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기어즈 오브 워 IP 구입!!!! 게임 이야기

Microsoft Studios acquires rights to Gears of War franchise (XBOX)

XBOX 를 대표하는 프렌차이즈는 역시 헤일로일 것입니다.

하지만 360을 대표하는 프렌차이즈는 뭘까 하면 바로 기어즈 오브 워겠지요. 돌격소총에 대현 전기톱을 달고 뛸 수 있는 정말로 미국적인 게임이기도 하며, 360과 PS3 시절에 비쥬얼 쇼크 부분에서 가장 사람들에게 인상깊은 파워를 보여주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이 기어즈 프렌차이즈는 기본적으로 에픽 게임즈가 가지고 있었는데, 이걸 이번에 MS에게 파는 군요.

사실 처음부터 MS의 입김으로 만들어진 게임 프렌차이즈라 함부로(?) 멀티플랫폼화 시키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테고, 아무래도 에픽은 게임 개발보다는 엔진 개발쪽으로 집중하려는 전략이 있기 때문에 MS에게 파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어찌되었건 간에 MS의 독점 게임 프렌차이즈가 늘었고, 아주 강한 인지도가 있다는 점은 MS에게 좋은 일이 아닐까 합니다.

더 재미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하네요


덧글

  • KOF 2014/01/28 19:01 # 답글

    에픽이 하면 잘하긴 하는데 그래도 직접 게임제작을 하는걸 무척이나 귀찮아 합니다. 프레임워크 유지관리에 훨씬 더 관심이 있지요.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기어스 오브 워를 만든다면 뒤에서만 적극적으로 지원하는것으로 만족할겁니다.
  • 로리 2014/01/28 19:05 #

    그런 부분도 있겠지만 모바일같은 신규 장르(?)에 관심이 있고 콘솔/PC라는 전통적 게임에서 한계를 느끼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 부분도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