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프리미엄 IPS 모니터로 세계시장 공략 (LG전자 홍보자료)

ⓒLG
삼성전자가 B850과 B970이라는 모니터를 내놓으면서 상당히 고급 이미지로 체인지를 하려고 하는 것에 비해 아직 LG는 그런 시도가 없어 보였는데, LG 역시 가만히 있지 않는가 봅니다. LG는 미디어 재생을 위한 고급 모니터인 EA93시리즈와 그래픽 전문가용 고급 모니터인 EA83을 내놓는다고 하네요.
EA93은 21:9 비율로 영화 재생에 알맞은 화면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2560X1080 인데, 이 시네마 비율의 제품들이 시장에서 재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했는데, 과연 LG 제품은 그런 부분을 과연 어떻게 이겨낼 것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정말로 기대되는 제품은 역시 EA83이라는 전문가용 모니터 입니다.
AdobeRGB 지원 패널, 외장형 캘리브레이션 지원이라는 것을 들고왔고, 과연 어떨까 하네요. 다만 걱정스러운 점이라면 역시 실적이 없다보니 외장 컬러 지원을 통한 컬러 조정의 정밀도를 믿을 수 있을지 그리고 당연히 가격은 얼마나 될지가 아닐까 합니다.
제품 자체가 11월에 나오는 점도 있고, 가격대도 클 것이니 아직은 좀 더 느긋하게 두고봐야겠습니다. 실제로 어떨까 하네요.
덧글
단자 지원 부분은 일단 두고봐야죠. 저래놓고 단자 적으면..OTL..
가격이 얼마에 나오냐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80만원 선에만 나와도 970을 아예 지옥까지 처박아 버릴듯
그런데 진짜 길쭉한 녀석은 참 걱정이네요. 저 해상도가 아직 성공한 사례가 없어서.. 제품 완성도와 별계의 문제라서요
재밌는건 한국에선 안파는게 ㅎㅎ
(그럼 삼성보다는 조금 나은 위치에서 시작하는 셈이 될까요? ㅎㅎ)
뭐 첫술에 배부를리는 없으니 전 퀄 괜찮으면 덤핑되는거나 찔러봐야합....
일단 귀가 펄럭...?
PS 에이조 신형 CG246/CX240 LED BLU임을 제조사 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저것도 제품은 좋을 껍니다
그나저나 21:9라니.. 피봇기능만 있으면 웹서핑용으로 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지금이야 1080 을 수직 해상도로 보지만 그보다 못했던 시절도 있었고..
애니 감상은 16:9가 극장판인 시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