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BtC는 거의 손터나? IT 이야기

東芝、テレビは国内に注力し、自社開発/販売継続 (와치 임프레스)

분식회계 이후로 도시바의 이야기가 많았는데, 오늘 발표가 났군요. 일단 TV는 해외 완전 철수라고 합니다. 안 그래도 이미 중국 공장에서 대부분 생산하고, 일본은 개발과 AS만 하는 구조인데, 이걸 더 줄이나 보군요(...) 연간 60만대 판매 정도로 TV 사업 체질 개선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본 국내만 보는 입장에선.. 이 것도 쉬울 것 같진 않아 보이고... 해외 업체들에게 브랜드를 빌려주는 쪽으로 사업을 바꿀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PC 사업은 100% 분사화 하고 타 업체와의 사업 제휴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전 루머대로 후지쯔 같은 곳과 합병이 될지 모르겠네요. 헬스 케어 산업도 판다고 하고.. 가전, 메디컬에서 떠나야 하고 NAND 메모리는 힘들지만 놔둔다... 같은 쪽으로 간다고 합니다.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부분들을 다 판다는 느낌이네요. 정말 묘하단 느낌 입니다.



덧글

  • RuBisCO 2015/12/22 00:13 # 답글

    PC 사업 보면 레노버와 손잡은 NEC나 분사해나온 바이오는 그런대로 팔릴 만한 걸 만들고자 하는 모습도 보이고 실제로 팔리던데 도시바나 후지츠, 파나소닉 보면 장사가 하고 싶은게 맞나 궁금해지더군요.
  • ㅇㅁㅇ 2015/12/22 09:45 # 삭제 답글

    도시바가 접는 사업들보면 지금 삼성이 삽들고 돌진하(려)는 거라 기분이 참 묘합니다(...)
  • rumic71 2015/12/22 17:51 # 답글

    원래 토시바 , 히타찌 , 후지쓰 등은 중공업 출신이라...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