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난 아쉽다.. 게임 이야기

[인터뷰] 필 스펜서, 그 이전의 Xbox 와 이후의 Xbox (PLAY ONE)

좋은 인터뷰 기사라 꼭 링크 가 보셔서 글을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좀 더 말을 하자면...

"그렇게 많이 팔린 콘솔은 지금까지 없었죠. 가장 많이 팔렸던 PS2 조차도 1억 2천만 대 정도였으니까요. 우리 팀이 취했던 방식은, 사람들이 OTT 비디오 서비스들 (오버 더 탑 서비스, 넷플릭스나 Stan 등을 말함) 로 옮겨가고 있다는 것이었고, 텔레비전이 점점 분화되고 있다는 것이었어요.

이런 변화의 시기에 중심이 될 수 있는 콘솔을 만들 수만 있다면, 비디오 게임 유저들 뿐만 아니라 텔레비전 시청방식이 변화되고 있는 사람들까지도 포용할 수만 있다면, 콘솔 시장과 게임 시장을 잡을 수 있고 앞으로도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다는 판단이었죠."



이 부분이 중요한데, 사실 저 부분이 아니었으면 대자본의 게임 사업 진출은 없었겠죠. 소니의 콘솔 진출이나 MS의 다이렉트 X와 XBOX 의 투자에는 결국 거실과 게이밍 환경 그리고 그걸 바탕으로 한 미디어 사업 전반에 영향력을 미치게 하려는 기업들의 큰 그림 때문이었고 이 부분이 좌절되면서 이제 콘솔에 예전과 같은 규모의 투자가 될 것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전 그럼 의미에서 이 인터뷰가 아쉽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하고 그렇네요.


덧글

  • BERO 2016/09/29 18:56 # 답글

    큰 그림이기는 한데 그건 지금이 아니고 소니가 없을 때나 가능할 것 같네요.(아니면 소니를 끌어들이거나) 우선 콘솔 경쟁에서 이겨야지...
  • 로리 2016/09/29 19:03 #

    그런데 결국 콘솔전쟁만 하다보면 그럴 틈이 없으니까요. 참 애매한 문제이죠
  • 존다리안 2016/09/29 18:57 # 답글

    개인적으로 사람들의 게임 문화가 모바일화되지나 않을까 하는 우려섞인 생각도 해 봅니다.
  • 로리 2016/09/29 18:58 #

    그렇게 되어가고 있죠
  • WeissBlut 2016/09/29 20:15 # 답글

    당장 소니가 저거 하려다가 플삼때 싸그리 말아먹고 노선 전환한게 플사라서요…
  • 로리 2016/09/29 20:21 #

    뭐 그래서 아쉽다는 쪽이니까요.
  • 천하귀남 2016/09/30 11:42 # 답글

    거실을 장악하는것이 목표였지만
    많은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들고다니기 편한 스마트폰을 선택하고 있으니...
  • 로리 2016/09/30 12:58 #

    개인화가 이렇게까지 강해질진 몰랐습니다.
  • 2016/10/04 11:1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10/04 19:0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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