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에서의 삼성전자.. 퀀텀닷으로 갑니다! 디스플레이 이야기

윤부근 삼성전자 “퀀텀닷 TV 10년 밀고 간다” (지디넷 코리아)

삼성전자, QLED TV 개발에 집중? OLED TV 포기?? (링크) 이런 이야기도 얼마 전 부터 있어서 꽤 기대를 했는데 사실 큰 전략 발표 자체는 없었습니다. QLED TV를 만들고 있다던가, OLED TV를 포기한다 같은 발언은 없고, 그냥 미래의 TV는 퀀텀 닷이다 정도의 이야기만 했는데, 이건 지금 나온 자사의 퀀텀 닷 필름을 사용한 LCD TV의 우월성을 이야기 하는 정도에서 끝났습니다.

量子ドットが“次のテレビ”、冷蔵庫でも音楽再生やテレビ視聴。Samsung発表 (와치 임프레스)

이런 부분들은 일본 언론에서 IFA 삼성 부스 탐방에서 알 수 있는데, QLED 같은 제품 시연은 없고, 모니터부터 88인치 대형 TV까지 퀀텀 닷 필름을 사용한 제품군이 늘어났다는 이야기 정도 입니다. 꽤 고무적인 부분은 현재의 퀀텀닷 필름을 사용한 TV의 화질 보증을 10년 이야기 한다는 것 정도일까요? 그만큼 퀀텀닷 필름의 내구성에 대해서 이제 보증할 수 있다는 말이니까요. (물론 10년이면 LCD BLU가 가버려서 -_-;)

정말로 삼성이 OLED를 안 하고 계속 퀀텀 닷 LCD TV만을 만들지 아니면 QLED 같은 새로운 TV를 만들지는 자세히 나오고 있진 않습니다. 생각해보면 언제든 우디르급의 태세전환을 할 수 있는게 이 바닥이니 만큼 유동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덧글

  • muhyang 2016/09/05 10:52 # 답글

    만약에 삼성이 정말 QLED를 실현할 거라면 굳이 핵심공정이 다른 데다 돈있어도 장비가 없어 투자를 못한다는 OLED에 공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도 고급 LCD TV가 고마진 (어디까지나 전자 입장) 을 누리는데 자기 파괴를 할 이유가 없죠.
  • 로리 2016/09/05 11:58 #

    아 확실히 그렇겠네요
  • 한국출장소장 2016/09/05 17:17 # 답글

    뭐랄까 청사진만 주루룩 내걸어놓은 러시아 민항업체같군요. 다른점은 투자할 탄약이 있단거지만.
  • 로리 2016/09/05 17:31 #

    뭐 사실 탄약은 충분하니까요. 다만 걱정은 이재용 체제에서 카메라 포기한 것처럼 좀 하다가 이익 안 본다 싶으면 없애버릴 것 같아서 걱정이지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