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백색 가전 사업을 접어도 사자에상 스폰서는 계속 합니다. 애니 이야기

「REGZAは我々が今後も開発」。東芝'16年度事業計画。サザエさんCM継続 (와치 임프레스)

최근 백색 가전을 대만 업체에게 그리고 의료 사업부를 캐논에게 판 도시바의 16년 사업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REGZA]로 대표하는 기존 영상 가전 사업의 매각은 없으며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은 계속 된다는 발표였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그냥 흔한 기업 발표회입니다만,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왔으니 백색 가전 사업이 사라져도 사자에상에 스폰서를 그만두지 않겠다는 것 입니다.



일본 사자에상은 국민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오래된 애니이고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는 방송인데요. 전통적으로 도시바가 스폰서를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건 TV나 밥솥 냉장고등이 나오는 보통의 가정 사자에상의 가정에게 도시바의 제품이 보여진다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분식 회계등으로 흔들리는 도시바가 백색 가전에서 손을 떼면 사자에상의 스폰서를 그만하는거 아닌가? 라는 이야기가 예전부터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물론 사자에상 같은 인기 작품이라면 다른 스폰서가 안 붙을리 없는데다, 워낙 인기 프로라서 기업 이미지 광고용으로 도시바가 계속하는 것도 무리가 없습니다만.. 이런 이야기가 흘러나오는 이상 사람들이 궁금할 수 밖에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관련 공식 발표가 사업 설명회에서 도시바는 스폰서를 빼지 않겠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한 기업의 사업 발표회에서 애니메이션 스폰서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일본에서 애니메이션이 가지고 있는 문화적 위치-물론 이건 사자에상이기 때문에 가능할지 모르지만- 를 말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어찌 생각하면 저런 장수 프로그램 자체가 부럽기도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