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OLED 패널, 삼성이 없으니 도전 할만하다?! 디스플레이 이야기

삼성 빠진 대형 OLED...中 "기회는 이 때다" (전자신문)

삼성 전자의 OLED TV 포기와 QLED TV 투자 이야기는 제 블로그에서 많이 보셨는데요. 그 이후에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OLED TV 패널 시장에 눈독을 들인다는 소식 입니다.. 거의 모바일 OLED의 절대 강자인 삼성이 안 뛰어들어가니깐 OLED TV는 할 만하다는 계산인 것 입니다.

QLED 개발에는 시간이 걸릴테니, 그 사이에 요즘 신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잉크젯 기반 OLED 공정을 올리겠다는 것 입니다. 카티바, 도쿄일렉트론, 세메스, STI 등 국내외 기업이 잉크젯 프린팅 장비를 연구 개발하고 있고, 이것들을 빠르게 실용화 할 수 있다면 앞서 있는 LG 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 시장을 넘볼 수 있다는 계산인 것 입니다.

삼성의 LG OLED TV 디스가 실제로 중국 업체들에게 OLED 기술력을 쌓게 만드는 시간을 주는것이 아닐까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네요. 물론 그런 부분을 떠나서 어찌되었건 잉크젯 OLED 실용화는 빨라졌으면 합니다. 이게 되면 대형 OLED 패널 개발에 있어서 놀라운 미래가 펼쳐지니까요.

물론 삼성과 LG도 카티바 같은 잉크젯 투자를 하고 있는데 빠르게 기술 개발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문제는 정작 삼성은 잉크젯이 흥하는 TV패널에서 안 만들겠다고 했다보니 후...


덧글

  • RuBisCO 2016/10/12 21:59 # 답글

    마이너스의 손께서 안하신다니 확실히 흥할거 같군요
  • QLED 2016/10/13 00:03 # 삭제

    삼성이 LG OLED 까면서 들고 나오는 게, 있지도 않은 QLED입니다. 이를 보면, 삼성은 LG OLED에 대한 대책이 사실상 없는 듯 합니다.
    그런데 중국도 뛰어드는 걸 보면, 삼성도 마음만 먹으면 OLED 덤벼볼만 할텐데요. 마이너스의 손께서는 돈 많이 드는 위험 투자는 일단 피하는 듯 해서요.
  • 로리 2016/10/13 03:18 #

    하여간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
  • dconb 2016/10/14 13:26 # 삭제 답글

    하지만 qled가 진짜로 등장한다면..?
    총 공 꺵 !!
    빈말은 아닐거라는 생각이..
  • 로리 2016/10/14 13:33 #

    물론 그렇긴 하겠죠. 문제는 그게 완성도 있게 나올 수 있을지가 문제라..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8 대표이글루_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