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에 차관제공이야.. 잡담

개인이 자동차 살 때도 캐피탈 끼는데... 항구, 공항, 댐, 도로, 철도 공사 하는데... 파이넨스 안 한다는건 이상하죠.(....) 해외 대규모 인프라 공사에서 차관 제공은 언제나 있는 옵션입니다. 어차피 MOU가 실제 계약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이런 차관 제공도 없는거 되는 거고 그리고 차관은 받을 수 있으니까요. 이란이 북한 같은 곳도 아니고...



PS. 사실 저 MOU가 얼마나 실제 공사로 이어질지 몰라서 그게 문제지요.


덧글

  • 튜티놀백 2016/05/04 15:29 # 답글

    MOU는 MOU일뿐이다는건 전 먹방 가카가 증명해주셧죠...
  • 로리 2016/05/04 18:07 #

    사실 그게 문제죠
  • 블루 2016/05/04 20:41 # 답글

    차관제공의 문제는 조달금리 때문입니다.

    라이벌인 유럽 중국 일본은 사실상 제로금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우린 그게 안되죠.
    즉, MOU로 끝나거나 앞에서 이익보고 뒤로 까지는 일이 생기거나 둘중 하나가 되겠죠.

    특히 이란은 전통적으로 독일과 친하고 중국과는 미국제재 기간중에 엄청 친해졌죠.
    수십년간 사업관계가 이어진 대림산업 말고는 큰 재미보긴 어려울겁니다.
  • 로리 2016/05/04 20:44 #

    아 그런 부분이군요 설명 감사합니다.
  • 까마귀 2016/05/04 21:19 # 답글

    내용과는 다르지만 75톤 액체로켓 엔진의 첫 연소시험이 성공했다네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08380849&isYeonhapFlash=Y
  • 로리 2016/05/04 21:24 #

    오오 감사합니다.
  • 지나가던과객 2016/05/05 13:56 # 삭제 답글

    리플을 보니 언론에서 얘기하는 것처럼 몇 십 조나 되는 경제적 이익은 어렵다는 얘기지만 그래도 손해는 안 본다?
  • 로리 2016/05/05 16:50 #

    뭐 일단 그 부분은 공사를 해봐야 아는거지만 일단 차관이야 받는 돈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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