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X-T1 의외의 유저 인터페이스!!! 찍사 이야기

「FUJIFILM X-T1」新製品体験イベントが開催 (와치 임프레스)

미러리스 시장에서 후지 필름의 제품군은 굉장히 매니악함(?)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과거 MF 시절의 바디를 생각하게 만드는 디자인이라던가, 독특한 자사 센서를 이용한 로우 패스 필터 리스라던가 말이죠. 이런 이야기들은 좀 넘어가고, 사실 센서라던가 디자인의 특이성이 끌릴 뿐, 실제적인 다축 손떨방이라던가 동영상이나 각종 이것 저것들의 기술적 부분에서는 소니나 올림푸스, 파나소닉 같은 업체들과 비교하면 미묘룡한 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후지의 이러리스 기종은 그런 기술적 부분보다는 독특함으로 승부하는 것도 있고 로우 패스 필터 리스와 자사의 뛰어난 필름 시뮬레이션 같은 것을 포인트로 내세우니 방향이 다르기도 하고, 후지논 렌즈 성능도 중요하고.. 같은 것은 좀 떠나서 후지 X-T1 체험 행사가 일본에서 열렸다는데 정말 재미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2014 Impress Watch Corporation, an Impress Group company. All rights reserved.


0.77인치라는 파인더 배율도 있지만 (최대라고 합니다) 다른 것보다 위처럼 파인더 표시 기능의 UI가 상당하다라는 점입니다. 바로 EVF 이니 만큼, 세로로 세웠을 때, 각종 메뉴 화면역시 세로에 맞춰서 배치된다는 점입니다. 사실 EVF 사용은 예전 디지털 카메라 부터 있어왔는데, 이런 기능이 왜 이제야.. 라는 느낌이 큽니다. 사실 스마트 폰쪽이라면 당연한(?) 기능인데 말이죠.

뭐 예전 교토 기업 카메라 디자인과 닮았다던가(후지카 이야기인듯...), 위의 꼭대기(?)부분을 삼각형으로 만들고 싶었지만 EVF등의 각종 부품들 때문에 사다리꼴이 되었다고 하는 군요.

좌우지간 스마트 폰이 카메라 시장을 점령하는 이상 화질이나 이런 독특한 복고 분위기로 미러리스가 가는 수 밖에 없지 않는가 싶습니다. 후지의 이런 노력이 결실을 받았으면 하네요.

덧글

  • 군중속1인 2014/02/04 08:47 # 답글

    개인적으로 3pro 때부터 쓰던 유저라 요즘 후지의 행보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ㅎㅎ
  • 로리 2014/02/04 09:13 #

    네, 저도 맘에 들긴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위드블로그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