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GP 15 트레일러... 게임 이야기




근 10년전 THQ의 MotoGP 06 이후로 재대로 된 게임이 없었다는 느낌인데..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_T

덧글

  • nemesis 2015/03/28 18:12 # 삭제 답글

    말씀하신대로 바이크 게임은 제대로 된 게 없습니다. 제 생각은 바이크 게임의 경우 컨트롤러가 없는게 가장 큰 문제가 아닌가 싶네요.

    4바퀴야 휠 조이스틱이 있어서 그런대로 현실적인 구현이 가능하지만 바이크는 20년전에 세가에서 나온 Manx TT(이것도 핸들이 고정이라서 문제가 있구요) 같은 거라도 있어야 어떻게 될 텐데 4륜차에 비해 수요가 훨씬 적은데다가 가격은 휠 조이스틱 최고급품보다 더 비쌀 가능성이 커서 팔릴거 같지가 않아요.

    스팀에서 75%할인하길래 MotoGP13을 샀는데, 할인가도 아깝더라구요. 시뮬게임이라기에는 실제와 움직임이 차이가 크고, 아케이드라고 보기에는 반응이 느린편이라서 적응을 못 하겠더라구요. 그래서 14는 그냥 통과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시뮬을 좋아하지만 아케이드도 즐겨합니다. 휠 설치하기 귀찮아서 아케이드 게임을 자주 합니다 ㅎㅎ

    MotoGP 06은 해 본적이 없는데, 이건 잘 만들었나 보군요.
  • 로리 2015/03/28 18:25 #

    THQ의 MotoGP 06은 게임은 나쁘지 않았는데.. 프레임 유지가 엉망이라(...) 망작이었습니다. 아흑.. 수직동기가 개판이었거든요. 아흑..

    뭐, 린인 아웃의 자세 문제 때문에 한계는 있지만 컨틀로러로 잘 할 수 있다고 보는 쪽이긴 합니다. 설계자가 잘하면.. 이겠지만요. 개인적으로는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으로 가감속을 왼쪽 스틱으로 조향을(기울기 부분은 자동화겠지만) 왼쪽 오르쪽 트리거로 앞 뒤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식으로 하면 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사실 시점이 더 문제겠지만요. 만드는 이들이 좀 더 고민했으면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JDkwL-t_5do

    참고로 THQ MotoGP 06 영상입니다. 이건 리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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