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interBEE 에서 여러 방송 장비들 전시 A/V 이야기

50回目の「Inter BEE」開幕。ソニーが4K30型有機ELモニターや小型4Kプレーヤーなど展示 (와치 임프레스)


일본 방송 장비 전시회에서 역시 단골 업체인 소니의 부스 이야기 입니다. 생각해보면 재미있는 부분들이, 일본 일반 전자 가전 전시회 때는 소니가 참가하지 않는 모양을 보였는데, 이런 방송 장비 전시회에서는 참가했다는 점이지요. 역시 이 쪽이 더 중요하다고 보는 것일까요?

ⓒ 2014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처음에는 소니 PCL의 4K VIEWING™ 기술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소니 PCL의 4K VIEWING.. 하앍하앍 (링크) 라는 글에서 소개한 것입니다.

ⓒ 2014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멀티 포멧 업무용 모니터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LCD 제품이고 LMD-A170, LMD-941W 입니다. 방송국 중계 시스템이나 영화 촬영 등등 자주 들고 다닐 수 있고 이동할 수 있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저런 손잡이가 달려 있습니다. 어째서 호무호무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런 제품들이 있지요.

ⓒ 1999-2014 Ongen Publising Co., ltd. All Rights Reserved.


개인적으로 가장 각종 행사 시연 사진 중에서 놀라운 것은 12K X 2K 구성의 프로젝터 시연입니다. 4K 프로젝터 3대를 아이피니티 구성을 한 것으로 생각하면 되는데, 완벽하게 색감이나 경계를 맞출 수 있어서 티가 나지 않지요. 대형 행사시에 사용할 솔루션이니 일반인들이 범접할 것은 아니지만 말이죠.

ⓒ 2014 Impres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이건 4K 메모리 플레이어 입니다.

카메라에서 찍는 영상을 바로 확인하기 위한 기기인데, 소니 전용 포켓 같은 것도 재생이 되고 SxS 메모리 카드 같은 것의 데이터를 USB 3.0을 통해서 복사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 장비 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듯 합니다. (물론 가격은 -_-;) 장착된 LCD는 소니 F55 캠코더의 것과 같다고 하네요.

뭐랄까 역시 소니랄까 그렇습니다. 이 쪽 장비들이나 체계 보면... 물론 방송 장비가 엄청나게 돈을 버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프로용 포멧들이 소니의 장비들을 못 놓게 하고 일반 가전도 이끌게 만드는 힘 같은 것이니까요. 잘 되었으면 하군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