    멋있는 것 만큼 신뢰성과 실용성이 보장되었음 하네요.
    어찌되었던 저 분야는 극히 보수적으로 노는 분야라서.
  • 로리 2011/07/01 00:50 #

    90~100인승급 항공기가 실용성면에서 좋아서 소형 항공사들이 많이 사지요. 신뢰성이야 엔진은 스네크마, 새턴의 합작 회사이니 문제 없을 듯 하고 말입니다
  • 붕어 2011/07/01 00:54 # 삭제

    역시나 주요부품인 엔진이 합작이군요. 기술이 없는 나라가 아닌데도
    합작을 해 신용을 보장받다니.
  • 로리 2011/07/01 00:55 #

    서방 진출 하려면 당연히 서방측 규격 문제나 여러가지 요인이 있으니까요.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 StarSeeker 2011/07/01 09:06 #

    러시아쪽 앤진의 경우에는 신뢰성이라던가, 내구력에서 그다지 좋은 평가를 얻지 못했습니다.
    (SU-30계열 기체들도 매번 엔진의 수명이 너무 짧다고 혹평을 받았고...)

    최근에는 내구성도 제법 많이 오른편이지만, 여전히 외계인을 잡아다가 엔진 만드는 미국의 GE와 P&W 영국의 RR에 비해서는 좀 쳐지는편입니다.

    프랑스의 스네크마까지 합작한다고 하더라도, 솔찍히 GE,P&W그리고 영국의 RR의 명성을 넘어서기에는...ㅠ_ㅠ
  • 로리 2011/07/01 09:27 #

    뭐, 그렇긴 합니다만... 90~100인승 쪽은 워낙 수요가 좋은 쪽이라.. 파고들 여지도 많다보니요
  • 붕어 2011/07/03 15:46 # 삭제

    아 기억을 더듬어 보니 미그25의 강철제 바디가 생각나는군요.
    유체역학은 수준급이 되었지만 그 기반이 되어야될 합금이나
    소제가 떨어지니 엔진 덩치는 커지고 수명은 바닥으로 고고.
  • 로리 2011/07/03 15:57 #

    러시아의 소재 가공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동감합니다만.. 예시가 Mig-25라는 것은 좀 -_-; 25의 경우에 원래 강철제 바디를 사용했고, 엔진의 경우에도 긴 수명이 아닌 짧은 수명으로 자주 교체하는 방식으로 컨셉을 잡은 건데요...
  • 한국출장소장 2011/07/03 16:05 #

    기체 재질쪽 정보는 없어 기체중량만 가져와봅니다.

    수호이 수퍼젯 기체공중량(OEW) : 25.1t
    동급 EMB-190 기체공중량(OEW) : 28.08t
    동급 포커 100 기체공중량(OEW) : 24.375t

    ...게다가 YS-11같은 극단적 사례가 아니라면 기체 재질이나 만듦새는 성능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차라리 기체 안전성에 문제는 있을지 몰라도 말이죠. 이란 라이센스 An-140이 극단적 사례인데 문도 제대로 안닫힌다나(....)).
  • 로리 2011/07/03 16:35 #

    최근이야 러시아도 복합소내등을 쓰니까요. 그리고 티타늄 가공 같은 것은... 예전부터 유명했으니 ^^
  • 붕어 2011/07/03 19:10 # 삭제

    컨셉 이전에 마하3의 전투기란 장벽을 소제발전없이 무식하게 돌파한 예라 들었습니다.
    실제 미국에서도 포기한 걸 어거지로 이룬거지요. 덕분에 정찰 요격기외엔 쓰래기급.
    엔진의 경우 그방향으로 잡은 거 가 아니라 그 길뿐이라 정한 거라 볼수있습니다. 소제만
    되면 작고 경량의 고출력의 엔진이란 아름다운 장점을 취할 수 있는데 안되면 수 없지요.

    그래도 이전보단 많이 좋아진 걸로 아는데 아직도 벽은 여전하단 것이 안타갑군요.
    경제붕괴만 안 일어났음 달라졌을까나.아니 요즘 미그가 권력에 가까워 찬밥이란
    소리도 있던데...
  • 한국출장소장 2011/07/01 01:20 # 답글

    이번엔 잘 됐으면 합니다.
  • 로리 2011/07/01 01:22 #

    뭐, 역시 이쁜 비행기다보니요 ^^

    에어버스는 외모가 문제라..(야!)
  • 단순한생각 2011/07/01 08:27 # 삭제 답글

    외모를 보자면 고등어... 아니 777보다 준수한데.

    왠지 걸리는건 역시나 엔진입니다. 스네크마와 새턴의 합작이라는데... "스네크마"가 엔진 잘 만드는 회사는 아니라... -_-;;;
  • 로리 2011/07/01 08:49 #

    합작은 좋게 뽑아낸다는 이야기가..
  • 한국출장소장 2011/07/01 09:32 #

    의외라면 의외의 사실. 스네크마 자작은 안습인데 합작인 CFM은 손에 꼽는 엔진사에 들어가지요. 하다못해 전세계에 깔린 737만 봐도...(737은 2세대(737-300/400/500)부터 전부 CFM 사용)
  • dhunter 2011/07/01 09:21 # 삭제 답글

    사실 저런 근접비행사진이 보기엔 좋은데 발키리 생각나서 불안불안하네요...
  • 로리 2011/07/01 09:27 #

    ^^
  • literaly 2011/07/02 01:05 # 삭제 답글

    아니.. 카나드가 없군요. 엔진도 TVC가 아닌거 같고?
    수빠라면 이렇게 반응해야 하지 않습니까.
  • 로리 2011/07/02 01:05 #

    아?!
  • 2011/07/05 11:4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리 2011/07/05 11:47 #

    감사합니다 추가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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