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GD250n 국내 출시가격은 460만원 바이크&자동차 이야기

S&T GD250n 국내 출시가격은 460만원 (온로드 존)




적당한 가격에 나온다고 봅니다.



큰 이야기 거린 없고 저 정도 가격에 나온다면 요즘 인기인 250cc급에서 상당히 잘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500만원 이상의 가격으로 생각했는데 놀랍네요. 정말 잘 되었으면 합니다. 다만 한국 면허 특성상 250cc는 한계가 있으니 아쉽지만요.

덧글

  • 123 2013/12/05 18:46 # 삭제 답글

    처음 봤을때 이건 뭐 난데없이 원빈이 튀어나온 느낌이라 쇼킹했습니다ㅎㅎㅎ
  • 로리 2013/12/05 19:58 #

    정말 저도 꽤나 놀랐습니다.

    그나저나 한국에서는 단기통이 맞는 것 같습니다. 다기통으로 크고 무거워질 바에는 단기통으로 가볍게 달리는 바이크를 만드는데 팔리는 면에서나 설계면에서 유리할 것 같습니다.
  • Centigrade 2013/12/06 00:53 # 답글

    리터급좀 하앜하앜 하지만 현실은 S&T 고급모델 사느니 사채 빌려서라도 할리나 니뽄제를 ;;
  • 로리 2013/12/06 00:57 #

    사실 한국 면허제도의 문제이기도 하죠 125 이상이면 다 몰 수 있으니... 해외 보면 면허가 까다로워서 600이상 몰기 어려운 경우도 많은가 보더군요.(혹은 보험료) 어찌 되었건 다기통 대배기량은 사실 현재로서는 죽어도 이길 수 없고.. 125~500 사이가 그래도 한국 업체가 노릴 수 있는 범위라고 봅니다.
  • Centigrade 2013/12/06 01:02 #

    애초에 대림이나 효성이나 대배기량 경쟁은 포기한지 오래니까요.

    이왕 가는거 감성적으로 400cc 단기통도 나쁘진 않겠죠.
  • 로리 2013/12/06 01:05 #

    저번에 보니 400cc 단기통 엔진도 있던데 그거 사영한 제품이나 내놓았으면 하네요
  • Platinum 2013/12/09 14:47 # 답글

    다기통 차량을 만들기는 사실 힘들고.. 디자인적으로는 좀 아쉬운 구석이 있지만,
    국산 차량임을 감안하면 거의 혁신적인 구성의 차량이라고 봅니다.
    실차를 봐야 알겠지만..
  • 로리 2013/12/09 14:49 #

    뭐 2기통 정도가 아직은 국산의 한계인 것 같습니다. 사실 같은 다기통으로 가서 일본 4대 바이크에 이길 회사가 안 보이기도 하고요
  • Platinum 2013/12/09 14:52 #

    사실 코멧 엔진 등도 제원상의 성능으로 봐서는 훌륭했습니다.
    다만 병맛나는 품질관리 좀 어떻게 해 주면 좋을텐데요...

    제대로만 나와주면 (+ABS추가) 해외에서 국산바이크 보는 시선을 크게 바꿀 수 있을 차라 믿습니다.
    시승단도 신청해 놨는데 승인될지는 모르겠군요. ㅎㅎ
  • 로리 2013/12/09 14:54 #

    사실 혼다 CBR250 같은 것도 단기통인데.. 차라리 신뢰성 좋고 단순한 단기통으로 가고 차체를 가볍게 하는 쪽이 한국 바이크 업체에게는 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코멧 엔진은... 음..
  • Platinum 2013/12/09 15:17 #

    제원 상으로는 훌륭했다.. 는 것이지요.
    내부 부품의 금속 마감처리가 안타까운 점이 있습니다.
    사실 차량 수가 많다 보니 일제 바이크보다 절대 발생 건수가 많은 것인지는 모릅니다만서도.
    코멧의 문제는 차체, 포지션, 서스, 전장계, 제동계 같은 차량 구성 전반에 걸쳐 있지 않나 싶습니다.

    회사의 퍼포먼스적 이미지에서 2기통 정도까지는 유지하면 좋겠지만
    저런 부분들의 개선도 좀 점진적으로 검토해 나갔으면 좋겠더군요.
    그래도 전장계, 서스, 제동계, 포지션 같은 건 꾸준히(업데이트가 너무 늦어 문제지)
    하고 있으니 관망해 볼 만은 하고요..

    CB400 신동차 타면서 느낀 거지만...
    4기통은 지금 당장 죽어라 개발해도 앞으로 5년간은 안됩니다. 도저히 혼다를 이길 수 없음.

    GD250N이후 카울링 버전(컨셉차량은 있더군요)이 나온다면
    사실 250R 이 직접적 경쟁대상이 될텐데,
    품질 문제만 해결한다면 지금까지의 국산차 중 가장 경쟁력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게 시급한게, 타이혼다차 나오는걸 봐서는 이건 가격 따위로 경쟁할 대상이 더 이상 아니에요.
    당장 APE100 -> MSX125 된 걸 봐서 부품 고급화는 물론이고,
    굳이 일본생산이 필요없을 정도의 품질이 나오고 있습니다.
  • 로리 2013/12/09 15:12 #

    인라인 4는.... 혼다 이길 회사가 솔직히 있나 싶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