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1으로 삼성이 UHD 전략을 좀 짜봤으면... 디스플레이 이야기



NX1부터는 4K(UHD) 영상의 촬영이 가능해집니다.

당장 유튜브에 4K 영상 샘플이 올라와서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으니까요. 소니 파나소닉이 4K 관련 인프라는 촬영에서 재생까지 굉장히 잘 꾸며 있지만, UHD TV 라인이 있긴 하지만 이 쪽도 미묘하게 카메라들과 어울리진 않지요.(캠코더는 몰라도)

생각해보면 삼성처럼 컴퓨터 모니터 시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소니 파나소닉이 업무용 모니터 시장을 가지고 있지만 이 쪽 시장은 정말 프로의 것이고 회사가 가지는 물건이지 개인이 가지는 물건은 아닙니다. 하지만 UHD 영상이나 고화소의 사진의 채킹을 위해서는 더 크고 강력한 모니터가 필요할 것이고.. 삼성은 이걸 솔류션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죠.



해당 사진은 위의 샘플 영상을 삼성 UHD 모니터에서 재생하는 것을 제가 가진 카메라로 찍은 것을 크롭해서 올린 사진입니다. 느낌이 확 다르죠. 유튭 영상이라 한계가 있지만 이번에 정말로 놀라운 디테일을 볼 수 있었습니다.(물론 전문가 영상입니다. 속으면 안 됩..웁웁) 고해상도 영상이나 이미지는 정말 고해상도로 봐야 그 힘이랄까 느낌을 알 수 있달까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삼성이 NX1 같은 고급 제품일 수록 자사의 UHD 모니터와 같은 체제와 솔루션을 만들어서 상품으로 기획했으면 싶습니다.

렌즈킷이나 삼성 카메라 단품도 비싼데 그 카메라 가격보다 비싼 모니터를 어떻게 하나의 셋트로 팔 수 있냐? 누가 사겠냐라는 문제는 분명히 있습니다만, 정말 이런 솔루션은 삼성 외에 할 수 있는 기업이 없거든요. 현재 어느 회사가 개인용 모니터 시장부터 카메라 시장까지 가지고 있나요? 오히려 이렇게 연결시킴으로서 남들이 할 수 없는 체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각시켰으면 싶습니다.

NX1 도 확실히 잘 나온 것 같기도 하고.. 당장 집에서 사용하는 이 UD970 UHD 모니터까지 생각하니 이런 것을 묶는 것은 소니도 파나소닉도 못할텐데 생각이 듭니다. 계속 횡설 수설하게 되네요.


덧글

  • 경음부제외전부중립 2014/09/16 16:06 # 답글

    한국에서 삼성이 4k 티비 판다고 방송사들좀 압박하면 울나라도 금방 4k시대가 도래할지도...라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 로리 2014/09/16 17:11 #

    아무리 삼성이 대단해도 국가는 쉽지 않습니다
  • ssn688 2014/09/16 21:20 # 삭제

    컨텐츠 제작측(방송국 및 외주제작사)은 FHD에서 딱히 더 나갈 메리트가 없는 게, 4k는 신규 장비 투자 및 편집부담으로 보일 뿐입니다. 4k한다고 광고비 더 받을 수도 없고요. 우리만 그런 게 아니라 일본 민방조차 정부가 보조라도 해줘야 할 거 아니냔 우는 소리하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