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JS9500 리뷰 디스플레이 이야기

Samsung UE65JS9500 SUHD TV Review (HDTV TEST)

관련 리뷰가 뜨고 있네요.

일단은 평은 나쁘진 않은 듯. 물론 삼성이 말했듯 압도적 퀄리티는 아니지만요.(...) 컬러 개멋하고 정확도도 이 정도면 싶고, 전력 소모는 243W(...)로 쎄군요. 65인치에 직하형이니 할 수 없는 것은 알지만.. 이러면 PDP가 아닌가? 이야기를 하고 싶긴 합니다.


티비 사면 동봉해주는 HDR 컨텐츠는 대단하다고 하고(라이프 오브 파이), 정말 기대할만하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HDR 컨텐츠에 대해서 부정적이었는데, 이런 말을 들으니 혹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저도 귀가 얇은 듯...

제일 놀라운 점은 21.4ms의 인풋 랙으로... 삼성이 왠일이야? 싶더군요. LG도 이거 좀 보고 배웠으면.. 싶습니다. 뭐, 압도적으로 좋다는 아니지만 확실히 훌륭한 모델이고 이만한 만듦새의 티비가 없는 것을 보면, 국내에서도 1000만원이지만 사도 나쁘진 않을 듯 합니다. 다만 가격이 가격이니 T_T

덧글

  • KOF 2015/02/25 14:10 # 삭제 답글

    우선 파나소닉 AX950을 꺾었다는 점에서 삼성에게 축하를 해주고 싶네요. 삼성이 아무리 중동용 억억 소리나는 TV를 만들어도 근 2년간 LCD계 탑은 항상 파나소닉이 차지했는데 이렇게 당분간은 파나소닉-소니-삼성의 하이엔드 3파전에서 삼성이 1위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HDR도 잘 뽑혀서 나온건 좋지만 EOTF 지원이 아직 시기상조라서 없다는 점은 아쉽네요. 역시 UHD BD 컨텐츠들이 빨리 퍼져야 HDMI 2.1 공식 스펙으로 지원할듯 싶습니다.

    다만 그 가격을 받으면서 디밍존을 150~240개 밖에 사용하지 않은건 아무리 잘 만들었다해도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로컬디밍 성능은 십년 전과 전혀 달라진게 없다는 뜻이니깐요. 샤프 엘리트가 지금까지 LCD계의 지존 자리를 먹었던건 로컬디밍 시스템의 개선뿐만 아니라 물리적으로 280~370개의 디밍존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로리 2015/02/25 14:17 #

    발열이나 전력 소모.. 그리고 퀀텀닷 필름 특성 문제까지 있으니 늘리기 어렵지 않았나 봅니다. 아쉽긴 하지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