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는 비싸도 잘 팔립니다... 랄까? 디스플레이 이야기


2000만 원짜리 삼성TV, 불과 석 달만에… '깜짝' (중앙일보)



삼성의 ES9000 시리즈는 75인치의 플래그 쉽 제품입니다. 국내 가격은 2000만원이고 해외 가격도 얼추 그 정도로 잡은 제품입니다. 현재 삼성 TV 중에서 가장 큰 것도 있지만 일단 현재 쓰고 있는 기술들 중에서 가장 좋은 기술들을 모은 제품이라 볼 수 있지요. 사실 수율 문제도 있고 판매 댓수 문제도 있으니 이런 제품은 만들어도 보통은 손해 안나면 다행으로 치곤 하지요.

그런데 이 TV가 벌써 만대가 팔렸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몇천대나 팔 수 있으려나 걱정했던 제품이라... 정말로 의외네요.

사실 샤프의 80인치 오버 제품들이나 파나소닉의 주문형 PDP들도 있는 만큼 안될껄? 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영업팀이 천원 돌파를 해버리는 권왕(...)의 위력일까요? 사회의 양극화 문제인가? 라는 생각도 들고요.

좌우지간 이런 재품이 꽤나 팔리는 것을 보면 일단 OLED TV는 당장은 문제 없겠구나...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야!)




PS... 샤프는 이래서 적자였다는데 삼성은.. 이래서 세상은 될놈만 된다는 건가!!!!

덧글

  • RuBisCO 2012/11/09 15:14 # 답글

    샤프 물건이 꿀릴건 없어보이는데 묘하군요. 똑같이 크고 아름답고 비싼놈 만들어서 팔았는데...
  • 로리 2012/11/09 15:18 #

    기능 빼고 패널 품질 좀 떨어뜨려서 북미에는 싼 것을 올렸습니다. ^^
  • KOF 2012/11/09 16:31 # 삭제

    그건 일본측의 변명이고요^^ 제가 왜 잘 아냐면 실제 샤프 대형인치 모델들의 색정확도적인 단점들이 플래그쉽 제품인 엘리트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작년만 해도 쿠로 9.5세대도 모조리 꺾으며 2011년 최고의 색정확도를 가진 명품으로 등극했지만 올해엔 다들 실망적이다라고 했거든요. RGB+Y가 레드 개멋과 블루&그린 개멋을 틀어지게 하고 그레이스케일이 http://content.televisioninfo.com/content/13275/Sharp-Elite-PURE-2d-curves.jpg 평탄치 못하고 심지어 3D 크로스토크마저 동일하게 실망스러운 수준입니다. 샤프 스케일러야 원래 답이 없었기 때문에 예전부터 스케일러만큼은 엔트리/플래그쉽 구분이 없었고요. 만불이 넘는 플래그쉽 제품에게까지 북미제품은 품질을 떨어뜨린다는 2ch의 카더라를 믿을순 없잖습니까?

    일반 샤프와 엘리트 샤프의 진짜 차이는 에지형이냐 직하형이냐의 차이에서 오는거죠. 올해 엘리트가 비록 색정확도는 다운그레이드됬지만 명암비는 엄청나게 올렸습니다. ANSI MLL에서 0.0004를 기록해 이부분 만큼은 전설의 쿠로 9.5세대조차 꺾었습니다. 명암비 하나만으로 여전히 2012년 최고의 LCD에 군림할수 있는 셈이지요.
  • 로리 2012/11/09 17:02 #

    아.. 기능상 떨어지는 제품 북미에 푼 것은 맞습니다. 3D라던가 일본은 240인데 북미는 120 이라던가요 물론 패널 자체는 그렇게 틀린 것은 아니겠지요 ^^
  • KOF 2012/11/09 17:24 # 삭제

    아닙니다. 로리님께선 쿼트론이 아닌 엔트리 제품을 생각하시는겁니다.

    http://www.sharpusa.com/ForHome/HomeEntertainment/LCDTV/Models/LC80LE632U.aspx

    북미도 미드레인지 있습니다.

    http://www.sharpusa.com/ForHome/HomeEntertainment/LCDTV/Models/LC80LE844U.aspx

    만약 엔트리 제품만 있었다면 샤프 리뷰에서 RGB+Y 왜곡을 애초에 언급을 하지 않았겠죠. 쿼트론이 아니니깐요.
  • 로리 2012/11/09 17:42 #

    저것도 뿌렸(???)군요 그런데 역시 안 팔렸나요? ^^;;;
  • KOF 2012/11/09 17:48 # 삭제

    http://www.avsforum.com/t/1386055/sharp-2012-models

    CES때부터 진작에 공개된 라인업이었습니다. 북미모델에 대한 일본언론쪽의 평은 좀 가려 들으시는게 좋습니다. ^^; 다들 먼 나라다 보니 실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작년 LG LM9600 디밍존 사건도 한국,북미,유럽 다 스펙이 따로따로였던걸 정작 엘지 본사도 몰랐습니다. -_-;
  • dhunter 2012/11/09 15:19 # 삭제 답글

    예쁜것만 인정하는 더러운 세상!
  • 로리 2012/11/09 17:02 #

    예쁜 것은 강한 겁니다!
  • Niveus 2012/11/09 15:20 # 답글

    결국 이런 비싼 물건 살 사람들은 어짜피 돈 액수보단 질을 보는데 샤프가 잘못 판단한거죠.
    ....크고 아름다운걸 내는 주제에 싸게 내면 중상층이 오버해서 살거라 생각했는데 현실은 아니었던게죠.
    (하기사 05-06시즌정도의 호황기정도만 되도 사는 사람이 많았겠지만 상황은 암담하기 그지없는 시즌이니까요)
  • 로리 2012/11/09 17:02 #

    그런데 샤프 입장에서는 10세대 공장 가동률 문제도 있어서 어떻게든 생산 하려고 든 것이니까요 1:1로 이야기 하긴 어렵습니다 ^^
  • Centigrade_D 2012/11/09 15:42 # 답글

    삼성 55인치 쓰는데 그것도 무쟈게 큰데 75인치면 대체 ;;
  • 로리 2012/11/09 17:03 #

    아흐흑 아흐흑

    75인치는 가까이서 RGB 서브 픽셀이 꽤나 보이더군요
  • 함부르거 2012/11/09 15:44 # 답글

    저만한 TV를 사는 사람들은 그 크기에 어울리는 집이 있겠죠. 그만한 집이 있는 사람은 그만큼 돈도 있을 것이고. 저런 제품은 럭셔리 마케팅이 맞다고 봅니다. 저한테는 공짜로 줘도 설치할 만한 집이 없네요. ^^;;;;
  • 로리 2012/11/09 17:03 #

    뭐 그렇긴 하지요
  • 김진희 2012/11/09 15:46 # 답글

    기왕에 비싼 물건이면 아예 팍팍 돈 들여서 크고 예쁘게 만들어야 유리한 듯
  • 로리 2012/11/09 17:03 #

    그렇긴 하지요
  • 미자 2012/11/09 16:00 # 답글

    소니도 그러한 프리미엄 전략 잘 세우는데 삼성과 차이나는 이유는 뭘까요ㅠㅠ
  • KOF 2012/11/09 16:41 # 삭제

    역시 아무래도 디자인 뽀대 때문이겠지요. 삼성이 올해 패널적인 업그레이드는 대대적으로 단행했지만 그래도 결국 에지형이거든요. 소니는 플래그쉽 진출이 너무 늦었으니 어쩔수 없고요. 직하형 제품도 잘 만들긴 했는데 역시 약점은 105개뿐인 디밍존이라...솔직히 PDP쪽과 달리 LCD쪽은 진짜 강자가 없는 느낌입니다. 4년전에 나온 LG LHX를 완벽하게 꺾는 제품들이 올해 나왔냐...하면 그것도 아니거든요. -_-
  • 로리 2012/11/09 17:05 #

    디자인도 있지만 영업팀이 다른 느낌입니다. 소니의 영업팀은 잘 광고하는 쪽이고 삼성은 잘 파는 쪽이랄까.. 느낌이 달라요. 기술이나 전략을 세우는 것은 소니도 잘 하는데 아래 단꼐에서 전술적 부분에서 랄까.. 삼성이 잘한다는 느낌도 듭니다.
  • 앨런비 2012/11/09 16:06 # 답글

    개인이 아닌 회사에서 살 일이 많지 말입니다. 예를 들면 5성급 이상 호텔에서(...)
  • 로리 2012/11/09 17:06 #

    그런의미에서 이번 LG 84인치 기대 중입니다.
  • akanechang 2012/11/09 16:24 # 삭제 답글

    2천만원이 넘어가는 TV도 삼성전자 영업팀은 잘만 팔아먹는데 왜 르노삼성 영업팀은 차를 그래 못 파는지 모르겠네요.
  • 아방가르드 2012/11/09 16:42 #

    삼성전자랑 르노삼성이랑 다르죠. 르노삼성의 삼성은 그냥 이름만 삼성..
  • 로리 2012/11/09 17:06 #

    삼성 자동차 영업팀은 잘 팔았습니다.

    문제는 차가 영 아니거든요 -_-
  • 에드윈 2012/11/09 18:05 # 답글

    샤프와 비교하면 역시 될 놈은 되고 안될놈은 안된다는것이 확연하군요. 기술뿐만이 아니라 마케팅에서도 차이가 아주 큰것 같습니다.
  • 로리 2012/11/09 18:06 #

    일본의 경우 스스로가 프리미엄이라고 믿었던 것이 실수가 아닐까 합니다. 결국 제조업으로 명품적인 것은 아니었다는 거죠... 이건 한국도 주의해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 teese 2012/11/09 18:43 # 답글

    상당수의 일본사람들은 삼성이 일본제보다 잘팔리는 이유가 싸다고 믿는중이죠...
  • 로리 2012/11/09 19:03 #

    이미 LED TV 나왔던 2009년에 그게 바뀌었죠
  • 물방울 2012/11/10 19:22 # 답글

    삼성이 만들면 다릅니ㄷ......
  • 로리 2012/11/10 19:24 #

    삼성이 팔면 다르다..일지도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