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노예로 삼아 주세요 1 - 청춘소설의 라노베화일까? 라노베 이야기

나를 노예로 삼아주세요 1나를 노예로 삼아주세요 1 - 6점
나승규 지음, AnZ 그림/영상노트



라이트 노벨이 무엇인지를 말하긴 어렵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라이트 노벨의 레이블에서 나오는 책은 라이트 노벨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나노예는 노블 엔진이라는 레이블에서 나오는 이상 라이트 노벨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이 책은 오히려 청춘 소설에 가깝습니다.


스토리는 간단합니다.

주인공인 ˝나˝는 소꼽친구인 ˝솔˝을 예전부터 짝사랑 하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솔˝에게 음식도 사주고 선물도 사주고 하고 있지만 사실 ˝솔˝은 ˝예인˝이라는 정말로 멋지고 잘생긴 남자와 이미 사귀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예인˝보다 못한 스스로를 알기 때문에 ˝솔˝에게 고백 못하고 약한 자신의 모습에 그저 후회만을 하고 있지요.

그런 그들에게 ˝버들˝이라는 소녀가 ˝나˝에게 와서 솔에게 이용만 당하고 있고, 솔은 예인에게 완전히 마음이 가 있지 않고 있냐며 그런 ˝솔˝에게 마음과 금전적 혜택을 계속 주지 말라고 합니다. 사실 ˝나˝는 어느 정도 ˝솔˝에게 이용당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의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결국 ˝버들˝이라는 소녀가 보여준 각종 증거들과 ˝솔˝이 ˝나˝라는 인물이 없는 줄 알고 내뱆은 말에 자신이 이용당해 왔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됩니다...

그리고 ˝솔˝이 결국 자신의 처지나 마음을 주인공에게 밝히게 되는데..


랄까요?

스토커에 진정 M 성향 발언에 시니컬한 화장실 유머나 오타쿠나 디씨 개그를 보이지 않고 이 작품을 본다면 결국 청춘 소설입니다. 어릴 때부터 허물없이 지내왔고, 또 그 때문에 짝사랑해온 여자에게 재대로 고백 못하고 낮은 자존감과 정말로 착한(여러 의미로) 생각으로 결국 이용만 당하는 남자 주인공이 주어진 현실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결국 정체되어 있던 관계들이 정리되면서 성장한다는 연애와 성장을 다룬 청춘 소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이 작품 캐릭터들을 왜 고등학생들로 했는지 의문이 들 정도입니다.

아르바이트들을 한다는 점이라던가, 은근히 여유 있는 학교의 생활이라던가, 캐릭터 간의 연애 관계의 느낌이나 생활 태도들 그리고 심리 표현이나 각각의 행동 거지들도 보면 사실 아무리 봐도 대학생들의 연애와 갈등이라는 느낌이 듭니다.사실 난 2D랑만 연애해서 연애를 모르지만

그래도 이 작품을 판타지(?)와 라이트 노벨로 만들어 버리는 것이 바로 ˝버들˝ 입니다. 치녀(癡女)인데다가 온갖 화장실 개그나 야한 시츄에이션을 보여서 갑자기 장르를 쥬브나일 포르노로 바꾸어 버리는 것이 아닐까 고민하게 만드는데다가 각종 흔히 말하는 드립질도 나와서 즐겁게 합니다.이 캐릭터가 없었으면 이 작품이 라이트 노벨이 아니었을지도 모르겠단 생각을 합니다.


전체적으로 정말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만, 이걸 좋게만 봐야 할 것인가 의문이 드는 점도 많습니다. 결국 작품에는 꽤나 많은 드립력(...)이 느껴지게 되는데 이걸 빼도 되지 않는가 싶기도 하고, 결국 좋은 의미로도 나쁜 의미로도 청춘 소설이 아닌 라이트 노벨이 됩니다. 다만 이 작품의 1권의 이야기에서는 그게 나쁜쪽에 더 가까웠지 않는가? 라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또 상당히 의미 심장한 2권을 위한 복선(?)들이 나오는데, 그런 설정들을 무리하게 보여주기 위해 보여주는 느낌도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음 권이 기대된다기 보다는 왜 이거 회수를 안 하는데.. 라는 느낌 때문에 거슬리는 점도 있습니다.

한 번 읽어볼만한 재미있는 소설임에는 틀림없습니다. 2권도 기대되고요. 다만 청순 소설적인 모습이 1권에서 완결된 이상 2권은 도대체 어떤 방향으로 갈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은 2권이 나와야 알 수가 있겠지요.


http://roricon.egloos.com2012-07-12T18:14:580.3610




PS. 사실 서브 캐릭터 "예인"의 정체가 너무 궁금합니다

덧글

  • 집이그리워 2012/07/13 10:02 # 답글

    일단 2권의 전개를 봐야 계속갈지 멈출지 결정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 로리 2012/07/13 10:13 #

    진짜 2권까진 읽어야 할 듯 하더군요
  • rumic71 2012/07/13 14:58 # 답글

    시노노메 유우코는 확실히 청춘소설이었지만...
  • 로리 2012/07/13 16:53 #

    ^^;;
  • 2012/07/13 18:19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리 2012/07/13 18:41 #

    지적 감사합니다.
  • rhoaias 2012/08/03 21:33 # 삭제 답글

    아동이 출현하는 불법 인물에 대한 처벌이 강화될추세....
    는 그냥 그렇다구요. 아이디가 심히 의심스럽다!
  • 로리 2012/08/03 21:35 #

    의심하지 마십시오.. 그냥 사실입니다(뭐시라?)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