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원 게임 네튠 VII 일단 엔딩 클리어 후 감상 게임 이야기

잡담에 가까운 감상


1. 스토리 부분과 캐릭터 부분에 대해서는 아~~~~~~~~~~주 만족했습니다. 사실 이 작품 자체가 패러디랑 오마주로 가득한 작품이고, 이런 덕덕덕덕더더더더더더더더더더더덕함 부분들 뗴문에 샀으니, 당연한 이야기이지요. 그리고 JRPG가 스토리랑 캐릭터 보려고 사는 거지 뭐 때문에 사겠습니까!(문제발언)


2. 그래픽스 부분에 대해선....

정말 좋은 PS3 게임 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그걸 떠나서도 거슬리는 것이 없다라고 보면 될 듯 합니다. 고해상도로 2D 그림들도 좋고, 중간 중간 무비씬도 좋고. 실제적으로 PS3 정도의 성능이지만, 높은 해상도 때문인지 좋게 보입니다.


3. 전투 시스템, 필드

재미있고, 구성도 괜찮은 편 입니다. 사실 같은 회사의 PS4 RPG게임인 오메가 퀸텟은 미치도록 필드가 넓어서... 이건 좀 이라는 느낌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들이 사라졌고요. 어찌 생각하면 버려진거다라는 느낌?


4. 이벤트, 구성

어찌 생각하면 엔딩 분기 조건도 쉬워졌고, 오메가 퀸텟처럼 서브퀘를 클리어 해야 다음 장으로 넘어가는 부분들도 없어서 빠르게 그리고 편하게 게임 클리어로 갈 수 있었습니다. 이건 정말로 좋네요. 다만 난이도 구성에서 중간 보스라 할 것들이 최종 보스보다 쎈 느낌.. 아흐흐흣... 꽤 고생이었습니다.


5. 추천

JRPG에 넵튠 좋아하면 정말 필구... 다만 시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입더어어어어어어어어억 한 작품인지라.. 님에게 이거 하세요라고 말하긴 애매한 부분들이 많네요.

전 헤일로 5 나오기 전에 2회차로 진엔딩 보려고 하는 중 입니다.

덧글

  • 小さな願いのあすか 2015/10/22 09:58 # 답글

    제경우도 넵튠이 좋은ps3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응? 근데 이건 넵튠팬이면 대부분 하는생각일듯)
    지금일부러 공략안보고 진행중이고 2회차에 진엔딩 볼려고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초반 난이도가 어렵고 뒤에갈수록 쉬워지는건 이게임의 전형적인 문제일듯
  • 로리 2015/10/22 13:15 #

    정말 일반 몸들이 더 어려운 것 같은..
  • Coma 2015/10/22 14:28 # 답글

    학교 과제 한답시고 한정판 사놓고 아직도 엔딩을 못본..ㅜㅜ
  • 로리 2015/10/22 14:33 #

    눈물 T_T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