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ATEC 2011 - 정말로 재미없어 보이는 파나소닉 IT 이야기

【CEATEC 2011】パナソニック、2眼3D「LUMIX」など-4日開始のVIERA CONNECTをデモ。アクトビラも強化 (와치 임프레스)

ⓒ2011 Impress Watch Corporation, an Impress Group company. All rights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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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세장으로 파나소닉의 전시회물품은 요약됩니다.

3D 카메라가 중심이라는 것이지요.

CEATEC라지만 새로운 것들이 없습니다. 일본 업체들의 4K 웨이브(?)에도 동참하지도 않고, 엄청난 신기술을 보여주고 있지도 않습니다. 여러면에서 참 재미없지요. 물론 그 점을 떠나서 자세히 살펴보면 사실 파나소닉의 전시장은 자신들이 팔고 있는 물건들 혹은 좀 있다가 팔 물건들에 추가될 기능들이라는 점 이 중요합니다.

비에라 커넥트는 TV와 트위터와 같은 SNS와의 연계, 온라인 쇼핑을 통한 물품 구입가능, 게인 다운로드나 츠타야 TV와 같은 동영상 전달 서비스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 것은 스마트 폰과 연동해서 TV에서 보던 동영상을 폰에서 볼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자사가 할 수 있는 그리고 바로 할 예정인 서비스를 보여줬다는 면에서는 가장 실용적인 부분입니다만... 정말 참 재미가 없지요.

물론 파나소닉의 모든 부분이 저런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파나소닉이 더 신경을 쓴 분야는 전자/가전이 아니라 전지/자동차와 같은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CEATEC JAPAN 2011」リポート【電機・通信メーカー編】 ナビ機能を持つAR HUDや、充電に関するクラウドサービスなど (와치 임프레스)


와치 임프레스의 자동차 페이지에서 보면 오히려 이 부분에 대해서 신경을 쓴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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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요와의 합병 이후로 전지사업에 파나소닉이 엄청나게 공을 들이고 있고, 전기 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같은 CO2 저감과 연비 향상을 각 자동차메이커들이 투자하는 기술이고 그 기반으로 배터리 기술과 대용량의 캐퍼시터 기술이 크게 떠오르고 있는 산업이 되고 있습니다. 그 두가지 기술 모두 파나소닉이 잘 가지고 있는 기술이지요.

어찌되었건 일본 최대의 가전 메이커인 파나소닉이 그리 재미없는 모습을 보인 것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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