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오큘러스 리프트 사용법 A/V 이야기

4K/リモート/Hybridcastの第3世代STBが「ケーブル技術ショー」に。HMDでCATV視聴も (와치 임프레스)


일본 CATV 업체들의 기술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당연하 4K(UHD) 전송이나 태블릿등을 이용한 TV 프로그램 참여 같은 기술들이 전시 되어 있었는데, 이런 것들은 평범(?)해 보이고, 정말 흥미있는 것은 역시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 더군요.

ⓒ2014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일단 GoPRO를 6대 준비해서 다양한 방향으로 찍게 합니다.
그리고 해당 데이터들을 사용해서 셋탑박스 상에서 영상 처리를 해서 오큘러스 리프트에 1인칭 시점(?) 영화를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2014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3D 공간이 아닌만큼 완전히 자유스러운 이동이나 조작성(?)을 가지지 못하겠지만, 적어도 어느 정도의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고 하기 때문에 영상물에 대한 몰입감이 달라지는 형태로 만들어지는 것 입니다. 사실 360도 카메라를 이용한 시선이 움직이는 비디오는 예전부터 시도하고 있었는데, 이게 오큘러스와 만나니 저런 것이 가능하네요 싶기도 합니다.


덧글

  • paul 2014/07/29 20:23 # 삭제 답글

    역시 파노노 카메라가 좀 크게&동영상 버전으로 만들어지면 오큘러스는 굉장히 활용도가 높아질것 같아요..
  • 로리 2014/07/29 20:41 #

    다만 제작비가...
  • Coma 2014/07/29 20:28 # 답글

    여기에다 AR기술요소까지 접목시키면 영화와 소통가능한 물건이......
  • 로리 2014/07/29 20:42 #

    좋긴 한데 정말 제작비가..
  • 누리소콧 2014/07/29 21:52 # 답글

    언젠간 오큘러스 사가지고선 게임을 하고싶습니다 ㅇㅅㅇ/
  • 전뇌조 2014/07/29 22:46 #

    2015년엔 가능하지 않을까요.
  • 로리 2014/07/30 13:18 #

    뭐 지금도 게임은 나오니까요
  • 일곱자 2014/07/30 11:04 # 삭제 답글

    360도 스피어 촬영이면 스탭들도 다 숨어야겠네요 ㅎㅎㅎㅎ
  • 로리 2014/07/30 13:18 #

    실제로 그럴지도요
  • 일곱자 2014/07/30 11:24 # 삭제 답글

    저런 스피어 촬영에서 3d를 구현할려면 키넥트처럼 포인트 클라우드 촬영이 아니면 힘들겠네요...
    카메라 두대로 양안시차를 만들어도 고개를 돌리는것에 대응을 못하니...

    포인트 클라우드로 가상공간에 포인트클라우드로 3d를 구현해서 가상카매라를 배치해서 시청자가 머리를 돌리는방향에 대응해줘야 될듯 하네요
  • 로리 2014/07/30 13:18 #

    뭐 360도까진 그래도 270도 전면정으로 하면 싶긴 합니다.
  • 천하귀남 2014/07/30 16:26 # 답글

    재미있는 방식이군요.
    그나저나 4K 방송 50분짜리 하나 가격이 편당 10억이라는데 저런 영상 촬영은 또 얼마나 들어갈려나 싶어지는군요.
  • 로리 2014/07/30 16:37 #

    뭐 당연히 더 새로운 기술에는 돈이 둘어가죠 ^^
  • 엘샤드 2014/07/30 16:37 # 답글

    추리물이나 공포영화 같은데 쓰이면 재밌는 영상이 나올 것 같네요.
  • 로리 2014/07/30 19:20 #

    무섭겠죠
  • ㅁㅁ 2014/08/01 01:29 # 삭제 답글

    http://i1.ruliweb.daumcdn.net/uf/image/U01/ruliweb/53DA61A44553BA001B

    신형 오큘러스 리프트DK2에 노트3가 통채로 ㅋㅋㅋㅋㅋ


    아 기어 VR이라고 삼성이 HMD 9월애 출시할텐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폰을 스크린으로 쓰고 폰의 각종 샌서들을 이용한답니다
  • 로리 2014/08/01 01:34 #

    아, 기어VR도 삼성과 협업도 나쁘진 않게 생각합니다. 오큘러스의 최대 약점이 패널 공급사와 협업이 어렵다였는데, 결국 그걸 대형 업체인 페이스북이 들어가서 삼성과 협업을 하게 만든 것이니까요. 오큘러스 입장에서는 안드로이드까지 자사 SDK나 API를 줄 수 있고 삼성 입장에서는 스마트 폰 위의 OLED 포트폴리오를 바꿀 수 있고요.

    문제는 확실히 그래서 크게 성공할 게임이겠지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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