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 일본 시장에 보급형(?) 70인치 LCD TV 를 내놓다!!! 디스플레이 이야기

シャープ、実売55万円の70型液晶AQUOS「LC-70Q7」-基本性能を充実。Wチューナ/USB HDD録画対応 (와치 임프레스)



샤프 뉴스 보다가 오랫만에 놀라는 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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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가 일본 시장에 70인치 LCD TV를 내놓는다는 소식입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사실 누구도 놀라진 않겠지요. 이미 80인치까지 북미에 팔고 있는 샤프인데 일본 시장에 70인치를 런칭하는 것이야 뭐가 문제일까요? 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문제는 이게 상당한 보급형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3D 표시나 외장 HDD에 녹화한 영상을 LAN을 통해서 타 기기에 전송한다던가, 스마트 폰 연동 기능, 메가 컨트라스트에 대응하지 않는 제품이라는 것이지요.

때문에 55만엔으로 가격을 어느 정도 낮게 책정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한국이나 유럽도 그렇지만, 60인치 이상의 제품의 경우, 공간의 부재로 저런 초대형 TV를 사는 사람들은 돈이 아깝지 않는 사람들이 사는 경향성을 가집니다. 때문에 각종 편의 기능을 듬뿍 넣고, 가격도 아주 크게 올리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70인치 누가 100만원대에 판다고 해도 실제로 집에 그 TV를 넣을 수 있냐고 물어보면.. 말입니다. 때문에 북미에서는 70인치 이상도 기능을 뺀 보급기를 위주로 판 샤프조차 일본에서는 3D 기능이나 각종 멀티미디어 제어 기능등등등 각종 부가기능부터 만듦새까지 좋은 80만엔대 이상의 70인치를 런칭했는데 이번에 싼 제품을 보낸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일이 아닐까 합니다.

이게 일본의 소비 시장이 부유층도 얼었기 때문에 일본에 런칭을 한 것인지 아니면 미국에 판매한 재고품을 일본에서도 파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덧글

  • pUREYEARS 2012/02/14 13:38 # 답글

    55만엔이 싸다면 좀 ;;

    어떻게 생각하면 싼거긴 한데, 수요층 자체가 좀 다르다보니까요. 하이파이같은 수요층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니 저가제품이 쉽게 승부하기 어렵다는 점도 생각해보면 애매하죠
  • 로리 2012/02/14 14:20 #

    문제는 공간이니까요 ^^;
  • dhunter 2012/02/14 13:46 # 삭제 답글

    72....
  • 로리 2012/02/14 14:20 #

    LG는 그러니깐 치하야와 콜라보레이션을..
  • 루시펠 2012/02/14 15:03 # 답글

    기업 회의실 디스플레이용으로 매우 쓸만하겠군요?^^
  • 로리 2012/02/14 15:03 #

    그렇지요 ^^
  • 이네스 2012/02/14 15:40 # 답글

    근데 딴나라도 아니고 우리나라처럼 주거면적이 지옥 옆구리차기를 날리는 일본에다가 대형화 제품을 싸게 내놓다니... 천상 기업용이군요.
  • 로리 2012/02/14 17:12 #

    아무래도 그렇겠지요. 상업적 용도로 쓸 가능성이 높습니다
  • 타사다 2012/02/14 16:11 # 삭제 답글

    샤프가 대형이든 중형이든 저가 정책을 쓰는데 저럴수록 후나이나 비지오같은 업체에 밀리지 않을까요

    단순히 제품을 싸게 팔고 이익을 얻을려면 폭스콘 티피븨 처럼 회사 자체를 저렴(?)하게 만들어야 되는데 샤프같은 나름 메이저가 그럴 수 있을지.

  • 로리 2012/02/14 17:17 #

    적자가.. 적자가지요...

    이그조 패널이 안정회되고 10세대가 가격적 매릿을 얻으면 한국이나 대만 업체들을 압박할 수 있다는 계산이 아니었는가 합니다... 결론은 이그조는 아직 안정화 안 되고 10세대 생산품은 적자폯만 커졌지만요
  • KOF 2012/02/14 16:28 # 삭제 답글

    말씀대로 멕시코산을 역수입 했을수도 있습니다. 워낙에 8세대 공정에 남아도는게 많으니 그런 능력이 있는거지요. 작년엔 미친 가격으로 비지오를 포함한 중국산들이 엄청나게 얻어터졌는데 (42인치짜리를 $199에 팔았는데 그거에 살아남은 중국업체는 없죠) 올해는 그나마 가격을 조금 높게 책정하니 숨통은 트일것 같더라고요.

    비에라같은 경우는 일본 내수용엔 USB녹화 기능 달아주고 쿠로 가격으로 받아먹고 여긴 작년보다 약간 저렴한 가격으로 파니 참 일본도 훌륭한 캐쉬카우입니다.
  • 로리 2012/02/14 17:17 #

    뭐 세상이 다....라기보다는 일본 가격이 많이 비싸긴 합니다
  • KOF 2012/02/14 18:48 # 삭제

    그래서 북미 파나소닉 비에라 팬들끼리 나눈 대화가 이거였죠.

    "어라? 일본엔 USB로도 PVR 녹화가 가능하네? 우린 왜 저런거 없어?"
    "...그쪽 가격을 봐"
    "............응 그런거 없어도 괜찮아. 난 두번씩이나 쿠로 가격을 지불하고 싶진 않거든"
  • 로리 2012/02/14 19:31 #

    녹화 기능은 일본 특성상 중요하다보니 말이죠..
  • akanechang 2012/02/14 17:42 # 삭제 답글

    한국 대기업 치고 내외수 차별(정확히는 오직 미국VS한국이지만요 -_-;;)논리에 시달리지 않는 업체가 없다시피 하는데 가끔 카카쿠에 들어가서 보는 일본 현지 가격을 보자면 이정도면 한국은 참 조족지혈이로구나 싶더라구요.

    소비자천국이 미국이고 단일 시장으로는 한개 국가가 하나의 경제블럭으로 취급 되는 미국이니 얼핏 보는 물가야 엄청 싸죠.(아 근데 한국은 얼핏 봐도 정신나간 물가이긴 하네요)

    그래도 일본보다는 낫죠. 물론 가전 정도나 빼버리면 종합적인 물가는 이미 서울>>>>>>>>>>도쿄 이렇게 되어버렸지만요.
  • KOF 2012/02/14 19:02 # 삭제

    한국쪽에서의 가격담함을 배제한다해도 원체 북미쪽이 상품 유동성이 좋습니다. 한국엔 TV를 사면 다음날에 기사 아저씨가 와서 설치해주지만 여기선 SUV로 끌고 갑니다. 물론 아마존의 와이트 글러브 프리미엄 서비스라고 이름은 고상하게 지어놨지만 본론적으론 한국에서 기사아저씨가 설치하는것과 다를바가 전혀 없는 서비스가 소액의 비용으로 가능하긴 하니 전체적인 측면에서 따져본다면 여전히 미국이 더욱 싸긴 합니다. 물론 교환이라던가 사제 워랜티를 사용하는 경우엔 다시 SUV로 끌고가야하니 그쪽에선 처음부터 끝까지 기사아저씨가 오가는 한국이 여전히 유리한면은 있죠.

    한국에선 리퍼라고 소리 지를 정도의 제품까지도 북미에선 자연스럽게 신품으로 팔고 소비자들 스스로도 그렇게 땍땍거리지도 않는게 북미가 그렇게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이유긴 합니다...만 마찬가지인 입장인 유럽이나 호주쪽은 또 가격이 비싸니 그것도 참 거시기하죠.
  • 로리 2012/02/14 19:38 #

    솔직히 현재 서울 물가가 너무하긴 합니다. 문제는 그런 것을 안고서라도 서울 외에는 살아갈 곳이 없다는 것이 또 현실 T_T
  • akanechang 2012/02/14 20:45 # 삭제

    서비스 한 번 부르면 A/S 기한이 지나도 출장료 만원을 넘기지 않습니다. 심지어 물건을 그 자리서 뜯어서 안을 본다고 해도 부품만 안 갈면 추가공임이 없습니다. 현재의 삼성이나 LG가 상품 경쟁력이 압도적으로 약할 적에 A/S로 어떻게든 상품경쟁력을 벌충하고자 해외에서는 그야말로 상식외적인 파격적인 서비스를 유지해온 까닭에 이런 사후서비스를 돈 지불 안하는 말 그대로의 서비스로 받아 들이게 되었죠.

    결국 이것도 비용으로 셈하면 솔직히 한국에서 삼성이나 LG 외에는 답이 없지요. 만약 저런 서비스를 실비 그대로 받아서 계산하면 한국에 들여오는 모든 재화는 죄다 덤핑밖에는 없을 테죠.

    물론 고객앞에서 문자 그대로 기어도 삼성이나 LG는 AS로 가루가 되도록 까이고 있죠.(;;;)

    근데 이런 AS와는 별개로 레몬법은 정말 도입이 되어야 하죠.
  • KOF 2012/02/14 20:55 # 삭제

    문제는 그 부담을 삼성과 LG만 지게 된게 아니라 AS기사들조차 저임금으로 전락하게된 원인이 된것인거죠. 저희 아버지께서도 냉장고/에어컨디셔너 기술자이신데 그래서 가정용은 절대 만지지 않으셨습니다.

    결국 AS의 망령은 업체들,기사들,소비자들 모두에게 피해를 주는 상황까지 왔는데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현재의 기형적인 AS체계에 대한 개선 같은건 눈꼽만큼도 생각하지 않으며 오히려 목소리만 더 높히고 있죠. 가격담합으로 엿먹인거 참 고소합니다만 솔직히 상황을 이지경으로 만든건 삼성/LG도 못지 않아서요.

    레몬법이 통과되려면 절대적으로 리펄비쉬드 제품을 신품으로 팔수 있게끔 법이 바뀌어야합니다. 애플이 아이폰 리퍼를 그대로 신품으로 파는 행위 가지고 분노하는 찌질한짓은 지양해야지요. 저도 애플을 싫어합니다만 그점만큼은 문제점이 0%도 없습니다.
  • KOF 2012/02/14 21:11 # 삭제

    참고로 뚫을려는 신흥국가쪽엔 모를까 이미 진출한 역사가 깊은 북미쪽에선 워랜티쪽이 일본업체들보다 상대적으로 빈약합니다. 한국은 품질은 몰라도 AS만큼은 확실히 하는것에 비해 대조적이죠. 어차피 여긴 교환과 반품이 수월하니 굳이 워랜티쪽에 가격부담을 늘릴 필요도 없고 품질관리도 제대로 할 필요가 없죠. 북미가 가격이 많이 싸다곤 하지만 역시 세상엔 공짜가 없듯이 한국업체들이나 일본업체들이나 그런쪽에서 좀 과거보다 많이 퇴색되었습니다. 참고로 비지오도 초창기 진출했을땐 저질 워랜티로 무장해서 삼성을 공략하곤 했는데 요즘엔 품질도 좋아지고 내구성,워랜티도 개선되서 오히려 위에선 샤프나 삼성에게 눌리고 밑에선 과거 자신들이 그대로 했던 저질 워랜티로 무장한 더욱 저렴한 중국산들에게 밀리고 있는중입니다. 파이오니어는 원체 자금에 쪼달려서 쿠로 패널 유리 깨지는것조차 워랜티 처리를 안해줬던 찌질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엔 사제워랜티가 인기가 있죠. TV를 번쩍 들어 SUV에 태워서 배달 보내야 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워랜티 승인에 까다롭게 구는 제조업체들보다 훨씬 너그러운 워랜티 조항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유일한 단점은 미쓰비시 92인치 TV를 가지고 있을때만일겁니다. 그건 SUV에 안들어간다는게 문제인것보다 벽에서 떼네는것부터가 지옥 시작일테니깐요 -_-
  • 로리 2012/02/14 21:20 #

    사실 한국 사회가 편리를 추구하다가 모두 불편한 사회가 된 듯한 느낌도 듭니다.
    공휴일에 버스가 당연히 돌아다니니... 모두들 공휴일에 쉴 수 없고, 당연히 모두 AS가 될 수 있으니 AS비용이 커지고.... ^^;;;
  • KOF 2012/02/14 18:46 # 삭제 답글

    북미에서도 삼성이 가격 정찰제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이건 정말 엄청난 소식이긴 하네요. 삼성도 자신들의 마진 깎여가며 불필요하게 비지오를 포함한 중국산들을 두번씩이나 죽이고 싶지는 않겠지요.
  • 로리 2012/02/14 19:39 #

    뭐 딜러망의 항의도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 KOF 2012/02/14 20:03 # 삭제

    B&M쪽이 워낙 나가는게 많긴 합니다. 한국 농축산물도 중간상인들만 아마존처럼 싸그리 제거하면 가격이 얼마나 저렴해질지는 상상도 안가는군요.

    솔직히 아이러니한건 삼성 입장에선 비지오가 잠시 삼성에게서 북미1위 자리를 빼앗았던때가 지금보단 훨씬 나았던 상황이었을겁니다. 지금은 워낙 다들 저마진이라 원래는 중국산이 경쟁력을 잃은 일본산들을 가격으로 압박해야하는 상황인데 오히려 거꾸로 샤프가 가격으로 중국산들을 작살을 내고 있는 비정상적인 상황이니 ;;;;;
  • 로리 2012/02/14 20:14 #

    웃긴 것은 정작 한국은 원화약세라는 거죠 T_T 일본은 엔고요..
  • KOF 2012/02/14 20:35 # 삭제

    그러니까 그 중국이 LCD에서만큼은 치사하고 더러워서 권왕에게 도전 안한다라는 말이 나올법도 하죠. -_- 엔고라는 핸디캡을 가진 일본업체들에게까지 가격으로 발리는 상황이니... 올해는 그래도 삼성이 선빵을 날린것도 있고 샤프도 이제 더이상 생태계 파괴는 원치 않는다고 했으니 작년만큼 미친 상황은 나오지 않으리라 생각하는데 LG는 또 생각을 달리하나보더군요. "올해 55인치 기준 CCFL 평균가는 $1000이며 에지형은 $3700이며 OLED는 $8000이다. 그러나 내년엔 에지형들이 평균 $1000 자리를 꿰찰것이며 OLED는 $4000에 내놓길 희망한다."
  • akanechang 2012/02/14 20:38 # 삭제

    저희 집에서 농사를 지어 보는바 적어도 농산물의 중간유통마진이 얼마나 폭리인지는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뉴스에 나오는대로 재래시장이 그나마 농산물도매시장 가격에 거의 근접하지만 이게 신선도가 복불복(;;;;)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다만 그 신선도가 화악 맛이 간 확률이라는게 대형 마트랑 도찐개찐이라 결과론적으론 재래시장이 압도적으로 쌉니다.
  • KOF 2012/02/14 20:47 # 삭제

    한국 농수축산물은 정말로 ID로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생산자가 많이 먹는 체계로 가야하지요. 같은 이유로 디지털 음원쪽도 이통사 박멸을 시켜야하고요.
  • 로리 2012/02/14 21:18 #

    한국 농축산물은 정말로 ID(인터넷 다이렉트)로 갈 수 있다고 보는데, 역시 문제는 그걸 농축산가가 하기가 어렵다는 것 입니다. 그렇다고 G마X이니 이런데 등록하면 또 애매하고... 뭔가 재미있는 방법을 생각했으면 싶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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