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기기들의 UX 의 한계.. 디스플레이 이야기

Oculus Rift製品版と、Project Morpheusを体験 (와치 임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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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아트 온라인처럼 뇌파 접속식이 아닌한.. 결국 세계에 들어가면 그걸 조작할 수 있는 UI, UX 가 필요한데... 이건 아니야..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VR 게임의 UX 문제는 생각해봐야 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덧글

  • 존다리안 2015/06/20 17:42 # 답글

    안구의 움직임을 추적해서 마우스 포인터 대신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 로리 2015/06/20 20:13 #

    그걸 어떻게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게 하는가는 다른 문제라서요
  • wheat 2015/06/20 19:29 # 답글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되겠네요?!
  • 로리 2015/06/20 20:14 #

    그렇긴 하죠
  • 이지리트 2015/06/20 19:59 # 답글

    옴니와 버철라이저네요.
    하나살까 했는데 가격 크기 배송등등의 문제점이 다 합쳐지니 그야말로 핵탄두....
  • 로리 2015/06/20 20:14 #

    부동산이 중요하죠
  • 일곱자 2015/06/21 10:19 # 삭제 답글

    저런 인터페이스가 필수는 아니니까요
  • 로리 2015/06/21 14:57 #

    그런 의미가 아니라 아직 어떤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야 하는지 모르는 상황이라는 것 입니다
  • 일곱자 2015/06/22 05:56 # 삭제 답글

    지금까지의 인터페이스와 크게 다르지 않아도 크게 상관은 없지 않을까요

    시야에 진행방향을 알려주는 정도만 있어도 괜찮을듯 합니다
  • 로리 2015/06/22 13:18 #

    VR은 게이밍 방식이 달라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말이죠
  • Coma 2015/06/23 09:04 # 답글

    정말 다른 이야기지만..왜 저는 갑자기 파워 글로브라는 물건이 떠올랐을까요(...)


    하루바삐 중추신경 신호를 인터럽트 할 수 있는 기술이(뇌에 칩(...)을 박건간에...)나와야 근본적으로 해결 될 법한 문제들이죠...ㅜㅜ
    장애인을 위해서 컴퓨터가 센서의 압력 여부를 읽어내서 감각을 시뮬레이팅 해서 밟고 있다는 감각을 재현해 주는 의족이 현재 만들어 지고 있다고 하니 이런걸 이용하면 체감형 게임에서 감각에 관한 부분은 그나마 희망의 여지라도 있을법 하긴 한데 말이죠..(이건...달리 말하면 신경을 감각을 시뮬레이팅 하는 컴퓨터와 접속시키는거니...인체개조 스러운 물건이겠네요..시각은...정말 도리가 없어보이구요..ㅂㄷ...블랙잭이라도 있어야 할려나요..)
    게임 한번 하자고 인체개조...ㅂㄷㅂㄷ
  • 로리 2015/06/23 13:03 #

    참 어렵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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