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더.... 어떤 재난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라노베 이야기

어나더어나더 - 10점
아야츠지 유키토 지음, 현정수 옮김/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요미키타 중학교란 지방 도시의 작은 학교가 있습니다.

이 곳에 주인공인 ˝사.카.키.바.라˝ 코이치라는 한 소년이 전학을 오게 됩니다. 이 소년은 교수인 아버지가 인도로 떠나고 15년전 죽은 어머니의 외가에 머물게 됩니다. 그런데 그 때 기흉이 도저서 입원을 하게 되어 학교의 전학을 늦게 가게 됩니다. 3학년 학기가 시작하자 말자 가려고 했지만, 안타깝게도 학기가 시작한 다음에 3학년 3반에 들어가게 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반은 묘한.. 정말로 기묘한 어떤 ˝공기˝가 흐르고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선생님도 무언가 어떤 공포감을 느끼고 있었고, 이 중학교 출신이었던 이모 레이코씨는 뭔가 의미심장한 말을 합니다.

그런 와중에 병원에서 안대를 한 소녀... ˝미사키˝ 메이를 만나게 됩니다. 소중한 반신을 잃어 버렸다고 한 소녀 메이가 자신의 반이라는 것을 코이치는 알았지만 마치 반의 학생들은 그녀를 없는 것으로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반의 아이들이나 관계자들이 죽는 일이 벌어지고 학생들은 저주 받은 반이라고 하면서..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이 소설은 뭐라고 해야 할까요?

미스테리 작품이기도 하고 호러 작품이기도 합니다. 추리물이나 스릴러 같은 느낌도 들지만 사실, 스티븐 킹의 환상 소설에 가까운 작품이지요. 그러면서도 이 작품은 Boy meet Girl의 흔히 말하는 청춘소설이랄까, 라이트 노벨(?)의 맛도 있는 소설입니다.

작품 자체의 공포 분위기와 미스테리함 그리고 재미있게 널려 있는(!) 복선들이 있지만 그 복선에 신경쓰지 않고도 작품 자체를 쉽게 읽을 수 있는 1인칭의 전개 방식도 매우 훌륭합니다. 물론 약간의 억지... 같은 것이 있긴 했지만 요미키타 중학교의 마음가짐.. 그... 크게 문제되지 않고 말이지요.

정말로 판형을 라노베로 해서 2, 3권 정도로 해서 나왔어도 먹힐 작품이 아니었는가.. 아니 사실 현재의 하드 커버 방식보다 그렇게 나왔어야 했지 않는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 전개나 만화책도 나왔고 말이죠.

원작자는 이 작품은 THE OTHERS 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데, 과연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이 미트 걸과 어떤 미스테리한 소녀와 과거의 비밀을 주고 받는 이야기라는 축이 있고, 또 그런 과거사와 달리 현재에 닥친... 3학년 3반의 저주.. 라는 재난에 대해서 극복할 수 없는 혹은 알아가면서 극복할 방법을 찾아보거나 그 때문에 당황하는 반의 학생들의 모습들이 섞이게 됩니다.

결국 많은 희생이 있었고, 정말 안경이 없어서인지 중요한 사실을 볼 수 없었던 모두는 재난이라는 파도에서 허우적 거렸습니다. 어찌 어찌 거대한 파도를 곡갱이로 땅을 파서 막은 것이 되었지만.. 사실 3학년 3반의 저주는 끝나지는 않았지요. 결국 아무 것도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었지만 그럼에도 이야기는 정말로 잘 마무리 짓게 됩니다.

이 작품을 읽으면서 이렇게 미스테리를 만들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실 그런 면에서 최고는 톰 고든을 사랑한 소녀였지만.... -_-;- 어찌 되었건, PAWorks의 애니화를 기점으로 너무나 뒤가 궁금해서 원작을 읽게 되었고 정말로 재미있는 소설이었습니다.

그리고 원작을 보니 애니 1화에서 수 많은 스포일러들이 보이는 것도 사실이고 말이지요. 애니를 보면서 뒤가 궁금하다라고 생각하는 분이 있다면 정말로 추천드립니다.

원작을 영화도 만든다고 하는데 내 메이는 그렇지 않아!!! 다양한 미디어 믹스의 그 근원이 되는 원작의 힘은 굉장합니다. 모두 반드시 읽어보았으면 하네요.
http://roricon.egloos.com2012-01-19T07:34:090.31010




PS.



메이, 귀여워요 메이~~

덧글

  • KrenT 2012/01/19 17:26 # 답글

    호오...애니도 패스하고 있었는데 한번 원작과 함께 봐야 겠군요
  • 로리 2012/01/19 17:41 #

    애니를 보신다면 사실 원작을 안 읽으시는 것이 ^^
  • KrenT 2012/01/19 18:40 #

    그런가요?
  • 로리 2012/01/19 18:44 #

    궁금하시면 봐도 되지만.. 긴장감이 팍 줄어..
  • 자이드 2012/01/20 04:09 # 답글

    긴장감이 주는대신 전능감을 얻습니다 'ㅋㅋㅋㅋ 난 다 알거든!' 이러면서
  • 로리 2012/01/20 04:18 #

    으하하하 그런 좋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