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랄까 현기차 그룹은 보면.. 바이크&자동차 이야기




주인공이나 대마왕 아래에서 눈치껏 잘 붙었다가 하는 조연 생각이 난다. 좋은 의미로 나쁜 의미 둘 다이긴 한데. 세계를 선도하는 어떤 기술이나 능력은 안 보여도, 주변 트랜드는 문제 없이 따라가는 느낌이랄까? 만화 마지막까지 어찌 살아서 에필로그에 나오는 그런 캐릭터란 느낌을 받는다. 언제 자동 주행관련 저렇게 만들었지 싶은..


덧글

  • Centigrade 2015/03/31 18:22 # 답글

    돈이 안되는 건 잘 안하니까 돈 잘버는거긴 한데 횬다이도 카마로나 콜벳같은거 하나 좀 뽑아줬으면 하긴 합니다
  • 로리 2015/03/31 18:25 #

    젠큡 팔리는 량보면 솔직히.. 싶죠. 솔직히 카마로 보다야 젠큡 아니겠습니까! 하고 싶지만 그것도 안 팔리는 것이 반도의 현실이라... T_T
  • Centigrade 2015/03/31 18:40 #

    젠쿱은 자연흡기 6리터 엔진 없잖아요 뭐 어울림 보면 여기서 스포츠카 만드는게 미친짓이긴 한데...
  • 로리 2015/03/31 18:50 #

    그래도 젠큡은 V6 3.8 아닙니까? 그걸로 비교하면 ㅎㅎㅎ
  • 네리아리 2015/03/31 18:24 # 답글

    저런 건 또 언제 만들었다냐;;;;
  • 로리 2015/03/31 18:26 #

    저런거 보면 RnD 잘 하고 있다고 봅니다.
  • 잭 더 리퍼 2015/03/31 19:00 # 답글

    그런 캐릭터중에 제일 성공한 포프 정도 되면 참 좋으련만[...]
  • 로리 2015/03/31 19:08 #

    뭐 잘하고 있다고 봅니다.
  • 존다리안 2015/03/31 19:04 # 답글

    사실 현기만 그런 게 아니라 한국 산업계 전반이 그런 것 같아요.
    삼성만 해도 갤럭시 자체가 따지고 보면 화면 커진 아이폰의 아류였던 셈이고(아예 이건희가
    대놓고 비슷한 거 만들라는 소릴 했던 걸로 압니다.) 또 헬쥐도 그 뒤를 따라가고....

    잘나가는 거 따라가서 성과를 내는 능력은 있는데 문제는 잘 나가는 걸 처음 만들어내는 능력은
    없는 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더군요. 그런 면에서 국내에서 애플을 배우자 배우자 하면서도
    정작 나오는 건 왜 없는지 궁금합니다.
  • 로리 2015/03/31 19:08 #

    다만 하이리스크라...
  • 존다리안 2015/03/31 19:18 #

    이렇게 보면 꽤 찝찝해지는 게 앞으로도 우리나라는 뭐 소득상으로는 선진국 대열에 들겠지만
    그 다음에 뭘 할지는 부정적이 될 것 같더군요. 일본만 해도 뭐 진짜 소니에서 "발명"한 건 아니라지만
    워크맨으로 열풍적인 인기를 모았고 그 외에도 컵라면의 시초도 일본이었고 블루레이같은 것도
    내놓는 등 선도적인 능력만큼은 한때 상당했는데 우리는 그러지도 이러지도 않고 어영부영 선진국
    자리에 오르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일본 상황을 보면 우리는 더 이른 시기에
    비슷한 위기를 겪을지도 모른다는 불길한 생각이 드는 건 왠지...
  • 로리 2015/03/31 19:20 #

    DVD 때는 표준 협회 근처에도 못갔습니다만.. BD 시절에는 표준 논의에 들어갔고, UHD논의와 HDR논의는 한국 업체가 중심이지요. 과거와는 확연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 rumic71 2015/04/02 16:32 #

    일본은 그러다가 갈라파고스화 된 점도 있습니다.
  • 아방가르드 2015/03/31 19:21 # 답글

    제네시스DH에 ASCC(어드밴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옵션으로 저거 비슷한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크루즈컨트롤 110kph 설정해놓으면 운전자 발은 그냥 놀아도 됩니다. 핸들만 차선 따라 움직여주면 되고 길 막히면 차가 알아서 가다 서다 하고(앞차가 완전히 멈춰서도 차가 스스로 멈춥니다), 크루즈 설정속도보다 과속카메라 단속속도가 더 낮게 되어있으면 카메라 앞에서 자동으로 속도도 줄여주고..

    이거 정말 참~ 좋은데.. 보여드릴 방법이 없네요 ㅌㅌ
    (인증영상을 찍어다 올려보고싶은데 영상편집 기술이 없어서 =3=3=3)
  • 로리 2015/03/31 19:24 #

    우왕.. 벌써 그런 시대네요
  • 나그네 2015/03/31 19:47 # 삭제 답글

    말그대로 '강한 자가 살아남는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이다.' 군요.(...)
    뭐 어떻게든 살아남아주기를 바라긴 합니다. 홀덴이나 볼보 보면(...)

    좀 딴이야기로 아프리카나 동남아 개발도상국들이 제조업 비집고 들어오려면 정말 힘들겠구나 싶군요. 대학시절 연수 온 동남아 연구원이 '우리도 제조업 발달 시키고 싶은데 중국/인도 때문에 우린 안될거야 아마' 라더라군요.(...)
  • 로리 2015/03/31 19:51 #

    사실 한국도 시기를 잘 탄거긴 하죠. 자동차나 이런 쪽의 환경, 안전 규제가 너무 강화되어서 신규 진입이 아주 어렵긴 합니다.
  • 까마귀 2015/03/31 19:50 # 답글

    엘론 머스크 말대로 미래에는 운전이 불법인 시대가 오겠군요
  • 로리 2015/03/31 19:51 #

    뭐 그럴지도 모르지요
  • あさぎり 2015/04/01 07:55 # 답글

    2015년식 제네시스 기준으로 고속도로 어시스트 시스템은 구현 완료입니다.

    LKAS+ASCC면 지 알아서 차선유지하고 간격 조절...
  • 로리 2015/04/01 13:17 #

    네, 잘 하고 있더군요
  • daffodil 2015/04/01 09:55 # 삭제 답글

    글로벌 5대 자동차 메이커 자리를 고스톱 쳐서 딴 건 아니군요
  • 로리 2015/04/01 13:17 #

    그렇지요
  • 다물 2015/04/01 14:41 # 답글

    엑스드라이버....
    기계의 오류로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죽는 사람 나오겠네요.
    메이커별 교통사고 발생율 순위도 공유되고...
  • 로리 2015/04/01 18:57 #

    하지만... 사람을 믿을 수 있을까요?
  • 딜레마 2015/04/01 16:06 # 삭제 답글

    혹시 생각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차가 자율주행으로 가고있는데 반대차선에서 갑자기 역주행으로 다가오는겁니다 피할길은 인도밖에 없는데 하필 이 인도에 사람이 있다면 차는 어떤선택을 할까요? 과연 어떤식으로 프로그래밍이 되어있을지... 운전자가 죽을것이냐 인도의 보행자가 죽을것이냐...
  • 로리 2015/04/01 18:58 #

    사람이 그런 갑작 스러운 순간에 재대로 반응할 수 있다고 보십니까?
  • R모 2015/04/07 13:10 # 삭제

    그거 유명한 trolley problem이잖아요...

    근데 이 문제에서는, 사람이 운전해도 물론 인사사고가 날 가능성이 충분한 상황이지만, 그나마 '사람'이 '사람'에게 사고를 치면 책임질 여지라도 있지, 어떤 식으로든 '판단'하는 '기계'가 '사람'에게 사고를 치면 법적 도덕적으로 골치아픈 문제가 됩니다...
  • ssn688 2015/04/02 11:02 # 삭제 답글

    >세계를 선도하는 어떤 기술이나 능력은 안 보여도, 주변 트랜드는 문제 없이 따라가는 느낌이랄까
    30~40년 전 일본의 일류 제조업체들이 미국이나 유럽으로부터 받은 평이 이러했던 것 같기도 하고요... 어쨌든 일본이야 더 높은 단계로 점프하긴 했는데, 우리는...?

    아무리 확률/통계적으로 자율주행이 수동운전보다 사고율이 낮다고 입증되더라도, 자신의 운명(?)을 남(기계)에게 맏겨야 하는 찝찝함만은 한동안 불식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람의 기억이란 것도 선택적이라서, 전체적인 통계치보다 자율주행 오류 혹은 오류가능성 지적 사례가 더 기억에 남을 것 같기도 하고... :)
  • 로리 2015/04/02 13:17 #

    1. 다만 정말로 혁신을 해도 그것을 오롯히 시장이 받아들려주는가는 다른 문제라... 예를 들어 최근 자동차들이 다운사이징으로 가고 있는데.. 벤츠나 BMW니깐 S클라스나 7에 4기통 넣어도 시장이 오오오오 선도주자 하는 것이지 현대가 에쿠스나 제네시스에 4기통 먼저 넣었으면 프리미엄을 뭘로 보고 이야기만 들었겠지요...

    2. 사실 논리 문제가 아니니까요. 아쉬운 부분이지요.
  • 블루 2015/04/02 21:40 # 답글

    원래 우리정도의 소규모 개방경제 상황에서는 저게 최선이죠.
    일본이 갈라파고스라고 비웃음을 사지만 그것도 그럴만한 내수시장이 있으니까 가능한겁니다.
    그런게 없는 상황에서 삼성이든 현대든 한번만 삐끗하면 그냥 나락으로 추락하는거죠.
  • 로리 2015/04/02 21:47 #

    다만 언제까지나 이렇게 갈 수 없는 것은 사실이죠. 참 어렵지만요
  • deokbusin 2015/04/03 14:20 # 삭제 답글

    "만화 마지막까지 어찌 살아서 에필로그에 나오는 캐릭터"라고 하시니까 콘 에어에 나오는 어떤 배역 하나가 떠오르는 군요.

    중범죄자로 이루어진 탈옥범들조차 기겁(?)해 하던 소녀 성폭행 살인자가 라스베가스의 도박장 앞에 추락한 수송기에서 죽었나 했더니만, 탈옥범들이 잡히거나 도주 중 죽어나가던 그 시점에 혼자서 도박장에서 놀고 있더군요.^^
  • 로리 2015/04/03 15:42 #

    ^^
  • ㅎㅎ;;; 2015/04/13 18:00 # 삭제 답글

    사람이 일일히 수작업으로 핸드메이드로 운전해도...차량자체적인 결함으로...요단강을 건너야하는 현대차량인데...눈감고...니들 맘대로 운전해줘 난잘게...이런건 뭐랄까...

    무섭네요;;;
  • 로리 2015/04/13 19:30 #

    ... 글쎄요. 이상하게 현대에 대한 감정을 가진 분이 많는데 정작 통계적으로나 제 주변적인 실증은 그렇게 문제가 되는 차량이 있나 싶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