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12에서 차세대 프리미엄 모니터 3종 공개 (모니터4U)

ⓒ삼성전자
삼성 전자에서 CES에 맞추어 차기 모니터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준 전문가가 아니라 정말로 전문가급 모니터가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S27B970 라고 불리는 이번 9 시리즈 모니터는 PLS패널의 장착 뿐만이 아니라 내츄럴 컬러 엑스퍼트라는 컬러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넣었다고 합니다. 실제 동작 소프트를 보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측색기와 연동해서 컬러 캘리브레이션을 해 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이전 삼성의 최고급 전문가용 모니터였던 XL 시리즈에 이 소프트웨어와 같은 이름의 제품이 들어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시에는 HUEY 센서를 같이 동봉해서 팔았는데, 이번 제품은 어떨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파이더 센서나 아이원 정도 되는 센서를 동봉했으면 하네요.

ⓒ삼성전자
사실 오히려 걱정은 모양세 때문입니다. AD보드를 받침대에 넣는 식인 듯 한데, 이런류의 제품을 모니터 암을 때로 구입해서 쓰는데, 분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 말이죠. 또 지금까지 언론에 올라온 사진들은 글로시 디자인이라는 점도 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글로시 디자인은 전문가용으로 쓰긴 좀 애매한 면이 있지요.(농담이 아니라 이게 다 애플 때문이야 T_T)
어찌되었건 이번에 삼성이 재대로 기합을 팍팍 줘서 모니터 제품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PS. 7시리즈는 뭔가요? 그건 먹는 건가요?
덧글
미국 홈페이지에는 anti-glare라는 글자가 보이긴 하는데 영어가 짧아서 잘 모르겠네요.
http://www.samsung.com/us/article/the-samsung-series-9-sa970-monitor-premium-style-brilliant-display
그리고 큰 사진 출처요.
http://www.flickr.com/photos/samsungtomorrow
큰 사진은 감사합니다 ^^
번쩍거리는건 제발 좀....
끝판왕 삼성의 플래그십 제품이 기대가 되는건 사실이군요. ㅎㅎ
결국 소비자들도 그런 계층이고.
전에 나온것도 그다지 평이 좋은것도 아니었구요.
단순 하드웨어말고 그 나머지 분야에선 사실 별로 힘을 못쓰던 전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