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FOVE VR에 투자하다 IT 이야기

FOVE、Samsungからの投資受け入れを発表 (와치 임프레스)

FOVE VR 용 HMD는 안구 추적 기능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VR기기에서 조준이 가장 어려운데, 이 부분을 Eye Tracking 을 함으로서 해결한다는 제품입니다.



이 것이 성공한다면, VR 헤드셋의 중요한 문제 중에 하나인... 시선과 조준의 불일치라는 문제를 해결하고 게이밍 방식을 변화 시킬 수 있게 된다는 것 입니다. 오큘러스 VR에게 투자한 삼성의 경우 이번 FOVE 에 투자외에도 밸브와 함께 OpenVR API에도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건 삼성의 장기 전략 투자인데.. 이유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VR 붐은 삼성에게 큰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폰 보급율이 엄청나게 오른 이상... 사실 (프리미엄급)스마트 폰의 성장은 어느 정도 한계가 오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스마트 폰 자체도 팔고 있지만, 스마트 폰과 관련된 부품인 디스플레이나 SoC를 만들고 있는 삼성은 성장에 한계가 올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VR기기들이 성장 한다면 어떨까요?

LCD는 명암비나 응답에 한계가 있지만, OLED 는 VR기기에 참 어울리게 되어 있습니다. 더군다나 지금은 패널 정도이지만, PC와 HDMI 같은 것으로 연결하는 것보다 스마트 폰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스마트 폰의 CPU를 사용하는 애드온 쪽이 훨씬 편할 가능성이 높고 이런 장비들이 계속 나오고.. 그개픽 카드 시장처럼 성능 전쟁을 한다면 여기에 관련 부품을 공급하는 삼성에게는 돈을 끌어다 주는 일이 될 것이니까요. 그렇다고 해서 투자금이 천문학적이지도 않습니다!!!!

과연 VR 시장은 계속 성장할 까요? 아니면 한여름 밤의 꿈처럼 재미있는 유행으로 끝날까요? 기대가 됩니다.



39초 부분의 저런 것이 이제 게임으로!!!!!

덧글

  • GPU 2015/06/29 09:34 # 삭제 답글

    스마트 폰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스마트 폰의 CPU를 사용하는 애드온 쪽이 훨씬 편할 가능성이 높고
    //

    성능 문제가 걸립니다. 오큘러스 리프트 권장 사양도 하이엔드 PC입니다. 당연히 하이엔드 PC 대응으로 만든 게임을 입체 영상으로 보려니 GPU 부담이 2배가 됩니다. 그런데, 모바일 GPU 성능은 PC용과는 자릿수부터 다릅니다.
  • 로리 2015/06/29 13:07 #

    HDMI랑 카메라 연결 생각하면.. 편한 부분도 있으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