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 새로운 UHD TV 라인업 UD20 발표 디스플레이 이야기

シャープ、4K放送/VOD対応の新4K液晶TV「AQUOS UD20」(와치 임프레스)

ⓒ2014 Impress Watch Corporation, an Impress Group company. All rights reserved.


4K TV쪽에서는 새 제품 발표가 없는 듯 했는데, 샤프가 뛰고 있습니다. 이번 아쿠오스 UD20 시리즈로 4K TV 새로운 라인업을 발표했습니다. 70인치, 60인치 52인치 세 제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CEATEC 2012 샤프 부스의 이야기.. 그래도 역시 샤프 뿐!(링크) 라는 글에서 소개한 모스아이의 저반사 코팅을 했다는 점과, HEVC 디코더의 탑재, 그리고 광색역 패널이라고 합니다.

ⓒ2014 Impress Watch Corporation, an Impress Group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일본에 발매하는 소니, 파나소닉, LG 전자의 4K 제품들에는 다 HEVC 디코더가 들어가긴 하지만, 사실 특정한 방송 계약이 없다는 점이 문제였는데, 이 부분에서 샤프는 히카리 TV와 4K VOD 에 대응하겠다고 했다는 점은 주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 외에도 샤프가 자랑하는 쿼트론 패널이 아니라 기존 RGB형식 패널로 돌아왔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광색역을 이야기하면서도 되는 것을 보면, 컬러 필터 기술이나 LED BLU의 형광물질의 개선이 있었지 않는가 합니다.

또, THX 인증으로 4K 영상물의 레퍼런스를 지킨다고 하는데, 과거 오리지널리티를 중요시 하던 일본 제품들에 샤프가 들어갔던 것 보면, 참 큰 변화가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52 인치가 43 만엔 정도, 60 인치 50 만엔, 70 인치가 70 만엔으로 싼 가격은 아닙니다만, 품질적인 부분이나 성능적인 부분은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디자인이... 에... 예전 샤프 TV의 투톤 컬러로 돌아가는 느낌인데.. 이런 부분은 본인들도 알겠지요. 일본에서야 잘 팔릴테고 북미쪽에서의 반응이 궁금해 집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