굉장하군... IT 이야기





이런 것이 실시간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이 있다.

정말로 미래가 앞에 있구나...



PS. 하지만 시장은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 잖아? PC는 아마 안 될꺼.. T_T

덧글

  • 게드 2012/01/30 21:59 # 답글

    영화의 작업속도가 좀 더 빨라지겠군요 .. orz
  • 로리 2012/01/30 22:01 #

    영화의 작업 속도를 빨라질 수 없는 것이... 문제는 그만큼 CG를 분간해내는 눈이 높아지니까요
  • 게드 2012/01/30 22:59 #

    아 랜더링 속도도 .. 결과물 체크에 많은 영향이 있으니까요 ...
  • 존다리안 2012/01/30 22:05 # 답글

    헤드셋 디스플레이가 더해지면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가 후각,촉각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어지겠군요.
  • 로리 2012/01/30 22:08 #

    HMD는 아직 고화소가어려워서... 문제이긴 합니다.
  • KOF 2012/01/30 22:54 # 삭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만으로는 오디오쪽의 HTRF를 담당하지 않으니 그쪽에선 또 스미스 리얼라이저 같은 헤드 마운팅 헤드폰 제품으로 따로 나와야합니다.
  • 베로베로스 2012/01/30 22:07 # 답글

    영화는 몰라도 에니메이션이라면...
  • 로리 2012/01/30 22:08 #

    좌우지간 무섭지요
  • KOF 2012/01/30 22:40 # 삭제 답글

    "난 마리오의 콧수염이 실사로 보이는건 원하지 않아!"라고 쉴드 치던 닌빠들의 궤변을 정면으로 반박하는 영상이군요. 근데 테크 데모 치곤 그리 대단해보이진 않습니다. 하드웨어적 성능으로 생각해본다면 스타오션쪽이 더 대단했거든요. http://www.youtube.com/watch?v=6cuXgRVMvZ0 이쪽은 360/플삼 멀티용도니..

    물론 현재 28nm공정이 원활치않아 AMD도 쪽쪽 빨아먹으려고 가격 듬뿍 올린 상황입니다. 따라서 지금 현재 7000 씨리즈 구입하는 사람들은 호갱 인증하는거죠.
  • 로리 2012/01/31 02:34 #

    실시간 광원 추적하고 포커싱이라던가 그런 부분을 보이고 있지요 ^^
  • 루시펠 2012/01/30 23:10 # 답글

    >>PS. 하지만 시장은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 잖아? PC는 아마 안 될꺼.. T_T
    일반가정에서 PC는 고성능게임기(중요!!)+범용 멀티미디어 기기로
    앞으로도 계속 생명을 이어갈겁니다. 압도적으로 많은 입력수단과 가짓수는
    콘솔게임기로 경험하지 못한 것을 가능케 합니다~♪ 다만 초기 투자금과
    에드온 장비(=게이밍 브랜드 하드웨어)가격이 흠좀무~
  • 로리 2012/01/31 02:34 #

    PC는 정말로 허브가 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 KOF 2012/01/31 09:46 # 삭제

    압도적으로 많은 입력수단과 가짓수란게 뭔지 궁금하군요. 저도 피씨쪽의 악세사리들은 꽤나 즐겨서 도대체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레이싱 윌 : 피씨 (프렉스) vs. 콘솔 (파나텍 혹은 모델3 개조) = 동급
    진동 마우스 : 피씨 (이머션) ...그러나 이미 시망
    서라운드 게임 사운드 : 피씨 (사블) <<<<<<<<<<<<<<<<<<<<<<<<<< 압도적인 우위로 콘솔 우세
    서라운드 헤드폰 사운드 : 피씨 (랩쳐3D)...그러나 오픈AL게임들은 멸종되어감 >= 콘솔 (돌비 헤드폰)
    모션 시뮬레이터 : 피씨 = 콘솔
    HMD : 피씨 = 콘솔
    멀티모니터 : 피씨 >= 콘솔
    3D : 피씨 >= 콘솔
    헤드마운트 기술 : 피씨 =< 콘솔
    건콘 : 피씨 <<<<<<<<<<<<<<<<<<<<<<<<<<<<<<<, 콘솔
    자이로스쿠프 : 피씨 < 콘솔
    키넥트 : 피씨 < 콘솔
    코나미 베나미,기타히어로,롹밴드,DJ히어로, 스케이트보드 : 피씨 =< 콘솔
    카메라 센서 게임 : 피씨 <<<<<<<<<<<<<<<<<<<<<<<< 콘솔 (아이 오브 저지먼트 하나로 끝)

    피씨는 다른건 몰라도 그래픽 못지 않게 제일 중요한 사운드에서 시망이기 때문에 제 기준에서 볼땐 콘솔보다 낫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사운드 블라스터론 엑박에게 쥐어터지는데 플삼에겐 그냥 학살당하죠. 심지어 엑박1의 사운드스톰조차 사운드가 오늘날 EAX5 사용하는 피씨 게임들보다 포지셔닝이 더 좋습니다. 그래픽은 진짜 지저분했던 둠3 엑박판도 포지셔닝 사운드는 피씨판보다 낫더군요. 사블이 무능해서 그렇습니다.
  • 루시펠 2012/01/31 09:54 #

    가짓수는 단축키 설정, 매크로 기능 등등의 의미로 적은 한것이고

    입력수단은 다시생각해보니 콘솔보다 많지 않군요.

    게임패드와 키보드 비교해서 생각하다보니 이리된듯.OTL
  • KOF 2012/01/31 09:56 # 삭제

    저도 피씨 스피커 사용하던 시절땐 피씨도 좋고 콘솔도 좋다고 생각했지만 아무래도 샘플들을 더 많이 사용할수 있는 피씨쪽이 우세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중급형 스피커와 15인치 서브우퍼 듀얼 구성으로 하니까 콘솔쪽이 압도적으로 우세하더군요. 왜냐면 콘솔게임들은 LFE를 원활하게 활용하는데 비해 피씨게임은 크로스오버로만 의존해야합니다. 그래서 저음쪽에선 피씨게임들이 압도적으로 불리해지더군요.
  • KOF 2012/01/31 10:04 # 삭제

    솔직히 피씨쪽도 재미난건 많긴 하지만 그놈의 서포트를 받지 못해 조기종영 한다는점이 제일 큰것 같습니다. 이머션 진동 마우스에 진짜 한번 재미 들렸을땐 콘솔 진동이 그렇게 시시해 보였는데 이젠 서포트를 안해주니 시망이었고요.

    사운드쪽도 크리에이티브의 사운드 블라스터가 망쳐놓기 전엔 진짜 스피커쪽이든 헤드폰쪽이든 재미난 물건들이 많았는데 사블이 죄다 없앴죠. 그러면서 자기 혼자 오픈AL 없애고 MS는 다렉사운드3D를 없애고 둘이서 쿵짝해서 콘솔 수준으로 다운그레이드 시켰지만 적어도 콘솔쪽은 LFE와 크로스오버 저음쪽은 원활하기 때문에 그쪽에서 피씨 사운드를 밟아버린겁니다. 오늘날 피씨 게임 사운드는 맥한테도 깨집니다. 맥용 소스 엔진 게임들은 오픈AL 지원하거든요.

    그리고 솔직히 콘솔쪽도 악세사리 찾으려고 하면 수도 없이 많습니다. 게임패드뿐만 아니라 콘솔용으로 나온 아케이드 스틱도 피씨전용으로 나온것보다 더욱 우수하기 때문에 피씨게이머들은 콘솔에게 빌붙어야하는 상황이고요.
  • 로리 2012/01/31 10:10 #

    하지만 비행 시뮬쪽에서 보면... PC쪽이 대단하지요....사실 콘솔이 그 쪽 장르가 없어서지만..
  • KOF 2012/01/31 16:10 # 삭제

    그걸 감안해서 모션시뮬레이터와 헤드마운트 트래킹 기술쪽에 피씨를 넣은겁니다. 피씨 레이싱쪽은 아직 헤드마운트 트래킹이 없거든요.

    하도 그래픽 하나만 보고 피씨가 콘솔보다 우월하다라는 소리들이 많아서 저도 피씨가 콘솔에게는 물론 맥한테도 짓밟히는 분야를 말한것뿐이고 저 같은 하이엔드 서브우퍼 사용하며 (500만원하는 벨로다인 DD18보다 더 우수한 제품이지요) 그래픽보다 사운드쪽에 더 치중하는 경우엔 콘솔게임이 피씨게임보다 더 우수한 경험을 제공해줍니다. 진정한 하드코어 게이머는 그래픽 하나만 따지는게 아니라 전체적인 틀을 봐야하니까요.

    HTPC 멀티미디어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플삼이 피씨보다 더 우수하고 아날로그 VGA출력 DAC도 7950보다 엑박이 더 우수합니다. 피씨가 콘솔 따라잡으려면 HDMI 스트리퍼 사용해야지요. 콘솔은 또 인풋래그 높은 PDP를 위한 아나몰픽 스케일링도 지원하지만 피씨쪽에선 매트록스 파힐리하 빼곤 없습니다. 전 LG PDP에 아나몰픽 해상도로 연결해서 게임과 영상을 볼 목적이기 때문에 이쪽에선 당연히 피씨가 콘솔보다 화질이 뒤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피씨에게 불행중 다행인건 제가 비싼 HDMI스트리퍼를 가지고 있다는점입니다만 역시 색감은 원본과는 좀 다르기도 하고 직렬을 선호하긴 합니다.
  • 다물 2012/01/31 01:00 # 답글

    옛날에는 작업 마치면 렌더링 걸어놓고 며칠간 놀기도 했다고 하던데... 이제 그런일 없겠네요.
    불과 몇년전에도 동영상 편집 마치고 인코딩 버튼 누르고 놀고 있는 사람을 봤었는데..
  • 로리 2012/01/31 02:36 #

    아주 옛날 현재와 같은 통합 컴파일러가 없었던 시절... 프로그래머가 컴파일을 걸어놓고 그 시간동안 운동을 하려고 운동기구를 샀는데... 뒤에 복근이 만들어졌다는 이야기가.. T_T
  • 淸年_D 2012/01/31 01:23 # 답글

    음 테슬라가 나오면서 엔비디아가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하는 걸 시연했었죠.

    맥시머스 플랫폼 사용하면 설계와 결과물을 동시에 연산해서 확인하는게 가능하고, 근데 중요한건 비싸다는겁니다 ㅎㅎ 차세대 엑박에 6670이 들어갈거란 소문이 있는데 솔직히 그건 메인스트림에도 못 미치는 물건이라 ;;
  • 로리 2012/01/31 02:37 #

    문제는 엑박 360때처럼 힘들게 비싼 GPU를 달고 기기당 손해를 보는 사업모델을 하기에는 시대가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닌텐도가 히트한 부분도 있고요... 참 안타까운 일이지요
  • 淸年_D 2012/01/31 02:41 #

    그래도 차세대기에 6770이나 450정도 수준은 들어가 줬으면 합니다. 28nm 다이쉬링크만 해도 6800이나 460까진 어떻게든 우겨넣어볼 순 있을거 같은데 ;;

    솔직히 그정도는 되야 1080p로 30프레임 이상 안정적으로 돌릴 스펙이 나올겁니다
  • 로리 2012/01/31 02:48 #

    처음부터 CPU + GPU로 나온다는 소문이 많으니..... 제 입장에서는 6770에 미래를 대비해서 최신 기술을 넣어서 컨스텀했으면 좋긴 하겠는데, 엑박의 초기 불량 문제나 전력 소모량 문제나 그리고 역시 이제 콘솔이 초반에 대규모의 손해를 보고 하는 비지니스 모델을 하기에는 시대가 불황이니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T_T

    시대가 문제라고 생각해요...
  • 계란소년 2012/01/31 09:09 #

    MS가 DX11에서 추구하는 방향을 보면 6670일 가능성은 제로라 봅니다.
  • 淸年_D 2012/01/31 09:19 #

    6670이 그대로 들어가진 않을겁니다. 28nm급 커스텀 GPU가 들어가겠죠.

    6670 수준 등급의 그래픽칩이 들어갈거라 생각하는게 맞겠죠. 문제는 그게 7x커스텀이냐 6x 커스텀이냐 하는게 문제일 뿐입니다. 어차피 기기 전체의 총 TDP를 높게 잡진 않는다는 말이 있는데 100와트가 넘어가는 보조전원이 필요한 그래픽 칩은 절대 무리입니다. 다이쉬링크를 한다고 해도 현재 6700이나 450수준의 그래픽칩을 넣는게 한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 계란소년 2012/01/31 01:45 # 답글

    하지만 현실은 테크데모일 뿐...현실은 언제나 더 비참하죠 ㅠ
  • 로리 2012/01/31 02:38 #

    뭐 그렇긴 합니다만..
  • KOF 2012/01/31 09:48 # 삭제

    지포스5때가 특히 그 차이점이 제일 컸죠. 차이점이 제일 나지 않았던 기종은 드캐였고요. 셴무 패스포트 테크데모는 실시간으로 컨트롤도 가능했거든요.
  • 협이 2012/01/31 15:03 # 삭제 답글

    실시간으로 돌아간다는게 무슨 뜻이죠????
    실시간 챗팅? 실시간 방송?? 3D에서 실시간이란게 모를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알려주세요
  • 로리 2012/01/31 15:18 #

    실시간 랜더링요
  • 2012/02/02 16:5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