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디스플레이 7세대 LCD 공정.. 분해 결정 디스플레이 이야기

OLED 속도 내는 삼성디스플레이, L7-1 매각 아닌 `분해` 처리로 (전자신문)

삼성 디스플레이가 LCD 라인 정리하는 것은 많은 분이 아시는데, 탕정의 7세대 라인 매각 이야기가 나오더니 매각도 아니고 그냥 분해(...) 처리를 해 버린다는 소식 입니다. 현 7세대는 TV 생산 라인으로 원래는 매각 이야기가 돌고 있었는데, 모바일 OLED 라인 증설을 빨리 해야하다보니 느긋하게 장비 매각할 여유가 없다고 보고 그냥 분해처리하고 OLED 라인을 넣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노트북 패널 만드는 4.5, 5세대 라인 같은쪽은 저가 LCD 수요가 있다보니 라인 장비 구입자도 있는데 비해서 7세대는 8세대 라인 가진 사람들 혹은 10세대 지을 예정인 업체들이 많아 쉽게 판매하기 어렵고 그거 이리저리 잴 시간에 장비를 고철처리하고 급격히 수요가 늘 모바일 OLED 라인을 까는게 더 벌꺼라는 결론이 나왔나 봅니다.

생각해보면 OLED 아이폰 수요가 있을 것이고 갤럭시 노트 7이 망했다고 하지만 OLED 폰은 더 늘꺼라(당장 구글 픽셀폰도..) 빨리빨리 생산량을 늘리고, 이런 수요에 대응하는게 중고 장비 매각하고 그 토지 놀리는것 보다..싶긴 합니다. 정말로 무서운 세상이네요 모바일 계열은 더 빠르게 OLED로 바뀌지 않을까 싶습니다.


덧글

  • 약정 2016/10/13 08:44 # 답글

    애플이 OLED에 눈독들이고 있단 루머가 더더욱 현실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느낌..
  • 로리 2016/10/13 13:03 #

    그건 이미 루머도 아닙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9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