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GT-R 보증 이야기... 바이크&자동차 이야기

【連載】西川善司の「NISSAN GT-R」ライフ 第8回:GT-Rの車両保証について紹介 (와치 임프레스)

와치 임프레스의 필진인 니시자와씨는 AV매니아 쪽 기사들과 게임 관련 기사로 유명한 분입니다. 그리고 현 GT-R 오너(...)이기 때문인지 GT-R 라이프라는 장기 연재 글도 적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8화는 악명 높은 정말로 악명이 높은 GT-R의 보증 이야기를 알려주고 있는데 꽤나 재미있습니다.

일단 상식적으로 부정 개조와 그로인한 고장은 메이커가 보증을 하지 않는다 고 하는 것은 보통의 차와 같습니다.


다만 세세한 사항들이 보증서에 적혀 있는데...

서킷 주행을 하면 보증이 만료 됩니다!!!!스포츠카인데 서킷을 못달려

물론 이건 너무 논란이 되어서 현재는 일단 서킷 달린 후에 유료 정비를 받으면 보증을 해주겠다고 입장이 바뀐 상태라고 합니다. 그 가격은 6만 270엔으로... 상당한 가격이지만 자동차 보증 사라지는 것 보다는 괜찮겠지요?

엔진, 변속기 오일도 지정된 놈이 따로 있고... 터보 부스트 압 조정도 금지, 브레이크 로터도 교체 금지, 브레이크 패드, 타이어 휠 같은 것도 엄격한 제한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4륜 구동 시스템 때문이라고 하네요 VDC나 ABS에 오류가 생길 수 있다고..) 그리고 에어로 파츠 역시 제한을 받습니다.

타이어의 경우 네바퀴 전부 교체하면 공임 포함 44만엔이 넘게 든다고 합니다..OTL..


역시 스포츠카란 아무나 모는 것이 아닌 듯 합니다... 그나저나 제한 사항이 왜 이리 많지...-_-;





덧글

  • ekfR 2012/09/04 10:49 # 답글

    런치 컨트롤 또한 유명하지요
    09년까지만 들어가고 10년부터 빠졌다가, 12년형부터 다시 들어갔다고 하더군요 -_
  • 로리 2012/09/04 10:50 #

    떡 하니 스위치가 앞에 보이게 한 주제에 건들이면 보증 만료라니 -_-;
  • 펜치논 2012/09/04 10:54 # 답글

    저럴바엔 돈 조금(?) 더 들여서 포르쉐를 사겠습니다
  • 로리 2012/09/04 10:56 #

    포르쉐의 경우에도 엄격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일단은 알고 있습니다..^^
  • 아방가르드 2012/09/04 11:01 # 답글

    일본 속도제한이 180이라고 해서 일반적 세팅으로는 180으로 제한해놓는 대신
    서킷에 가면 자동으로 시속제한을 풀 수 있는 장비를 달아놓았다는걸 자랑처럼 얘기했는데..


    정작 서킷 달리면 보증을 없앤다니 으앜
  • 로리 2012/09/04 11:06 #

    뭐 현재는 6만엔 주고 서킷 주행 다음에 유료 정검 받으면 됩니다...-_-;
  • ChristopherK 2012/09/04 11:44 # 답글

    마치 GT-R를 탈 권리를 구입한거지, 소유할 권리를 구입하지 않은 것 같네요.
  • 로리 2012/09/04 11:57 #

    사실 자동차의 불법 개조에 대해서 메이커가 정식 서비스를 안 하주는 것은 다 비슷합니다. 다만 gt-r의 경우 복잡한 시스템이 있다보니 개조를 통한 문제가 벌어질 가능성이 높고 그 때문에 제한이 크다.. 정도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라지만 심하죠)

    뭐.. 메이커 보증 포기하고 사설 수리업체 사용하면 되는 일이라고 보면 되고..(뭐시라?)
  • 4534 2012/09/04 13:42 # 삭제 답글

    원래 스포츠카의 보증이 엄하긴한데, 닛산은 좀 '유도리'가 없어요.-_-

    조금만 건들이면 유료정비도 거부하고, 공임도 눈 튀어나오게 많죠.

    덕분에 2011년 7월에 400여대 팔리는걸 2012년 7월에는 겨우 100여 팔았죠.

    문제는 포르쉐 터보가 내년에 발표하죠?
  • 로리 2012/09/04 14:02 #

    뭐.. 그래도 지금은 좀 유연해 진게 저거라니... 뭐 국내에서야 저런 보증이고 뭐고 다 소용없겠지만 일본은 참..이란 생각을 합니다.
  • Eraser 2012/09/04 16:34 # 답글

    저것보다 우리나라에서는 어떻게 보증 수리를 해주는지 그게 더 궁금하던데..
  • 로리 2012/09/04 20:19 #

    뭐 국내야 애매하죠
  • Centigrade_D 2012/09/04 17:04 # 답글

    그냥 86같은거 사는게 ㅎㅎ
  • 로리 2012/09/04 20:19 #

    하하 ^^
  • dhunter 2012/09/04 21:00 # 삭제

  • Centigrade_D 2012/09/04 23:43 #

    GT-R이 무쟈게 비싸다면 86은 살만한 가격이죠
  • Cpt Neo 2012/09/04 17:24 # 답글

    일본은 저정도면 이해 범위의 보증이에요.
    그렇게 깐깐하지도 않구요.

    한국?
    원래 달린 제어기를 풀었다고 보증 안해줍니다. ㅋㅋㅋㅋ

    그거 당하고 뻥졌던 기억이 -_-;
  • 로리 2012/09/04 20:20 #

    일본은 보증 안 되면 영업소에 받아주는 것 자체가 안 되는거 아닌가요? 음...국내는 왠만해도 영업소에서 퇴짜는 안 놓는 것 같던데..
  • Cpt Neo 2012/09/04 21:04 #


    어차피 입고해서 ebd 찍어서 나오는거라...

    입고는 되죠.

    엄밀히 따지면 한국 닛산이 더 개판인거같아요 경험상...
  • areaz 2012/09/04 19:42 # 답글

    내구 마진이 적은가라는 생각 밖에는 안 듭니다.
    니트로나 무식한 부스팅, 오버런 같이 명백히 소비자 과실인 부분을 제외하고.. 전체에 대해 보증을 취소해 버린다는건 좀..
  • 로리 2012/09/04 20:20 #

    무겁고 복잡한 시스템으로 자동차를 만들었다보니 그런 듯 합니다.
  • Dr K 2012/09/04 20:53 # 답글

    800만엔짜리 스포츠카! 전에 다니던 병원 신경내과 선생님이 타고다니셨는데 조낸 뽀대나더군요...
  • 로리 2012/09/04 22:38 #

    부럽습니다
  • 나그네 2012/09/04 23:19 # 삭제 답글

    역시 차도 승차용, 관상용, 소장용 3대를 사야!
    (......)
  • 로리 2012/09/06 14:18 #

    아!?
  • oz 2012/09/07 00:01 # 삭제 답글

    그냥 평범한 B, L, A등의 수입차들도 튜닝들을 하거나 파츠를 바꾸면 그 바꾼 파츠들은 보증이 되지 않는건 당연한것이죠... 사외품들을 제조사가 책임질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서킷 주행시 보증 만료는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로리 2012/09/07 09:07 #

    자동차 전체 보증을 서지 않는다로 알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