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 폴 (TitanFall)... 실패했으면 하는 마음과 성공했으면 하는 마음.. 게임 이야기



리스폰 엔터테이먼트가 제작하고 EA가 판매와 유통을 하는 타이탄 폴을 기대작으로 생각하지 않는 이는 없을 것 입니다. 제가 이 게임일 매우 성공했으면 하는 점은 바로 이족 보행 로봇 메카닉이 등장하고 그것이 어우러져 있다는 점 입니다. 전 퀘이크 같은 Hyper-stylized FPS 를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현재의 FPS의 모양이 좀 더 다양했으면 하는 쪽이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어느 정도 캐쥬얼 밀리터리 FPS 스타일을 좋아하는 이유도 있고 말이죠.

그런 의미에서 타이탄 폴은 제 취향에 맞는 FPS 게임입니다. 미소녀가 없지만 적절한 SF와 밀리터리의 조합 거기에 이족 보행 로봇까지 말이죠.


하지만 이 게임의 실패했으면 하는 점도 있는데.. 바로 싱글 플레이가 없다는 점 입니다. 물론 스토리 미션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지만 그걸 멀티플로만 가능하게 했다고 알고 있고, 싱글 플레이 전체를 클리어 하는 게이머가 적다는 현실적 이유를 생각하면.. 머리로는 이해합니다만...

그래도 이 게임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 싱글 제외가 급속히 가속될 것 같은 느낌을 버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가 무엇을 하건 결국 시대는 멀티 플레이가 기본이고 싱글 미션이 사라지는 방향으로 갈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이걸 잡을 수 있는 것도 아니지만 말이죠

타이탄 폴은 어찌 되려나요? 빠르게 게임을 만나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덧글

  • 가라나티 2013/08/23 23:40 # 답글

    아니 뭐 성공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지겠습나다만 개인적으로는 헤일로도 얼굴이 새파래질 정도로 성공하는게 아니라면 이 게임 때문에 싱글 플레이 자체가 갑자기 업게에서 사라지는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로리 2013/08/24 11:41 #

    뭐 그렇긴 합니다만...
  • 제너럴마스터 2013/08/24 07:06 # 답글

    근데 로리님께서 간과하시는게 있는데 저 게임 퍼블리셔가 EA고 EA한텐 이미 심시티 2013이라는 훌륭한 막장사례가 있습니다.(....)
  • 로리 2013/08/24 12:06 #

    콘솔 게임 잘 팔립니다. 어차피 PC게임은 세계적으로 봐서 시장이 너무 작아서..
  • 제너럴마스터 2013/08/24 17:26 #

    아 저는 에러37보다 더한 서버관리 얘기한건데요. 아 엑박은 마소가 관리하지.
  • 이지리트 2013/08/24 08:49 # 답글

    괜찮아요. EA니까...
  • 로리 2013/08/24 12:06 #

    그러나 EA 히트작도 많아요
  • 루시펠 2013/08/24 09:44 # 답글

    싱글제외라면 항시 온라인 필수라는 말이군요. 이무슨!!
  • 로리 2013/08/24 12:06 #

    뭐 시대가 그렇게 되니까요
  • 나그네 2013/08/24 22:46 # 삭제 답글

    성공했으면 좋겠지만.....그래도 실패하면 좋겠어.

    이건 애증 관계(...) 아니면 얀데레?
    농담입니다.(...)
  • 로리 2013/08/24 22:46 #

    온라인 온리라.. T_T
  • 베요네타 2014/08/09 23:58 # 답글

    제작사가 뒤늦게라도 잘못을 깨닫고 나중에 나올 게임에 말고, 지금 있는 타이탄 폴에 싱글을 추가해주면 좋겠습니다. 얼마나 즐길거리가 없으면 하루만에 재미를 보고 환불을 하는 사람이 있겠습니까? 제작사가 말하길 수 개월을 투자해서 싱글을 만들어도 몇 시간 만에 모두 끝내곤 한다며 별도의 캠페인은 안 만들겠다고 했는데 모든 사람이 멀티를 하는 게 아니라 싱글만 하는 사람도 있다는 걸 알아야합니다.
  • 로리 2014/08/10 00:26 #

    네, 맞습니다.

    다만 싱글 플레이 게임의 경우에는 클리어 이후에 넘어가는 계층도 많으니까요. 어려운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 유이히메 2015/01/17 17:39 # 답글

    타이탄폴의 문제는 즐길 거리가 부족한 건데 DLC라고 세 가지 내놓은 게 겨우 멀티플레이용 지도 세 개만 추가한 무성의함을 보여줬습니다. 가격을 많이 내렸지만, 문제는 가격이 아닌데 제작사는 정작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는 거 같습니다. 싱글이 빠진 것도 큰 단점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 다른 문제들은 컴퓨터용은 자비없는 용량, 용두사미 이야기, 클랜전 부재, 개인 방 생성 불가, 자유로운 무기 커스터마이즈와 아머드 코어처럼 자유로운 타이탄 커스터마이즈의 부재, 그리고 파일럿 의상 커스터마이즈의 부재, 서버 튕김시 다시 연결될 때까지 계속 소비되는 오리진 토큰, 매치가 다 끝나고 튕기면 그 매치에서 얻은 경험치와 얻은 요소가 무효화, 게임 모드의 부재입니다. 소재는 좋았는데 그걸 제대로 못 살렸습니다.
  • 로리 2015/01/17 18:47 #

    뭐 그런 부분보다 이제 싱글 없는 게임이 대세가 되며 어떻게 될까에 대한 이야기 정도라서요 ^^
  • 유이히메 2015/01/18 00:25 #

    싱글이 없으면 안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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