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브레이크, 엑원판을 프리오더 하면 윈10 판을? (추가) 게임 이야기

Quantum Break pre-orders and previews launch, Windows 10 version announced (레메디 소프트)



올해 발매될 퀀텀 브레이크가 엑원 그리고 PC로 발매된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단순 멀티 판매가 아니라 (아직 프리오더 한정이지만) 엑원판 프리오더를 하면 PC버젼.. 정확하게는 윈도우10 버젼도 증정한다는 것 입니다. 물론 해당 프로모션은 윈도우 10을 더 보급하기 위한 MS의 프로모션이겠지만... 엑원이나 윈10이나 MS의 클라우드 공간에 세이브를 올릴 수 있는 만큼 이것을 연동할 수 있게 만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예를 들어서 엑원으로 어디까지 가서 저장된 세이브를 노트북 같은 곳에서 게임할 때 불러들여서 해당 부분부터 할 수 있도록 말이죠. 실제 여러기기를 운영하는 쪽에서 이것 저것 켜기 어렵다(...)는 분도 많고, 저렇게 하나 게임을 사면 양쪽 플랫폼에 모두 게임을 구입하게 된것으로 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찌되었건... 퀀텀이 했으니 기어즈4 같은 것도 PC로 나올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잘 되었으면 합니다.


Windows 10 Quantum Break for Xbox One pre-order offer (레메디 소프트)



Will there be shared progress across the campaign? Is there any cross-play opportunities between the Xbox One and Windows 10 versions?

“Quantum Break” will support shared saves between the Xbox One and Windows 10 versions. There is no cross-play functionality as “Quantum Break” is a single player action-adventure experience.


크로스 세이브 지원하는군요

덧글

  • Centigrade 2016/02/12 01:54 # 답글

    콘솔이 x86으로 가면서 PC로 멀티플랫폼이 확장되는건 어쩔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죠.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선 PC가 콘솔보다 모든 면에서 우월한것도 있고 ;; MS가 사실상 엑박원의 게임은 윈10으로 출시해도 되게 만들어놓은 상황에서 굳이 콘솔 전용으로 내야할 이유도 없죠

    지금 PC용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끄는 그래픽이 970인걸 생각하면 게임 하드웨어 시장은 PC쪽에 집중하는 것도 있고요. 콘솔은 메인스트림 PC 보다 떨어지는 성능으로 갈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차세대기가 나온다고 해도 이전세대 PC 하이엔드를 따라가지도 못하는 게 문제라 ;; PC는 흔하고 콘솔 가격정도를 지불한다면 콘솔보다 월등한 그래픽의 게임기를 가질 수 있다면 콘솔 대신 PC에 하이엔드 그래픽을 사는건 절대 나쁜 선택지가 아닙니다.

    편의성같은 이유로 콘솔이 죽을 일은 없겠지만 캐쥬얼 게임은 모바일로 가는 추세고, 익스트림 게이머는 PC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 로리 2016/02/12 02:11 #

    뭐 PC도 안 사고 노트북만으로 쓴느 분들도 많고해서.. 그냥 콘솔하나 가지고 있는게 좋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 한국출장소장 2016/02/12 07:37 #

    PC는 흔하지만 현재 자기가 가진 사양에서 무조건 970 단다고 다 콘솔보다 뛰어난 성능 뽑으란 보장은 없죠.

    특수한 사례지만 제 경우 6년 넘은 i5-750 쓰는데 970 단다고 라오툼이나 아캄을 풀옵으로 뽑을 수 있으란 보장은 없습니다. 이런 경우 콘솔 한 대 사서 전용기로 쓰는게 이득일지, 아니면 콘솔 몇대 살 돈으로 새 PC 짜고, 빠듯한 시간을 내서 새 컴퓨터 짜는게 이득일진 명약관화입니다.

    사족으로 호환성 문제도 있죠. 아키바스트립(...) 스팀판을 질러서 플레이하다가 어느날 업데이트 후 오만 생쇼를 해도 실행이 안되서 포기하다가 최근 윈10 업글하니 되더군요.-_- 심지어 윈10 초기 빌드냐 겨울 빌드냐에 따라 도냐 안도냐가 갈릴 정도니...(뭐 개중엔 다 포기하고 XP 깐 컴퓨터를 전용기로 쓰는 극단적 게이머도 있습니다만-_-)

    정확히는 게이머는 익스트림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PC와 콘솔 양분되서 투닥거리며 계속 가는게 맞겠죠.
  • Centigrade 2016/02/12 08:04 #

    750에 970이라도 현행 콘솔보단 성능이 높으며 현재 나오는 게임들을 fhd에서 충분히 높은 옵션에서 게임하는데 문제가 없는 프레임이 나옵니다. 콘솔하고 비교 자체가 불가능한 성능인데요? 콘솔 시퓨 성능 자체가 750만도 못합니다만

    아키바스트립이란 게임에서만 문제가 있다면 개발사의 문제가 큰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게임이 dx11을 지원하기 시작한 이후로 게임용pc는 윈7 이상으로 다 넘어갔는데 아직 xp쓰는건 야겜용이나 다른 이유때문이죠
  • 로리 2016/02/12 08:23 #

    그런데 사실 전 Q6600쓰다가 고장나서 E8400으로 다운그래이드 했는데도 실제 컴퓨터 사용환경에 성능의 문제가 없다는 거 생각하면...그냥 게임 콘솔로 하고 PC는 사양 낮은거 써도 되겠단 느낌이긴 합니다.
  • 다물 2016/02/14 22:33 # 답글

    넷플릭스 가입해서 TV로 보다가 스마트폰으로 이어서 보고, PC로 다시 이어서 보는 것과 같은 개념이라 생각합니다. 현세대 XBOX가 PS에 앞서는 거의 유일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시장의 반응이 궁금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