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효과가 있을까? 바이크&자동차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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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다가 지나가다 본.. 자동차 부품..

(1) 원리를 이해가 안 갑니다.

(2) 밑의 토크 변화 도표를 봐도 저게 재대로 상승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3) 80~140km 가 실용 구간인지 모르겠습니다.


.......


음 -_-

덧글

  • 루시펠 2012/08/12 11:21 # 답글

    딱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어디서 약을 팔어!!!!!!!
    연비 높인다고 광고하는 제품의 실효성은 없는 셈치는게 낫습니다.
    게다가 특허종류도 소음기 쪽이니...
    80~140Km는 한적한 자동차 전용도로 or 고속도로 인데...;;;
  • 로리 2012/08/12 14:47 #

    역시 그런 쪽 이겠지요?

    뭐 취향이니 존.. 쿨럭쿨럭
  • 천하귀남 2012/08/12 11:22 # 답글

    1~2% 토크 개선된다는 저 주장에 얼마를 받아먹을지 궁금하군요.
    기업들이야 이러저런 소리를 하지만 실상 그것이 진짜 효과가 있는지 또 자기에게 효과가 있을지는 냉정히 봐야겠습니다.
  • 로리 2012/08/12 14:47 #

    뭐 사용용도에 따라 다르지 않겠는가 싶긴 합니다만..
  • 이네스 2012/08/12 11:26 # 답글

    저정도면 측정오차의 영역입니다. ㅡㅡ;;;

    약파는거에요.
  • 로리 2012/08/12 14:47 #

    역시 그런 것 이겠죠?
  • 바이칼 2012/08/12 11:43 # 답글

    배기가 부딪힌다는 제품 설명에서부터 이미 배기저항을 증가시킨다는것을 인정하네요.
    그리고 매니폴드에서의 불규칙한 맥동이라는거 자체가 말도 안 되는 헛소리입니다. 엔진에서 발생한 진동 주파수와 일치할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 로리 2012/08/12 14:48 #

    역시나.. 그런 것인가 보군요
  • muhyang 2012/08/12 12:10 # 답글

    링크의 특허증이 이상해서 봤는데, 저 바닥은 이상하게 특허를 빨리 주네요.
  • 로리 2012/08/12 14:48 #

    음.. 특허가 빨리 처리 되긴 해야합니다만..
  • 단순한생각 2012/08/12 14:15 # 삭제 답글

    ...특허 관련 업무를 한번 경험해보니까, 저런류의 특허가 등록이 되는거랑 실제 특허가 유효한거랑은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걸 알게됩니다. 그리고 그게 실제로 되는거랑은 또 다른 이야기입...
  • 로리 2012/08/12 14:48 #

    역시나 그런 것이 특허로군요
  • 게드 2012/08/12 14:17 # 답글

    H사에서 엔진 개발하시는 박사아저씨의 이야기에 따르면..
    저런걸로 가능하면, 뭐하러 일하겠냐고 하시더군요 ..
  • 로리 2012/08/12 14:48 #

    아.. T_T
  • 닥슈나이더 2012/08/12 15:24 #

    H사의 성능팀에서 저런거 전체를 가져다가 테스트를 붙여봤는데....

    미친듯한 갯수중 효과 있는거 딱~ 2개...

    둘다 전장부품에 해당하는건데....

    전압 안정 그런게 아니라....

    효율적으로 배터리 충전... 같은 부분.....

    그래서 그 회사에서 정식 납품 요청했으나... 과도하게 비싸게 불러서

    그냥 회사에서 특허피해서 기능 구현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죠....
  • 게드 2012/08/12 15:37 #

    저런거 주장하시는 분들은 또 정상적으로 장사를 안하셔서 .. orz
  • 게드 2012/08/12 14:18 # 답글

    특허는 '구현'된 제품에 대해서 주는게 아니라 아이디어이고, 기존 특허안과 충돌나는게 없다면 대부분 줍니다..
    물론 미국은 무한동력이라던가 말도안되는것은 안주지만.. 한국은 논리적으로 이상해도 적당히 줍니다..
  • 로리 2012/08/12 14:54 #

    뭐, 국내도 일단 무한동력은 아 주는 것으로 알고는 있습니다.
  • 게드 2012/08/12 15:06 #

    기존 특허류도 몇가지 코어 패턴만 바꾸면 내줍니다..
    한정영역이 바뀌었다던가 2G->3G, 코어 인식이 바뀐다던가 (CDMA칩에서 USIM)..
  • muhyang 2012/08/12 19:18 #

    '영구기관'은 '자연법칙에 위배되는 것'으로 대표적인 거절 대상입니다.
    다만 통상적인 '발명'이 말은 어떻게 붙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정보통신, 그 중에서도 개념특허) 거절하기가 어렵죠. '이렇게 해 봤더니 실제로 되었음'을 심사관이 자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정말 안되는 거면 아무도 실시하지 않을 거고, 특허 그냥 믿는 건 호구 인증이죠.
  • BlueWinds 2012/08/12 14:34 # 답글

    진짜 "어디서 약을 팔어" 라고 외치고 싶네요. 특허도 그야 말로 디자인으로 특허 받은거 같고요!
    사용기 보니.... 기존 소음기는 냅두고 추가설치... 아!
  • 로리 2012/08/12 14:54 #

    아 T_T
  • Luthien 2012/08/12 15:33 # 답글

    금사타
  • 로리 2012/08/12 15:36 #

    취존중
  • Centigrade_D 2012/08/12 22:12 # 답글

    모 금사타 만드시는 분은 점화플러그를 극저온 처리 하면 연비가 올라간다고 주장하고 계십니다.

    다 그런거죠 뭐
  • 로리 2012/08/12 22:13 #

    뭐 취향의 영역이라고는 생각합니다만...
  • akanechang 2012/08/12 23:23 # 삭제 답글

    저런걸로다가 연비가 향상 되고 토크가 올라가고 마력이 넘쳐나면 전세계 자동차 업체가 수백 수천억 들여서 엔진 개발할 필요가 없죠.
  • 로리 2012/08/13 00:30 #

    뭐 일단 엔진 흡배기 부분도 엄청나게 연구하는 것으로는 알고는 있습니다만... 음..
  • areaz 2012/08/13 09:14 # 답글

    금사타는 중고값이나 나가지 저런건 그냥 쓰레기입니다. 그것도 산업폐기물.
  • 로리 2012/08/13 14:08 #

    아... 중고값
  • hislove 2012/08/13 17:56 # 답글

    척 보니까 거의 무한동력 급 헛소리네요. -_-

    덧. 무한동력이라고 티나는 건 특허 반려대상이지만, 무한동력 도면에서 필연적으로 발견되는 순환체인을 몇 조각으로 나누어서 여러 부분에 분산시켜 두면 그 부분을 놓쳐서 특허가 나오는 경우도 부지기수라고 들었습니다.

    대표적인 게 그 지하철 환기구 발전기...... -_-
  • muhyang 2012/08/13 23:28 #

    지하철 터널 발전기는 영구기관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에너지 투입을 전제로 하는 거고 개념적으로는 요새 유행하는 에너지 하베스팅에 가깝습니다. 다만 일부러 팬을 돌려서라도 하는 게 지하철 환기인데 그걸 막아버리는 게 가장 문제죠.

    그리고 영구기관이 요소 특허로 구현된다고 해도... 어차피 실시가 안되죠 흐흐...
  • hislove 2012/08/14 15:57 #

    인풋보다 게인이 크면 무조건 무한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지하철 환기구 발전기가 계산해보면 인풋보다 게인이 컸기 때문에 무한동력이라고 판단합니다.
  • 로딘 2012/08/13 22:06 # 답글

    제가 지하철 환풍기때부터 보아온 바로는 '맥동'이라던가 '와류'같은 멜랑꼴리한 단어가 나오면 보통 95%는 약팔이더라구요....

    저거 달 시간 있으면 배기구에 팬을 설치한 다음 그 동력을 전면 흡기구에 있는 2차 팬으로 옮겨서 좀더 원활한 흡기를 돕는다는 검증되고 실용성있는 장치가 어떨까 하는데요.
  • 로리 2012/08/13 22:14 #

    그저 아 T_T

    맥동이라던가 말이 나오면 알렌 브라포드와 쿄..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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