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정말로 QLED 마켓팅 한다! 디스플레이 이야기

삼성전자, SUHD 대신 QLED로 TV 브랜드 새판 짠다 (전자신문)


SUHD는 DLP 같은 마켓팅으로 이해하지만 QLED는 정말 후.... 정말로 하나 봅니다.

그 부분을 떠나 재미있는 이야기들도 있습니다.

고급형 LCD TV는 퀀텀닷 기술은 제외했지만 기존의 LCD TV보다 제품 두께를 얇게 하고 베젤을 최소화하는 등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다. 화질과 기능도 높였다. 반사형 편광필름(DBEF)을 POP필름과 합친 새로운 형태의 광학필름을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TV 양사이드에 LED를 배치한 에지(edge-lit) 방식을 적용, 두께를 얇게 했다


즉 삼성 신형 TV들은 엣지타입 LED를 신형 광학 필름을 사용해서 더 얇게 만들거다라는 거죠. 진짜 퀀텀닷 발광체 TV는 먼 일 같고, 새로운 TV들은 더 얇게 더 밝게 식이 될 듯 합니다. 빨리 CES가 왔으면 하네요


덧글

  • isotoxin 2016/12/28 08:13 # 답글

    삼성의 "2019년 QLED" 플랜은 QDCF를 염두로 한 로드맵이었던것 같습니다. 그랬다가 내년으로 앞당겨졌다는건 QDCF 계획이 좀 늦어질듯 싶어서 당분간 하이페리언 기반 QDEF부터 우선 QLED로 시작하려는 계획 같네요. 원래 일관성으로 따지면 QDEF를 SUHD로, QDCF를 QLED로 하는게 맞긴 한데 SUHD 판매량이 생각 의외로 악화되서요.

    덧 : DBEF면 빼도 박도 못하고 QDEF란 소리죠. 즉, 작년/재작년 제품들과 틀린점은 없다는 점
  • 로리 2016/12/28 13:14 #

    참...
  • 멍멍이 2016/12/29 04:11 # 삭제 답글

    이건 정말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떻게 실제 QLED가아님에도 불구하고 저런 닉네임을 써서 브렌드화 하는지 이해할수가없네요.
    예로부터 삼성빠나.. 디스플레이에 관심이 없는분들은 정말 좋은줄알고 충성심에 믿고 사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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