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이 가장 크리티컬일꺼고.. 1번은 위에 이야기하셨지만.. wfk이 나온다고 해서 바로 공략정보 다 불지 않습니다.. 인증샷만 올리고 세컨드킬 나오는거 보고 동영상이나 공략정보 공개하는게 보통이고.. 패치 시간 대비 (한국은 6시간에서 12시간정도 늦습니다) 킬 타임은 빠른축에 속합니다.. 2번은 .. 와우같은 경우라면 군대식 문화따위 .. 딜러가 딜못한다던가, 힐러가 힐못하면 밀려나는게 당연한 수순인지라 .. 대신 능력이 발언력.. 정치적으로 가끔 밀리는 경우는 있어도 대부분 실적이 증명하게 됩니다 -ㅇ-
덧글
좌우지간 한국의 온라인 게임 훼인도에 대해서 너무 과장스럽게 생각하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사실 위키나 분석 능력을 보면 외국이 훨씬 대단한 점도 있으니까요
근데 와우 퍼스트킬은 테스트 서버 관련한 부분도 있습니다. 원래 한국은 레이드 베타테스트를 안 했었거든요.
이번에 용영은 동시에 버젼업이 되었는데 다시 한국에서 wfk를 했습니다.
그리고 데스윙 퍼스트킬은 타공대 블럭 영향도 있고, 원래 한국 상위공대는 세계 순위권에 들어갔습니다.
게임 제작자를 부관참시하러 돌격하겠군요.
아, 물론 높으신 분들의 사고방식이 "게임폐인은 인간(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다"면 모르겠지만. (...)
2. 거의 현실과 유사하니 (외국인 제외한) 한국인들끼리 길드 뭉치고 그 길드 내부는 레벨/아이템 등에 따른 계급제와 똥군기, 가혹행위가 벌어질 가능성 농후에 찬성.
2. 사실 그 똥군기나 대립이 문제겠지요.
1번은 위에 이야기하셨지만.. wfk이 나온다고 해서 바로 공략정보 다 불지 않습니다.. 인증샷만 올리고 세컨드킬 나오는거 보고 동영상이나 공략정보 공개하는게 보통이고.. 패치 시간 대비 (한국은 6시간에서 12시간정도 늦습니다) 킬 타임은 빠른축에 속합니다..
2번은 .. 와우같은 경우라면 군대식 문화따위 .. 딜러가 딜못한다던가, 힐러가 힐못하면 밀려나는게 당연한 수순인지라 .. 대신 능력이 발언력.. 정치적으로 가끔 밀리는 경우는 있어도 대부분 실적이 증명하게 됩니다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