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봐, 날 봐 우리 소니 유럽 점유율이 세배나 늘었어!!!! 디스플레이 이야기

ソニー、欧州市場で「テレビシェア3倍増」の理由 (닛케이 테크 온)

2012년 소니의 유럽 TV 점유율은 4%로 완전히 밀려나 있었습니다만, 현재는 무려 12%로 3배라는 엄청난 성장을 했습니다. 왜 이럴 수 있었는가 이야기인데 재미있어서 올립니다. 처음 소니 유럽의 문제는 시장 점유율 정도로만 통계를 잡고 무슨 인치가 얼마나 어떻게 팔리고 있는지 조사가 없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55인치 이상의 12년 8월 판매는 소니가 대략 800대였고.. 당시 유럽 1위의 삼...은 세배 이상 팔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만 보면 소니가 진 것으로 보이지만, 정작 소니는 판매점이 360개였고, 그 회사는 1100 개 판매점에서 팔고 있었다고 합니다. 즉 개별 점포에서 팔리는 량을 보면 커다란 차이가 없었다는 거죠.

그 뿐이 아니라, 판매점 안에서도 경쟁 업체들은 독자 매장 뿐만 아니라 멀티 매장... 즉 여러 메이커가 TV를 전시하는 쪽에 샘플이 있었는데, 소니는 그런 전시가 없다보니 경쟁 업체들에 비해 소니가 좋는가? 라는 것을 알 수가 없었고 이런 사소한 부분들이 결국 점유율을 밀리게 하는 원인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판매점을 늘리고, 전시를 재대로 함으로서 점유율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당연히 광고도 더 늘리고 할 예정이라고 하는 군요. 이런거 보면 글로벌 기업이라고 그리 명확한 통계나 전문적 판매가 아닌 경우가 많구나 생각도 하게 됩니다. 어찌 되었건 소니의 유럽 진출이 더 확대가 될지 멈출지는 봐야겠지만 말입니다.

덧글

  • 계란소년 2015/09/24 17:57 # 답글

    이런 아마추어 같은...
  • 로리 2015/09/24 17:58 #

    잇쯔 소니!
  • 나그네 2015/09/24 18:48 # 삭제 답글

    http://www.sony.net/SonyInfo/IR/library/fr/15q1_sony.pdf

    소니 2015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Home Entertainment & Sound 부문에서
    "In Televisions, sales decreased 17.6% year-on-year to 168.9 billion yen (1,385 million U.S. dollars). This decrease was primarily due to a decrease in unit sales. LCD television unit sales decreased year-on-year in all areas other than North America mainly due to a strategic decision not to pursue scale in order to improve profitability."

    이라던데 그럼 저렇게 삽질을 정리하고도 전체 매출은 감소인겁니까(...)
  • 로리 2015/09/24 18:56 #

    ..... 뭐 저건 유럽 시장에서 좀 한다는 이야기의 기사니깐요. 흑흑
  • muhyang 2015/09/24 21:57 # 답글

    정작 본문에서 예시하는 차트에서는 TV 점유율이 12년에서 13년사이 반토막났다가 14년에 회복된 것으로 나오는데, 기사가 엉뚱한 서술을 하는군요.

    매장당 판매대수 따위는 그냥 농담이려니 하고 넘기죠.
  • 로리 2015/09/24 22:37 #

    그말은 하심 않..쿨럭쿨럭 ^^
  • 김동식 2015/09/25 08:14 # 삭제

    감기 바이러스 소니
  • 나그네 2015/09/25 15:53 # 삭제 답글

    그냥 정신승리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