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겐은 맨섬 TT 전기바이크 대회에 나갑니다!!! 바이크&자동차 이야기

John McGuinness to ride Mugen in TT Zero (MCN)


「TEAM無限」マン島TTレース参戦体制発表 (무겐 홈페이지)

ⓒAll Rights Reserved by M-TEC Co.,Ltd.


맨섬에서 열리는 투어리스트 트로피 (이하 TT)는 세계에서 가장 유서 싶은 로드 바이크 대회이며 바이크 매니아들에게는 성지에서 열리는 행사에 가깝습니다. 그 곳에서 TT ZERO라고 불리는 친환경 레이스 대회가 열리고 있으며, 아직 대형 바이크 업체들은 참가하고 있지 않지만 중소 업체들이 많은 도전을 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로드 레이스 대회이기 때문에, 실제 서킷이 아닌 도로에서 기술적 발전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은 이 TT ZERO의 장점이기도 하지요. 일단 이산화탄소만 0면 모두 OK 이기 때문에, 공기 압축을 사용하건 수소를 사용하건 뭐든 쓸 수 있지만, 역시나 TT ZERO의 중심은 전기 모터로 움직이는 스포츠 바이크들이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혼다, 야마하, 스즈키, 가와사키와 같은 업체들은 기반 기술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지만 아직 관망만 하고 있었지요.

ⓒHONDA


다만 얼마 전의 혼다는 이런 컨셉 바이크를 낸 적이 있는데.. 그 것과 왠지 모르게 유사성이 느껴지는 레이스 바이크가 혼다와 아주 관계가 깊은 이라고 적고 이중대라고 읽을 수도 있는 무겐에서 나왔으며 TT ZERO에 참여한다고 하는 발표까지 나왔습니다.

ⓒAll Rights Reserved by M-TEC Co.,Ltd.


올린스나 브램보 제품이 아닌 니신제 브레이크 패드나 쇼와제 포크로 바뀐 것은 역시 실제 개발에 있어서 일본 국내에서 빠른 기술적 업데이트를 받기 위한 것이 아니었는가 싶기도 합니다. 전체적인 스펙은 공식 홈페이지나 MCN뉴스를 참조하였으면 합니다. 아무래도 혼다는 무한을 통해서 간을 보는 듯 한데.. 이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서 이쪽 양산 제품들이 빠르게 나왔으면 하는 맘이 없지 않습니다.

이 도전이 어찌될지 궁금하긴 하네요.




PS. 그나저나 이 전의 혼다 RC-E 컨셉트에서 보는 변화?! (링크) 같은 글에서 아무래도 TT ZERO를 노리지 않겠냐 싶었는데 이란 방식으로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

덧글

  • dhunter 2012/03/06 18:41 # 삭제 답글

    올린즈나 브렘보를 못 쓴 이유가 단순히 Money Rules 일지도...
  • 로리 2012/03/06 19:12 #

    진짜 생각해보니 그럴지도요.. 라지만 스포츠 패키지가 특별히 더 쌀지는 모르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