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저것.. 잡담

1. 음.. 진짜 PS VITA 의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삼성 KIN !!! PSVITA 만세라고 하는 분이 많아서 계측을 해보고 싶은데.. 뭔가 장기 대여(?) 방법이 없을까 생각 중이긴 합니다. 웹진 같은데 일하는 지인들 꼬득여 볼 수도 없고 음....-_-;

이 전에 소니의 X1050의 AMOLED의 계측 결과가 삼성과 별 다르지 않았던 예가 있다보니....


2. 라노베 구입 및 읽는 것은 늘어났는데.. 정작 독후감은 별로 안 적는 느낌입니다..

역시 인피니티 스트라토스 같은 글을 적고 싶은 책이 없는 것이 원인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네요. 사실 창해걸스 1,2 권이 좋은 케이스였지만.. 음..


3. 어제 아우디 A6 3.0T 가솔린 타봤습니다.

가속력 좋더군요.. 역시 310마력인가.. 싶네요.


4. 광기가.. 뭔가 긴 반론 글을 적다가 그냥 지웠습니다.

사실 취미가 그런 광기가 기반이 되죠. 물론 그걸 노리고 미친 장난을 치는 업자들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만, 그걸 여유로 볼지 아니면 미친 것으로 볼지는 개인의 판단이 아닐까 합니다.

덧글

  • RuBisCO 2012/10/01 12:25 # 답글

    그런 광기가 기반이 된다고는 하지만 또 그 광기 안에서도 이성과 합리는 존재합니다. 그리고 사실 지적된 사례들은 그 안의 이성과 합리에조차도 부합되지 않는 철저한 사기죠.
  • 로리 2012/10/01 12:33 #

    앞의 디지털 케이블이나 그렇다고 해도 뒤에 올린 케이블은 아날로그 케이블 이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전용 멀티탭은 노이즈 신호 제거 회로 같은 것이 있는 경우도 많고요. 그리고 오디오 시장이라는 것이 평론이 문과 분들이 하기 때문이..

    몇몇 hz 대력에서 공진이 얼마니 이런 식이 아니라.. 예전부터 저역은 마치 아스라히 멀어지는 여인의 향기 같은.. 식으로 이야기 했고.. 신호의 신서도니 하는 평론이 나오고요.

    사실 케이블링 차이에 대해서는 저도 매우 부정적이긴 한데(스피커 케이블 정도는 차이가 날까요?) 그걸 광기라고 하는 것은 좀.. 원래 저바닥이 수십년간.. 저랬고.. 사실상 기술적 발전은 TV가 나올 때 끝났다보니요..
  • RuBisCO 2012/10/01 12:43 #

    사실 그렇게 취미쪽의 광기로 한다 치면 적어도 기계라는 도구에 대해서라면 그런 방향으로 가선 곤란하지 않나 싶습니다. 차라리 그런 쪽 보다는 컨텐츠들을 향해서 시선을 돌리게 해준다던가, 케이블 사기 같은거 말고 좀 더 표현력이 좋은 스피커, 이어폰, 헤드폰 쪽에 포커스를 잡아주는 쪽이 제대로 된 취미요 진짜 발전이라고 봅니다. 사실 기술적 발전이 정체에 들었다지만 사실 아직도 그쪽은 발전이 조금씩 있는 편이지요. 다른 쪽과 비교해서 말하자면 칼에는 장식을 달고 꾸미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좀 더 튼튼한 재질과 진보된 제작공법과 잘 관리된 제조공정이 중요하죠.
  • 로리 2012/10/01 12:50 #

    사실 그래서 음반이나 사시라고 하죠 T_T

    문제는 소수라.... 결국 클래식 매니아 소수 때문에 겨겨우 SACD 나오는 것 보면 안타깝지요. 는 일단 넘기고 그런데 사실 케이블에 백만원 단위로 쓰시는 분들은 솔직히 억대 스피커 같은 것 쓰는 케이스가 많아서 좀 더 표현력이 좋은 스피커, 이어폰, 헤드폰에 포커스를 이라고 해도.. 그냥 말할 말이 애매합니다.

    앰프 기술에 대해서는 솔직히 디지털 앰프 외에는 기술적 발전은 이미 마란츠 7 에서 끝났다고 이야기가 나오고.. 스피커의 경우에는 아직 멀었긴 하지만(스피커가 사실 변인 요건이 많아서 참 어려운 기기죠) 그래도 물리적 한계점도 있다보니까요.

    보통 저런 케이블 같은 악세서리 쓰는 분들은 억대 장비들 사용하기 때문에 격 맞춘다고 비싼 악세사리 쓰는 케이스가 대부분입니다. 뭐 그런 사람 따라한다고 과분한 장비 쓰는 분들도 있는데.. 그건 뭐 라 하기 어렵지만요
  • 가라나티 2012/10/01 14:39 # 답글

    삼성 즐...까지는 모르겠는데 비타 화질이 괜찮기는 하더군요. 특히 게임적으로 적당하게 조절되어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물론 계측이 없으니 순전히 개인적 추측입니다만...
  • 로리 2012/10/01 16:05 #

    영상에 가까운 게임이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 나나당당 2012/10/01 17:46 # 삭제 답글

    P4G 때문에 비타를 붙들고 사는데 옵티머스 블랙 LCD 화면이랑 비교해서 뭐가 더 좋다는 느낌은 없던데요.
    눈이 좀 덜 아픈가… 이게 소니의 세팅이 좋아서 그런 거면 갤럭시 시리즈의 화면은 격에 맞지 않게 저급하단 걸까요;
  • 로리 2012/10/01 20:23 #

    실제 계측해보고 하지 않는 이상 뭐가 맞는지는 모른다고 봅니다
  • Ruri 2012/10/02 00:28 # 답글

    펜타일의 시체색만 안냈다면 일단 기본은 하는거겠죠
    뭐 비타화면 제대로 못봤지만...

  • 로리 2012/10/02 00:48 #

    음.. 푸른기운 좀 도는 것은 그런데 그것 때문에 특별히 시체색이라고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