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둘 나오고 있는 e-onkyo 의 아니메 음악들.. 애니 이야기

http://www.e-onkyo.com/music/world-etc/




일본의 고해상도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인 e-onkyo 의 아니메 음악 라인업이 조금씩 는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일단 아이돌 마스터 첫사랑 모음곡 이후로 포토카노 쪽 음악과 스텔라 여고 C3 부 정도가 추가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멀었다는 느낌을 받는 것은 44.1Khz/24bit 음원이 대부분이라, 이게 실제적인 CD 음질 이상으로 되어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 물론 더 따져 들어가면 아니메 곡들은 레코딩 품질이 대부분 개판 5분전이라 고음질로 녹음해 봤자 훌륭한 잡음 재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하지만 LG G2, 엑스페리아 Z1, 갤럭시 노트3 와 같은 최신 폰들은 192Khz/24bit 재생이 되기 때문에, 이런 고음질 서비스들이 클 수 있다고 보는데, 44.1Khz/24bit 음원이라는 것은 정말 레코딩 때부터 별 신경 안 썼거나 기존 CD 음원을 살짝 재녹음한 것에 불과하지 않는가? 라는 의심을 지울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이런 음원들 판매가 늘면 미즈키 나나라던가 호리에 유이 같은 메이져(?) 성우 앨범도 이 쪽으로 많이 나오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합니다. 사실 미즈키 나나의 블루레이 콘서트 음반 같은 쪽이나 Suara 의 경우 SACD로도 음반이 꽤나 나오고 있으니까요. 사실 아이돌 마스터 정규 음반이나 러브라이브가 나오면!!!

물론 음악 자체의 퀄리티 보다 음반이 캐릭터 상품화된 현재의 아니메 음악에서 보자면 저런 고음질 서비스에 음반을 낼 이유가 없는 것이 현실이지만 말입니다.



덧글

  • 한국출장소장 2013/09/16 14:43 # 답글

    그것보단 번역기 센스가 더 눈에 들어옵니다(켁켁)

    좌우간 덕후란 존재가 지갑을 잘 여는 부류이다 보니 이런걸 내는 거겠죠. 개중엔 이런쪽 지식이 있는 사람도 있고... 뭐 소스가 저런거야 마스터링할 때 이런거 신경 안쓰고 녹음했다가 '야 이런게 돈된데' 하니까 대강 되는대로 리마스터링한 것도 있을거고...-_-
    (굳이 비유하자면 BD 초기에 엉망으로 업스케일 혹은 리마스터링한 영화들과 같달까)

    각설 이 시장도 어느정도 정착하면 호박에 줄긋기식 리마스터링판은 안나오겠죠.
  • 로리 2013/09/16 14:49 #

    번역 센스는 구글에게...

    뭐, 저기서 나름 신경 쓴 것은 C3부 엔딩곡 정도일까요.. 싶습니다.(...) 호박에 줄긋기는 언제나 나옵니다.
  • 오므 2013/09/16 20:31 # 삭제 답글

    오덕화된 애니, 패턴화된 음악, 살게 없은듯,
  • 로리 2013/09/16 21:10 #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