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G-SYNC 데모.. 디스플레이 이야기






"모니터의 프레임 버퍼에 개입해서 VGA의 프레임 출력과 동기화 시키는 기술에 기본은 알겠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프레임 버퍼에 개입한다는 것은 또다른 버퍼 메모리를 사용한다는 것이고 결국 인풋 렉을 일으킬 수 있지 않는가? 거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미안.. 그냥 행사 요원이라 모른다능..."




기술데모에는 제발 엔지니어 대려놔!!!!!!!!!!!!!!!!!!!!!!!!!!!!!!!!!!!!!!!
그걸 떠나 저 일반 모니터 무지하게 티어링 일어나는데 이거 살짝 장난친 듯한... 느낌이..

덧글

  • 루시펠 2013/11/16 20:41 # 답글

    티어링 현상 잘 일어나게 프레임 조정했겠지요.ㅡㅡa

    그런데 해당기술 맛볼려면 G-SYNC지원 모니터가 있어야한다는게...;;;
  • 로리 2013/11/16 20:48 #

    뭐 G-SYNC용 보드를 만들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 루시펠 2013/11/16 20:52 #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int_vganews&no=11071

    하드웨어 파트너사들 모니터에 설치가능한 모듈형태로도 제공되는듯합니다.
  • 엑스트라 1 2013/11/16 20:46 # 답글

    ADEX에서도 많이 들었던 대답이군요...
  • 로리 2013/11/16 20:49 #

    하하
  • Rychaldus 2013/11/16 20:49 # 답글

    행사 요원 지못미...
  • 로리 2013/11/16 20:50 #

    예전 부산 IT 쇼에서는 4K 케이블 전송시에 분할 구동하고 설명 다 해줬다고요!!!(야!)
  • Centigrade 2013/11/17 13:21 # 답글

    추가적인 연산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모니터의 인풋랙을 유발 할 수 있겠지만, V-sync로 발생하는 인풋랙도 존재하니까요.

    모니터라는 물건이 프레임을 그래픽카드와 비동기 방식으로 하다보니 모니터와 그래픽카드의 프레임을 동기화시켜 스터터링과 인풋랙 티어링을 줄이는걸 목표로 하는 기술입니다.

    기본적으로 비동기 방식의 모니터에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연산이 1프레임보다 지연될때 다음 프레임까지 인풋랙이 발생합니다. G-sync를 사용하면 비동기 방식이니까 이런 인풋랙 없이 모니터에서 바로 표시한다는 소린데, 일단 엔비디아가 미는 어댑티브 V-sync의 발전형이라고 보면 되겠죠.
  • 로리 2013/11/17 14:50 #

    꽤 기대 중인 제품이긴 합니다. 다만 역시 PC 중심의 기기라... T_T
  • Centigrade 2013/11/17 17:03 #

    황회장님은 PC가 게임산업의 중심이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 분입니다 ㄷㄷ

  • KOF 2013/11/18 03:00 #

    PC 게임도 저렇게 안습 화질의 TN 모니터로 하는건 지못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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